인슈라오디드 장비 강화 업그레이드 방법

   읽는 시간 3 분

인슈라오디드는 서바이벌 제작 게임이기 때문에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강력해지고 싶을 때마다 새로운 무기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잘 찾아오셨습니다. 이 글에서는 룬이 필요한 무기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최고의 무기를 완전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이 아이템을 얻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인슈라오디드는 현재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중이며, 따라서 콘텐츠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 글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장비 업그레이드 장소

장비 업그레이드는 기지에 추가한 NPC에게 말을 걸어서 할 수 있습니다. 무기를 빠르게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최소한 대장장이를 설치해야 합니다. 근처에 NPC가 있으면 NPC와 대화한 후 메뉴 상단에 있는 “장비 강화” 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모든 무기와 업그레이드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기절해도 몰라~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BEST 15

업그레이드하려는 무기를 클릭하면 필요한 룬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핵 완드

무기 종류에 따라 다양한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의 전설 얼어붙은 핵 완드는 다섯 가지 업그레이드 가능성이 있습니다. 처음 세 개는 얼음, 화염, 얼음 마법 피해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마지막 두 개는 마나 흡혈 능력을 제공합니다. 무기의 품질에 따라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결정됩니다.

룬을 얻는 방법

룬은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많은 룬이 필요합니다. 장비의 등급이 높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록 많은 룬이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룬은 구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룬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분해하는 것입니다. 기본 제작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장장이 퀘스트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고철검이나 스파이크 곤봉과 같은 무기는 회수할 수 없습니다. 칸만 차지하는 무기를 제거하려면 해당 무기를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스팀덱 게임 추천 TOP 20

인벤토리에 적합한 무기가 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은 ‘분해’ 메뉴가 나타나 아이템을 삭제하거나 회수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무기를 그냥 버리기보다는 룬으로 변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해’ 옆에 숫자가 표시되며, 이 숫자는 정확히 얼마나 많은 룬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어떤 무기를 분해해야 하나요?

엠버베일을 탐험하다 보면 사용하고 싶지 않은 무기를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냥 두는 것이 편하긴 하지만, 무기를 주워서 분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숲 장궁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적들이 이 장궁을 가지고 있을 것이므로 여러 개의 장궁이 필요하지는 않으니 나머지는 모두 분해하세요! 또한, 현재 사용 중인 무기보다 더 좋은 무기를 획득했다면 오래된 무기를 분해해도 됩니다.

이전에 무기를 업그레이드한 적이 있다면, 분해 시 더 많은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적을 처치하여 룬을 얻는 방법

마지막으로, 적을 처치하여 룬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장막의 안에 있는 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두 개만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어떤 적들은 엄청난 양의 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엘릭서 우물을 클리어하는 퀘스트 중에 쓰러진 천둥벌레를 처치해야 합니다.

관련글 :  인슈라오디드 : 소금을 얻는 방법

이 강력한 적은 20개의 룬을 포함한 여러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룬과 무기가 부족하다면, 어둠의 장막으로 향하여 쓰러진 적에게서 룬을 약탈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빠른 룬 획득 방법은 아니지만, 분해 가능한 무기가 항상 준비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무기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나요?

룬이 한정되어 있는데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하나요? 이는 사용하려는 무기에 따라 다릅니다. 전설 도끼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싶다면, 도끼를 완전히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반면에 지팡이 전문가가 되는 데 집중하고 싶다면, 이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몇 가지 무기에 룬을 분산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원거리 무기와 근접 무기를 함께 사용하면 취약점 없이 전투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