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TOP 19

   읽는 시간 7 분

”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TOP 19 “ 스타듀밸리를 플레이하다 보면 다양한 모드를 찾게 됩니다. 그것이 편의성이든 시스템 모드던 말이죠. 오늘은 스타듀밸리 모드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모드 20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TOP 19

1. 프리즘 도구 

도구 모드

프리즘 파편은 해골 동굴 탐험을 시작할 때 발견할 수 있는 희귀하고 멋진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은하검 제작에 사용되며, 약 2,000골드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용도로는 큰 쓸모가 없어, 종종 판매되거나 버려집니다.

따라서, 프리즘 도구 모드를 다운로드하여 이 프리즘 파편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프리즘 물뿌리개와 괭이는 작업 범위가 넓어지고, 도끼와 곡갱이는 모든 바위와 나무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프링쿨러는 범위가 넓어지며 광원 역할도 합니다. 또한, 단 하나의 프리즘 파편으로 다섯 개의 막대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2. 할아버지의 도구

도구

할아버지는 스타듀 계곡의 신비한 인물로, 게임 시작 시 잠깐 등장하며 3년차 초반에 농장을 평가하기 위해 다시 나타납니다. 할아버지로부터 농장을 물려 받았지만, 그의 도구들은 대체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할아버지의 도구들은 오래 된 것으로 추정되며, 업그레이드된 텍스처를 적용해도 나무와 금속으로 보이게 됩니다.

할아버지의 도구 모드를 다운로드해 역할극을 게임 경험에 추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도구를 보며 ” 할아버지가 이 도구를 사용했었어 ” 라고 생각하면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내가 태어나기 훨씬 전부터 할아버지가 이 땅에서 일하셨다 ” 고 상상해보세요.

3. 도구 업그레이드 배송

업그레이드 배송 서비스

도구 업그레이드 배송 서비스는 기존 공구를 추가하는 것이 아닌, 업그레이드 된 도구를 완성되는 날짜에 집으로 배송해주는 가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제 클린트가 열리기를 기다리며 소중한 도구를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메일을 확인한 후 즉시 작업에 착수할 수 있어요. 이 작은 기능이 스타듀밸리 게임 내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켜줍니다. 일을 더 신속하게 처리하고, 여유 시간을 확보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정말 소중한 자원이니까요.

관련글 :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 추천 TOP 12

4. 낚시 트롤 어선

트롤 어선 모드

스타듀밸리에서 낚시는 큰 돈을 벌 수 있지만 한 번에 한마리씩 물고기를 잡아야 하는 것은 때로는 지루하고 힘들 수 있습니다. 낚시 트롤 어선 모드는 바다로 일주일에 한 번씩 나가 그물을 사용해 물고기를 잡는 선장 머피를 소개합니다.

머피와 함께 바다로 나가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지만 더 많이 일해야 한다는 점과 배가 침몰할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머피가 매번 출항 전에 제공하는 베일링 버킷을 사용하면 침몰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트롤 어선의 기본 유지 보수 ( 그물 수리, 연료 보충 선체 청소 등 )은 승객들이 직접 수행해야 하지만, 머피는 커피와 음악을 제공하여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5. 대확장 모드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스타듀밸리 모드 중 가장 유명한 대확장 모드 입니다. 모드라고 말을 안하면 원작자가 확장팩을 낸 것이라고 믿을 정도로 엄청난 완성도를 보여주는 모드죠. 대확장에서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되고 기존의 캐릭터들도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6. 자동 낚시 모드

낚시 모드

스타듀밸리의 낚시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인데요. 낚시를 어려워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제작된 모드로 낚시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를 확 낮추어주거나 자동으로 찌가 물고기를 쫓아가서 낚을 수 있게 도와주는 모드죠.

이 모드는 약간 단점이 있는데 버그로 인해 가끔식 낚시를 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릴을 감는 소리가 끊이지 않고 계속 들린다는 겁니다. 이건, 게임을 아예 껐다가 다시 킬 수밖에 없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7. 트랙터 모드

모드
” 스타듀밸리 편의성 모드 – 트랙터 모드 “

여태까지 스타듀밸리를 즐기시면서 일일히 하나씩 채광을 하거나 벌목을 하셨나요? 트랙터 모드를 쓰고나면 옛날로 돌아가기 매우 어려워질 겁니다. 이동속도도 매우 빠르고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도구에 따라 일정 범위에 있는 자원들을 자동으로 수집해주죠.

관련글 :  로블록스 클릭커 마이닝 시뮬레이터 코드 ( 2023 )

8.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

엘리베이터 모드

스타듀밸리를 플레이하다 보면 중 후반부에 플레이어가 금고번들을 완성하고 사막에 있는 해골광산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해골광산을 이용해보면 잘 알겠지만 엘리베이터가 없어 매 번 1층부터 다시 내려가야만 합니다.

이럴때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사용하면 그런 불편함 없이 플레이어가 쉽게 해골광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해골 광산에 자주 들를 예정이라면 스타듀밸리 모드인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9. 정동석 모드

모드

정동석 모드는 정동석을 하나를 깨고 기다리고, 하나를 깨고 기다리고 너무 오래걸리는 애니메이션을 확 줄여주는 모드 입니다. 답답했던 클린트를 격파왕으로 만들어버리는 모드입니다.

10. NPC Map Locations

npc map locations
”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 Npc Map Locations “

NPC 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모드 입니다. 호감도를 올려야 되거나 퀘스트 아이템을 줄때 NPC의 위치를 알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모드 입니다. 실시간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시간낭비를 덜어주죠.

11. Automate

automate

일명 자동화 모드 입니다. 양조통이나 용광로 같은 생산 시설 옆에 상자를 놓으면 생산이 완료된 물건을 자동으로 상자 안으로 넣어줍니다.

나무를 상자에 넣으면 자동으로 숯가마가 작동하게 되고 완성된 석탄이 다시 상자로 들어오게 되죠. 나무 열매도 자동으로 따주는 등 매우 편리한 모드 입니다.

12. Chests anywhere

chests anywhere

어디서나 상자를 여는 모드 입니다. 인게임에서 어디서든 B키를 누르면 상자를 열 수 있는 모드죠. B키를 누르면 어떤 상자를 열지 고를 수 있고 모든 지역의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13. 영원한 친구

스타듀밸리에서 친구는 친밀도를 올려놔도 선물을 안주면 떨어지게 되는데, 영원한 친구 모드를 사용하면 친구의 애정도가 더이상 떨어지지 않습니다.

14. Canon-Friendly Dialogue Expansion

Canon friendly dialogue expansion

스타듀밸리를 진행하다 보면 알겠지만 NPC들의 대사가 똑같이 반복된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과의 교류가 스타듀밸리의 재미를 차지하는 큰 부분인데 같은 대사가 나오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죠.

관련글 :  2023년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25

이 모드는 캐릭터들에게 다양한 대사를 추가해서 이러한 부분을 해소해준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호감도가 적을때부터 결혼 이후까지 다양한 대사가 추가되어서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Lookup Anything

Lookup Anything

게임 내의 아이템, 캐릭터등에 커서를 올려놓고 F1키를 누르면 정보가 뜨는 모드 입니다. 아이템의 경우 어느 제작과 요리에 들어가는지 등이 나오고 캐릭터의 경우 호감도, 좋아하는 선물등이 뜨게 됩니다.

한 마디로 말해 스타듀밸리판 나무위키나 다름없는데 초보자들에게 매우 추천하는 모드로 게임 공략을 일일이 찾아볼 필요없이 게임 내에서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스타듀밸리 모드 입니다.

16. Data Layers

Data Layers

허수아비, 벌통, 스프링쿨러, 주니모 오두막등의 적용 범위를 알려주거나 비료를 땅에 얼마만큼 뿌렸는지를 알려주는 모드 입니다. 적용 범위를 잘 파악해서 효율적으로 농장배치를 할 수 있고 비료가 섞인 땅이 분간되지 않을때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17. 상자 자동 정리 모드

상자를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모드 입니다. 예를들어 단풍나무 씨앗이 A 상자에 있다면 B 상자에 씨앗을 넣었을때 자동으로 A 상자로 이동하는 모드 입니다. 아이템을 한 곳으로 몰아주니 정리가 쉬워지는 스타듀밸리 모드 입니다.

18. 1자 스프링쿨러 모드

스프링쿨러를 사방으로 뿌리는 것이 아닌 1자 방향으로 뿌려주는 모드 입니다. 수확할때 걸리적거리지 않아서 매우 좋은 모드죠.

19. 몰라몰라

스타듀밸리 몰라몰라모드는 이름만 들었을 때는 어떤 모드인지 잘 모르실텐데요. 메뉴에 물음표 모양의 탭이 추가되고 잔디의 재생속도, 물건의 가격, 번들 표시, 각종 시설물들의 범위 그리고 NPC와 제작물 및 작물들의 정보가 표시되는 모드 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들은 체크를 하고 아닌 부분들은 해제할 수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옵션들만 골라서 스타듀밸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화면 우측에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운세는 어떠한지 등 중요한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