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붕어 꿈해몽 24가지

   읽는 시간 5 분

꿈 속에서 금붕어를 보셨나요? 꿈에서 금붕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금붕어는 그 화려함 만큼 꿈 속에서도 행운, 인기, 돈을 상징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좋은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데요. 어떤것이 길몽이고 어떤것이 흉몽일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황금색 금붕어 꿈

황금색 금붕어를 꿈에서 보았다면 이는 성공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황금은 보통 부와 풍성함을 나타내며 금붕어가 금빛으로 빛나고 있었던 것은 자신에게 성공적인 변화와 행운이 다가올 것을 상징하죠. 이 꿈은 새로운 기회와 긍정적인 변화를 나타냅니다.

2. 커다란 금붕어 꿈

커다란 금붕어를 꿈에서 봤다면 이는 자신의 내면에서 숨어있던 잠재력을 발견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냅니다. 금붕어가 커다란 모습으로 나타났다면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더욱 크게 발휘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내죠.

3. 어항에서 금붕어를 보는 꿈

어항에서 금붕어를 봤다면 이는 자신의 내면을 보호하고 지켜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어항은 보통 안전하고 보호받는 공간을 뜻하는데요. 따라서, 어항에서 금붕어를 보았다면 자신의 감정과 내면을 잘 지켜야 한다는 시기라고 볼 수 있겠네요.

4. 빛나는 금붕어를 보는 꿈

빛나는 금붕어를 보는 꿈은 이는 자신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귀중함을 발견하고자 하는 욕구를 뜻합니다. 빛나는 금붕어는 보통 내면의 감정과 아이디어를 뜻하며 자신의 내면적인 가치를 찾고자 하는 심리몽 입니다.

5. 금붕어를 잡는 꿈

금붕어를 잡는 꿈은 이는 무엇인가를 얻으려는 욕구나 목표를 뜻합니다. 따라서 노력과 시도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겠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해야 하는 시기임을 뜻합니다.

관련글 :  가족이 죽는꿈해몽 28가지 상황별 의미는?

6. 금붕어가 수영하는 꿈

꿈 속에서 금붕어가 수영하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유연성과 적응력을 나타냅니다. 물고기는 보통 적응력과 유연성을 상징하며 금붕어가 수영하는 모습은 어떤 상황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죠.

7. 금붕어를 가만히 바라보는 꿈

이 꿈은 부와 발전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금전적으로 이득이 되는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하죠. 사업적으로 큰 기회를 얻게 되거나 내가 가진 자산을 불려 줄 좋은 귀인을 만나게 된다고 하니 항상 주변에 귀 기울여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8. 금붕어를 사는 꿈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이나 큰 횡재수가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태몽이라면 딸을 낳을 태몽으로 공부에 재능을 보이며 연구원, 과학자, 선생님, 교수 등 공부와 관련된 일을 하면 큰 재능을 떨치게 되겠습니다.

9. 금붕어가 죽는 꿈

이 꿈은 흉몽으로 큰 악재가 다가와 재산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겠고 자신이 소속된 회사나 사업이 망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0. 금붕어가 물 위로 떠오르는 꿈

이 꿈은 큰 성공을 의미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일이나 사업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으며 많은 재물과 명예를 가져오게 되겠습니다.

11. 맨손으로 금붕어를 잡는 꿈

관련글 :  우는꿈해몽 77가지 길몽일까 흉몽일까?

맨손으로 금붕어를 잡았을때 금붕어가 살아 있으면 태몽이며 죽어 있다면 경제적으로 크게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좋은 기회를 잡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죠.

12. 금붕어에게 먹이를 주는 꿈

이는 자신의 마음이 반영된 꿈이며 연애중인 상대방을 소유하고 싶다는 욕망을 나타내는 일종의 심리몽 입니다.

13. 금붕어 떼를 보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게 되며 특별한 노력을 하지 않고도 많은 재물이 쌓이게 되는 길몽입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승진하게 될 것이고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체게 나날이 발전하겠네요.

14. 금붕어를 먹는 꿈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과의 불화와 다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당분간은 몸을 사리는 것이 좋겠네요.

15. 금붕어를 키우는 꿈

행운이 찾아오게 될 징조 입니다. 특히 여성이라면 아주 좋은 신랑감과 결혼하게 될 것을 의미하고 현재 만나고 있는 이성과 결혼하게 될 의미를 나타냅니다.

16. 금붕어를 건지는 꿈

다양한 이성에게 눈이 향하고 있습니다. 외관이 아름답거나 화려함에 시선을 빼앗겨 바람을 피울 수 있겠습니다.

17. 금붕어가 도망치는 꿈

기르던 금붕어가 사라지거나 도망치는 꿈은 재난과 고난을 의미합니다. 당분간은 여행이나 술자리 등을 피하는 것이 좋겠고 대담한 행동은 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18. 큰 금붕어를 보는 꿈

관련글 :  계단내려가는꿈 25가지 상황별 꿈해몽

아주 좋은 행운이 찾아오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 연애, 인간관계 등 생각하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어떤 일이든지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19. 많은 금붕어를 보는 꿈

감정변화가 일어나기 쉬운 날이네요. 자신의 감정변화로 인해 인간관계와 일 등에서 트러블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0. 검은 금붕어 꿈

자신의 숨겨왔던 욕망과 욕구가 나타난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검은 금붕어를 보고 기분이 좋았다면 그 욕구가 충족되겠지만 반대로 기분이 나빴다면 욕구 해소에 오랜 시간이 걸리겠습니다.

21. 새빨간 금붕어 꿈

귀인의 등장으로 인해 근심과 걱정이 해결되겠습니다. 문제가 술술 풀릴 것이며 연애중이라면 연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겠네요.

22. 금붕어가 나를 무는 꿈

금붕어가 나를 무는 꿈은 몰랐던 나의 재능이나 역량을 깨닫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23. 더러운 물 속의 금붕어 꿈

더러운 물 속의 금붕어가 있는 꿈을 꿨다면 이것은 내가 현실 속에서 경제적으로 궁핍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적으로 궁핍함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자신을 바라보는 심리몽으로 풀이합니다.

24. 금붕어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이 꿈은 자유와 성공을 상징합니다. 금붕어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그동안 자신을 옭아매던 억압되거나 제한되던 것들이 비로소 해소되고 큰 기회가 찾아옴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꿨다면 매사에 용기있게 도전하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