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는꿈해몽 77가지 길몽일까 흉몽일까?

   읽는 시간 14 분

우는꿈은 길몽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꿈속에서도 펑펑 울었는데 일어나서도 눈물이 흐르고 있는경우가 많죠. 우는꿈은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불안과 슬픔을 터트리는것으로 풀어서 펑펑 울거나 대성통곡할수록 길몽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물론, 상황별로 흉몽인 경우도 많아 해몽이 중요한 꿈입니다.

우는꿈해몽 77가지

1. 내가 우는꿈

내가 우는꿈은 실제로 많이 꾸는 꿈이지요. 이러한 꿈은 특별한 해몽을 하기 보다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되돌아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 후회와 불안감이 엄습해 오지 않는가요? 그래도 해몽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감동해서 우는꿈 : 장애를 극복하고 소망이 성취되는 꿈

2) 이유없이 우는꿈 : 스트레스에서 해방이되고 소망이 성취될 것입니다.

2. 내가 펑펑 우는꿈

꿈에서 엉엉 울게되면 실제로 잠에서 깨어서도 울고 있을때도 있죠? 내가 꿈 속에서 엉엉 울고있었다면 현실에서는 엄청나게 좋은 일과 행운이 따르게 된다고 합니다. 걱정했던 일들이 사라지게 될 거란 의미로 풀이되죠.

3. 가족의 죽음으로 인해 펑펑 울던꿈

내가 현재 계획하고 있던 일이나 사업으로 시작을 앞두고 있따면 큰 성과를 거두게 될 좋은 의미의 꿈 입니다. 금전운이나 재물운이 따르게 되고 어떤 일이건 간에 열심히 준비했다면 기대해볼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겠습니다.

4. 기뻐서 우는꿈

꿈속에서의 기쁨은 현실에서 더 큰 기쁨을 의미합니다. 내가 노력하고 있는 일들에서 더 집중하게 되어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5. 지인들 앞에서 울던꿈

지인들과 함께 울고 있었다면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고 사람들에게 기쁨을 나누며 자랑할 수 있게 되는 일이 생길 것이라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6. 너무나 슬퍼서 울던꿈

이 꿈은 현재 나의 마음을 반영한 심리몽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심리상태가 매우 불안정하고 우울함을 느끼고 있을거라 예상되네요.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교류를 통해 완화할 수 있으니 밖으로 나가서 만남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7. 나의 배우자가 울던꿈

이 꿈은 흉몽으로 가족 구성원 중 한명이 질병에 걸리거나 나쁜소식이 들려올 수 있겠습니다. 또는, 집 안에 우환이 생길수도 있다고 해몽되죠. 불안하고 불길한 운을 떨쳐버리기 위해 몸을 열심히 움직이거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8. 눈물을 참던꿈

눈물을 억지로 참는다는 것은 고민이나 걱정거리들이 생길것이라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9. 조상이 우는것을 보는 꿈

꿈에서 돌아가신 어른이 나와 울고있었다면 가족에게 우환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슬픈소식 및 암울한 소식을 듣게될 수 있겠으며 마음 상할 일이 생길테니 미리 대비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0. 장례식장에서 우는꿈

장례식장에서 내가 펑펑 울고 있었다면 좋은일이 생기게 될 길몽입니다. 또는, 여러사람이 함께 울고 있었다면 골칫거리 였던 일들이 말끔하게 해결되고 횡재수 같은 좋은 운이 들어오게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11. 대성통곡하는 꿈

꿈 속에서 대성통곡 했다면 그만큼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아주 기운이 좋은 큰 행운을 상징하죠. 자신을 괴롭게 만들던 일들이 일거에 해소되며 모든 상황들이 좋은 쪽으로 풀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12. 우는걸로 모잘라 울부짖던 꿈

꿈 속에서 우는걸로도 모잘라 울부짖던 꿈을 꾸었다면 이 꿈 또한 대성통곡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좋은 의미를 가진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실속에서 자기 자신을 괴롭히던 문제들이 말끔히 해소되고 그로 인해 자신의 상황이 좋은 쪽으로 풀리게 되겠습니다.

13. 아기가 우는꿈

꿈 속에서 아기가 우는꿈은 자신에게 위기가 찾아오게 될 수 있는 좋지 않은 의미의 흉몽입니다. 일상 속에서 조심스러운 행동이 필요하며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급하게 진행하지 말고 천천히 계획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4. 스스로 괴로워서 울던꿈

실제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후회가 반영된 심리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회와 괴로움 때문에 꿈에서 우는꿈을 꾸는것이지요. 이미 지난 일로 괴로워하고 후회해도 달라지는 것은 없으니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삼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  대통령꿈해몽 101가지 대통령이 나오는 꿈풀이

15. 다른사람 앞에서 우는꿈

다른 누군가의 앞에서 울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그 사람에게 자신의 진짜 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과 오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다면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겠네요.

16. 울면서 사람과 헤어지던 꿈

그 사람이 당신때문에 괴로워 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또는, 그 사람과 헤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의 심리몽일 수 있습니다.

17. 싸우면서 우는꿈

싸움을 하면서 우는꿈은 현재 현실에서의 갈등과 억압에 시달려서 이에 따른 불안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조만간 이러한 불안과 스트레스로부터 해소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죠.

18. 낯선 사람이 울던꿈

울고 있는 낯선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당신이 그 낯선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임을 의미 합니다. 낯선 사람이 이성인데 꿈에서 울고 있었다면 서로 호의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접근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19. 여자가 서럽게 우는꿈

이 꿈은 흉몽으로 집 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고 재산상 손실을 입을 수 있겠습니다. 혹은, 가족 구성원 중에 병을 앓거나 아픈 사람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20. 가족들이 나를 보고 우는꿈

굉장히 기분이 좋지 않은 꿈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상황과는 다르게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노력한다면 큰 성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를 가진 꿈이죠. 그것이 일, 공부, 대인관계 어떤 것이든 말이죠.

21. 꿈에서 우는꿈

우는 꿈 해몽은 다양하게 해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감동해서 우는 꿈과 이유없이 없는 꿈으로 나뉘어질 것 같습니다. 감동해서 우는 꿈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망이 성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우는 것은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22. 까마귀가 떼를 지어 찾아와 우는꿈

까마귀가 떼를 지어 찾아와 우는 꿈을 꾸게되면 가까운 집안 친척들 중에 우환이 생길 징조다.

23. 낯선 여자가 흐느껴 울던꿈

낯선 여자가 흐느껴 우는 꿈을 꾸게되면 불길한 일이 생기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우는꿈

24.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꿈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을 꾸게되면 수까치는 남자아이를, 암까치는 여자아이를 상징한다.

25. 갓난아이가 우는 것을 달래주는 꿈

갓난아이가 우는 것을 달래주는 꿈을 꾸게되면 생각지 못했던 고민거리가 생겨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해 안절부절못하게 된다.

26. 닭이 울던꿈

닭이 우는 꿈은 사업이나 기업이 번창하게 되며, 수탈이나 장끼가 울면 공직에 나아가게 되고 암탉이 울면 회귀한 작품을 써서 세상에 이룸이 알려진다. 그러나 혼담 은 성립되었다가도 깨지는 수가 있다.

27. 호랑이나 사자의 우는소리를 들으는 꿈

호랑이나 사자의 우는소리를 들으면 세상의 이목을 한꺼번에 받는 선풍적인 일이나 풍문, 또는 출세의 지장 등 어려움을 겪게 된다.

28. 누군가 우는꿈

누군가 우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 슬프게 울면 그 사람을 의심하게 되고 가족이 질병에 걸려 고생한다.

29. 학이 노송 위에서 청아하게 우는꿈

학이 노송 위에서 청아하게 우는 꿈을 꾸게되면 훌륭한 일을 성공리에 마쳐 명성을 크게 떨친다.

30. 시체에 절을 하며 우는꿈

시체에 절을 하며 우는 꿈을 꾸게되면 뜻밖의 유산을 상속받거나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31. 어떤 사람과 같이 슬퍼하며 우는꿈

어떤 사람과 같이 슬퍼하며 우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나 집안에 기쁜 일이 생기거나 소망이 이루어진다.

32. 여러 마리의 까마귀가 모여 울던꿈

여러 마리의 까마귀가 모여 우는 꿈을 꾸게되면 뜻하지 않게 구설수에 휘말려 고심하게 된다.

33. 죽은 사람이 통곡하며 울던꿈

죽은 사람이 통곡하며 우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 품안에서 울면 앞으로 운세가 밝아질 길몽이다.

관련글 :  개미꿈 해몽과 상황별 꿈풀이 37가지

34. 양들이 우는꿈

양들이 우는 꿈을 꾸게되면 양들이 해를 바라보며 울어대는 모습을 보면 부부간의 갈드잉 심화되는 등 가정에 불화가 생긴다.

35. 여러 사람이 곡소리에 맞춰서 같이 우는꿈

여러 사람이 곡소리에 맞춰서 같이 우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마다 순조롭고 횡재수가 있어 희희낙락할 길몽이다.

36. 눈물을 흘리며 밤새워 울던꿈

눈물을 흘리며 밤새워 우는 꿈을 꾸게되면 한동안 기쁨을 만끽하고 주위에서 축하받을 일이 생긴다.

37. 부엉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

부엉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잠잠하던 동네에 불길한 재난이 생긴다.

38. 하늘을 나는 용이 말을 하거나 울던꿈

하늘을 나는 용이 말을 하거나 우는 꿈을 꾸게되면 세상을 떠들썩하게 할 일이 생기거나 큰 공로를 세운다.

39. 가까운 이웃이 우는꿈

가까운 이웃이 우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의 중상모략 또는 사기로 곤경을 처하게 된다.

40.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 울던꿈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 우는 꿈을 꾸게되면 먼 곳으로부터 반가운 소식이 오거나 손님이 찾아와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41. 하염없이 슬프게 우는꿈

하염없이 슬프게 우는 꿈을 꾸게되면 바라던 일이 이루어져 이득을 얻고 생활의 안정을 찾게 될 길몽이다.

42. 치아를 드러내 보이며 슬피 우는꿈

치아를 드러내 보이며 슬피 우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와 연관되는 일로 다툼이나 민원이 생긴다.

43. 까마귀가 우는꿈

까마귀가 우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가 자신을 헐뜯는 소리를 들어 매우 불쾌하다.

44. 닭이 지붕 위에서 울던꿈

닭이 지붕 위에서 우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 걱정거리가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고초를 당하게 되고 하는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우는꿈해몽

45. 호랑이나 사자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

호랑이나 사자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남의 시선을 한꺼번에 받는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사실이 드러난다.

46. 눈물을 흘리지 않고 울던꿈

좋지 못한 재난이나 불길한 액화가 겹쳐서 발생하게 된다.

47. 부모가 죽어서 우는꿈

정신적인 안전을 찾게되고 물질적인 풍요를 누리게 됨을 나타내는 꿈으로서 운이 호전되어 소원을 이루게되는 길몽입니다.

48. 노래 부르듯 울음 소리를 내며 우는꿈

먼 곳에서 새로운 정보와 희소식을 듣게 된다. 연설, 좌담, 토론, 노래방 등에서 흥겨운 소리를 듣게 된다.

49. 조상의 누군가가 자신의 몸이나 머리를 쓰다듬거나 불쌍하다고 우는꿈

병이 들거나 위험에 처하게 된다.

50. 실컷 목놓아 우는꿈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것들이 한순간에 술술 풀린다. 가뭄에 빗줄이 내린다.

51. 장닭이 사람을 보고 큰 소리로 울던꿈

앞길이 밝게 열리고 가업이 번성하며 지위가 높아지고 구하는 소망을 순조로이 달성하며 영화를 누리게 된다.

52. 파랑새가 수풀 속에서 우는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명예, 승진을 하게 된다.

53. 군인이 유골상자를 가져와서 자신이 슬피 우는 꿈

유골상자는 성공, 성취 등을 암시하는 사물이다. 따라서 그동안 애써온 일이 있었다면 좋은 결과를 얻고 주위의 인정도 받는다. 좋은 의미로 세간의 주목을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유골상자를 보고 당신이 슬프게 느꼈다면 느낀 만큼 당신이 충분히 노력하고 행동하고 표현하였음을 말한다. 시험운, 승진운, 재물운도 최상이므로 좋은 소식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다만 경솔하게 행동하다간 구설수에도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라.

54. 부엉이가 우는꿈

집안에 재앙이 생긴다.

55. 죄를 뉘우치고 눈물을 흘리거나 크게 우는꿈

자신이 이룩한 사업, 업적, 행적을 보고해서 만족한 반응을 얻는다.

56. 물새가 나뭇가지 위에 앉아 우는꿈

모든 일이 잘 해결되고 당분간 평온한 상태에서 휴가를 얻어 휴양지로 떠나게 된다. 생산, 무역업에 투자한 것이 사업성과가 매우 좋아진다.

57. 죽은 사람이 우는꿈

구설이 생긴다.

58. 구관조가 꽃밭에서 우는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발굴된 문화 기사거리가 매스컴을 타고 도시와 오지 마을까지 새롭게 눈을 뜨게 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 참석한다.

관련글 :  닭꿈해몽 67가지 의미와 상황별 꿈풀이

59. 나무 위에 까치가 우는 꿈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먼 곳에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게 된다.

60. 시체앞에서 우는꿈

성과가 좋아서 기뻐할 일과 연관이 있다.

61. 어린애가 마른 울음 소리로 처량하게 우는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식구 중 한 사람을 잃는다. 질병, 사고, 불길 등이 있다.

62. 호랑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

남의 시선을 한꺼번에 받는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사실이 드러난다.

63. 울음을 그쳤다가 또 울던꿈

두 번 이상 또는 그 울음의 횟수만큼 기쁜 일이 계속 생긴다.

64. 소쩍새가 푸른 숲속에서 울던꿈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 회관에서 음악회가 열리게 된다. 열린 한마당에서 관람을 한다.

65. 환자가 슬프게 우는꿈

멀리 있는 친척이나 지인이 찾아온다. 만약 당신이 환자를 꾸짖는다면 괴롭힐 결과, 환자가 울 게 되면 재난이 일어날 전조이다.

66. 맑은 물을 보고 울던꿈

뜻밖에 귀인을 만나 재물을 얻고 큰 부자가 된다. 재물, 횡재, 대길 등의 길운이다.

67. 학이 하늘에서 울던꿈

학이 하늘에서 울던은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려나가고 집안이나 밖이나 두루두루 편안함을 의미한다. 자신이나 학으로 동일시되는 인물이 명예를 얻어 세상에 알려질 수도 있다.

68. 닭이 지붕 위에 올라가 울거나 닭이 우는 소리가 요란한 꿈

닭이 지붕 위에 올라가 울거나 닭이 우는 소리가 요란한 꿈은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는 꿈이다. 그러나 새벽닭이 힘차게 새벽을 알리는 꿈이라면 어려운 일에서 비로소 벗어나게 되거나 정신적인 각성을 의미할 수도 있다.

69. 초상이 나서 가족들이 슬피 울던꿈

정신적, 물질적으로 도움이 될 일이 성사되거나 유산을 상속받아 크게 만족하게 될 의미의 꿈 입니다.

70. 어린아이가 우는꿈

어린아이가 우는 꿈은 어떤 일에 시달리거나, 자신이나 자녀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는 꿈이다. 또는 어떤 일이 새로 시작됨을 알리는 것일 수도 있다. 특히 자신의 자녀가 매달리며 우는 꿈은 자녀에게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먼 여행은 보류하는 것을 고려해야한다. 다른 면에서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는꿈로또

71. 눈물을 흘리면서 울던꿈

꿈 속에서 자신이 하염없이 울면서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면 현실에서는 반대로 오래도록 기뻐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이다. 윗사람이나 남편과 관계되는 기쁜 일이 생길 것이며 만약 꿈 속에서 소리내어 울었다면 자신의 기쁜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알려져서 소문이 나게 될 것이다.

72. 곤충들이 우는 소리를 듣는 꿈

오랫동안 몰랐던 친척, 친지의 소식이 먼 곳에서 들어오거나 혹은 누군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73. 아내와 헤어지게 되어 슬프게 우는꿈

아내와 헤어지게 되어 슬프게 우는 꿈은 지금 그러한 갈등 속에 있다면 현실 상황이 될 수도 있지만 전혀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꿈과는 반대로 현실은 걱정 끝, 행복 시작이라는 뜻으로 봐야 한다. 꿈에서의 아내는 애착을 가진 일을 의미한다. 슬프게 울었음은 자신속에 있는 마음의 찌꺼기를 모두 쏟아내어 깨끗하게 한 것이니 마음의 근심걱정이 해소되고 평탄한 행운의 길이 열린 것이다. 마음이 움직이면 천하가 같이 움직인다는 말이 있다. 마음을 깨끗이 하였으니 이제 무엇을 못하랴.

74.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며 오래도록 울던꿈

은근한 기쁨이 지속되고 주위의 축하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된다.

75. 제삿상 앞에서 우는꿈

자신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 기뻐할 일이 생긴다.

76. 방바닥에 엎드려 우는꿈

가족에게 불길한 일이 발생하게 될 흉몽이다.

77. 시체를 앞에 두고 울던꿈

시체를 앞에 두고 우는 꿈에서 같이 우는 사람이 있다면 유산이나 사업의 이익 등을 두고 서로의 권리를 주장하게 된다. 혼자서 울고 있을 경우 그것을 독차지한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