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서 걱정이라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읽는 시간 2 분

PC 게임이나 PC 작업을 오래하는 분들이라면 컴퓨터의 속도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이용하다 보면 보이지 않는 파일이 계속 쌓여 PC 속도가 굉장히 느려지게 되는데요.

직접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것 보다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를 소개합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1. 고클린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고클린은 가장 유명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도 알기쉽게 설정대로 메뉴얼과 설명이 적혀있고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첫 화면에 모두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만질것은 하드디스크 최적화, 익스프롤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정도로 클릭 한 번에 간단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은 직접 만져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간편하게 보내는 모바일 팩스 어플 5가지

2. 핑업

핑업

핑업은 게임을 이용할때 사용하면 좋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FPS나 PVP 같은 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 장르를 즐길때 반응속도 때문에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 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핑업을 사용하게 되면 네트워크 값을 조금 수정하고 지연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그로인해 게임의 반응속도를 높여주고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3. UltraDefrag

UltraDefrag

UltraDefrag 는 디스크 조각 모음을 실행할 수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SSD와 HDD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생기게 되는 조각들을 모으고 재정렬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디스크의 크키, 파일 시스템, 전체 크기, 차지하는 비율을 종류별로 보여주어 디스크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조각들이 모여있으면 컴퓨터 상태가 상당히 느려지게 되는데 조각 모음을 통해 정리해주면 느려진 디스크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아이폰 배경화면 어플 TOP 10

4. 멀웨어 제로

멀웨어 제로

멀웨어 제로는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어 무분별하게 광고를 띄우는 악성 광고 창과 코드를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웹브라우저를 실행할때 자신이 실행하지도 않은 웹이 열린다거나 광고창이 열린다면 내 컴퓨터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멀웨어 제로는 무료 프로그램인데도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고 간편한 조작법과 불필요한 캐시파일도 삭제할 수 있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CCleaner

CCleaner

영국에서 제작한 최적화 프로그램인 씨클리너 입니다. 최적화 기능 자체는 고클린에 비해 뒤쳐지는 면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강력한 소거 기능으로 “맞춤형 정리” 를 통해 웹 브라우저 캐시, 다운로드 기록, 쿠키값등을 웹 브라우저별로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무료로 하는 카카오톡 대화 복구 프로그램 TOP 4

이외에도 액티브 X, DLL, 사용되지 않는 확장자 제거등 수십가지의 소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