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읽는 시간 7 분

곧 출시될 안드로이드 게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되기를 몇 달 동안 기다렸지만 다운로드 대기중에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즐겨 사용하는 앱의 중요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면 화면에 ‘다운로드 대기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한 후 이러한 다운로드 오류가 표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핸드폰 또는 게임 기기에서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모바일 데이터가 꺼져 있거나 Wi-Fi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소스가 안정적이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할 시간과 장소를 다시 생각해 보세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수행하여 다른 소스가 대역폭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라우터를 재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대용량 다운로드는 개인 Wi-Fi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다른 앱의 자동 업데이트를 일시적으로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로 게임과 앱을 다운로드할 때 스로틀링 또는 네트워크 우선 순위 지정으로 인해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VPN을 사용하거나 덜 붐비는 시간에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트워크 환경설정 설정 확인

데이터 요금제 한도에 도달하지 않도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활동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설정 설정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오류의 원인인지 확인하세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3. 설정을 선택합니다.
  4.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탭합니다.
  5.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을 탭합니다.
  6.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를 선택하고 확인을 탭합니다.
관련글 :  소개팅부터 결혼까지 결혼 어플 추천 TOP 6

핸드폰 재부팅

특히 최근에 설정을 변경했거나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예약해야 하는 경우, 디바이스를 새로 재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강제로 중지할 수 없는 여러 개의 앱이 열려 있는 문제도 해결되므로 빠른 재시작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현재 다운로드 및 앱 업데이트 확인

너무 많은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하면 목록이 혼잡해져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태를 확인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를 관리하세요. 기기에서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하고 대기열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업데이트를 직접 수동으로 푸시하도록 설정하세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3. 앱 및 기기 관리를 탭합니다.
  4. 개요 옆의 관리 탭을 선택합니다.
  5. 모든 앱 및 게임을 선택 해제하고 업데이트 우선순위를 지정할 앱 또는 게임을 선택한 다음 상단의 체크 표시 아이콘을 탭합니다.

장치의 저장 공간을 확인하고 여유 공간 확보하기

때때로 다운로드 보류 중 오류는 내부 저장소 또는 SD 카드의 공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겐신 임팩트와 같은 게임은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다른 앱과 게임을 위한 공간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새 앱과 게임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려면 내부 저장소 또는 SD 카드의 공간을 비우세요. 남은 공간을 확인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개요 탭을 방문하세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3. 앱 및 디바이스 관리를 탭합니다.
  4. 개요 탭에서 위쪽에서 세 번째 옵션(사용량 XGB 중 YGB 사용됨, 여기서 X와 Y는 저장 공간의 숫자를 나타냄)을 탭합니다.
  5. 이 페이지에서 설치된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앱 목록 옆의 상자를 탭한 다음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하여 앱을 제거합니다.
관련글 :  쓸데없는 사진 정리 어플 앱 추천 BEST 5

또한 디바이스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SD 카드 및 내부 저장소 사용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디바이스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관리를 탭합니다.
  3. 저장공간을 탭합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경우 대용량 SD 카드를 삽입하여 저장 공간을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때까지 앱과 게임을 제거하여 새 앱을 설치할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일반적으로 앱 업데이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첫 번째 단계는 앱을 방문하여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우는 것입니다. 데이터 지우기 옵션을 터치하기 전에 앱 캐시를 지우세요. 캐시를 지우면 디바이스의 용량이 줄어들고 임시 파일이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매일 캐시를 지우세요.

반면에 업데이트를 푸시하려고 하는데도 다운로드 보류 중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데이터를 지우세요. 데이터를 지우면 개인 설정, 임시 파일, 앱과 관련된 데이터를 포함한 사용자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저장된 로그인 자격 증명도 삭제되며 앱을 방금 다운로드한 것처럼 작동합니다. 앱에 손상된 파일이 남아 있어 업데이트를 푸시하지 못하는 경우 데이터를 지워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울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오래된 데이터가 흔적을 남기고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1. 디바이스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탭합니다.
  3.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찾아서 탭합니다.
  4. 저장공간을 탭합니다.
  5. 데이터 지우기 또는 캐시 지우기를 탭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서비스 업데이트

일반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열면 업데이트를 요청하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하지만 기기에 APK 파일 또는 앱 번들 소스와 함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가장 최신의 안정적인 빌드인지 확인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APK 소스(예: APKMirror)를 통해 최신 버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관련글 :  느려서 걱정이라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삭제 후 재설치

결함이 있는 버전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사용 중인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전체 앱을 삭제하세요. 설정으로 이동하여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제거를 탭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현재 빌드가 불안정한 것 같으면(드물지만 비공식 출처에서 앱을 설치한 경우 발생할 수 있음) 이전 앱 버전으로 롤백하여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 및 앱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가 계속되면 다른 출처에서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크롬(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을 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런 다음 클라우드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서 다운로드를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기기의 구글 플레이 서비스에 연결된 계정과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구글 스토어 앱에서 앱 동기화 기능을 켜세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고 앱 및 장치 관리 > 장치에 앱 동기화를 선택하여 이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2.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로그인해야 하는 경우).
  3. 앱 또는 게임을 검색하고 해당 앱 또는 게임의 랜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더 많은 기기에 설치를 클릭합니다.
  5. 앱 또는 게임을 설치하려는 기기를 선택한 다음 설치를 클릭합니다.
  6. 이 방법은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여러 대의 기기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수단: 기기 초기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최후의 수단으로 모바일 장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전 초기화 옵션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장치를 깨끗이 지우고 다시 시작하세요. 장치에 저장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므로 시작하기 전에 사진, 앱,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백업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