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사진 정리 어플 앱 추천 BEST 5

   읽는 시간 4 분

여러분들은 핸드폰 속 많은 사진들을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점점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우리의 일상 생활 모습을 사진으로 하나하나 기록을 하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제대로 보관을 하지 못해 삭제되는 경우가 있어 오늘은 사진 정리 어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12월 5일 업데이트 ( + 1 )

사진 정리 어플 앱 추천 BEST 6

1. 쑥쑥찰칵

사진 정리 어플 쑥쑥찰칵

 

10명 중 4명이 쓰고 있는 어플인 쑥쑥찰칵은 육아맘 육아대디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로 월별 사진 모아보기로 아이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 가족 초대는 물론 사진 별 가족 공유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태어난 날로부터 한 달, 백일, 일 년을 주기로 무료 성장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아이 사진으로 손쉽게 이모티콘과 성장 보고서를 제작하고 굿즈로도 만들 수 있어서 반응이 좋은 어플이죠.

모든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디데이 스탬프도 자동이르 찍히며 초음파 사진도 출산 일기도 모두 이 어플 하나로 끝낼 수 있습니다.

2. 슬라이드박스

사진 정리 어플

 

관련글 :  반려동물을 위한 반려동물 어플 추천 TOP 9

슬라이드박스는 원래 아이폰 어플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제공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아이폰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어 사진 정리 어플의 끝판 왕으로 극찬 받고 있으며 직관적이고 심플한 것이 장점입니다.

사진 갤러리를 잘 정리 안 한다거나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앱으로 사진 삭제가 매우 간단하고 사진을 크게 크게 보면서도 삭제할 수 있으며 잘못 삭제할 경우 되돌리기 버튼을 누르면 금방 돌아와 빠르게 사진을 정리할 수 있어 괜찮은 앱 입니다.

중복된 사진을 삭제할 수 있고 유사, 중복 사진을 빠르게 비교해서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늘릴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3. 알파카

1

 

알파카 앱은 비슷해 보이는 사진들을 정렬해주고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어플을 사용하면 비슷한 사진들이 묶음 처리되고 남기고 싶은 사진에 별표를 누르고 선택한 사진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잘못 삭제했을 경우에도 최근 삭제된 사진 30일 간 남아있으니 큰 걱정이 없는데요. 같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거나 같은 구도 등 중복된 사진이 많을 경우 굉장히 유용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폰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추천 TOP 11

사진을 정리를 해도 용량이 부족하고 비슷한 사진을 고르기 힘들 때 이 어플을 사용하면 굉장히 유용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4. 구글 포토

1

 

구글포토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정리하고 공유를 쉽게 해줄 수 있는 어플로 최대 15GB까지 저장 용량이 있으며 모든 사진은 안전하게 나만 볼 수 있도록 저장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고 싶은 인물이나 반려 동물을 저장을 해 놓으면 사진을 찍었을 때 구글 포토에서 자동으로 앨범에 추가해주기 때문에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며 한 번 쯤 갤러리를 비우고 싶을 때나 삭제하기 곤란한 사진은 구글 포토에 백업을 해주고 필요한 사진만 가져와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네이버 박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구글 포토도 한 번 이용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5. Family Album

Family Album

 

FamilyAlbum 어플은 날짜 별로 사진을 정리해주는 앱으로 사진 100장을 올려도 척 척 일, 월, 년 별로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가족 공유가 가능해 가족이 올린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공개 범위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진의 날짜를 변경 할수도 있어 다른 날 수정된 사진도 날짜 별로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글 :  빠르고 쉽게 예약하는 숙박 어플 추천 비교 예약 TOP 8

또한 매달 8장 무료로 사진 인화를 받을 수 있어 포켓 앨범을 정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써야 하는 어플이며, 어린이의 경우 성장 과정이 담긴 동영상을 만들어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6. 네이버박스

필요 없는 사진과 파일은 저장해주고 용량을 절약해주는 네이버박스 어플은 날짜, 인물, 장소, 테마로 스마트하게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최대 30GB까지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자동 올리기로 사진을 마이박스에 백업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파일과 사진은 카톡이나 밴드로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저 또한 네이버박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굉장히 많은 파일과 사진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저장 공간이 많이 남아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용량을 위해 사진 정리 어플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어플 모두 굉장히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장점인 어플도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