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원작 영화 추천 TOP 10

   읽는 시간 6 분

” 게임 원작 영화 추천 TOP 10 “ 수 많은 소설과 웹툰에 이어 게임도 영화의 소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 레지던트 이블, 툼 레이더가 대표적으로 게임을 원작으로 영화로 구성했을때 흥행을 하는 것도 있고 흥행에 참패하는 작품들도 있죠. 오늘은 흥행 여부를 떠나서 볼만했던 게임 원작 영화 추천 TOP 10을 소개합니다.

게임 원작 영화 추천 TOP 10

1.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 게임 원작 드라마 –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

전 국민 게임이 애니메이션 영화로! K 콘텐츠 만큼 전 세계를 사로잡은 시장이 바로 E- 스포츠 시장입니다. E- 스포츠에선 한국 프로게이머들을 빼놓고 게임을 논할 수 없을 정도죠.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는 가장 대중적인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모든 분야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애니메이션 입니다.

작화도 게임 원작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게임에서만 보던 유닛들의 스킬을 보다 화려한 그래픽 CG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스토리와 성우들의 연기 그리고 탄탄한 시나리오와 연출까지 이보다 완벽할 수 있었을까요? 다른 건 제쳐두고 이것만큼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브 워크래프트
” 게임 소재 영화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20년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블리자드의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입니다. 원작 특유의 아트 디자인을 충실히 구현했고 오크 등 캐릭터들의 묘사와 뛰어난 컴퓨터 그래픽이 호평을 받은 작품이죠.

관련글 :  재난 생존영화 추천 BEST 10

MMORPG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란 말이 있듯이 영화를 제작할 때부터 게임 팬들을 굉장히 의식하면서 만들었는데요. 게임 팬들을 너무 의식하는 바람에 일반 대중들에게는 크게 어필을 하지 못해 비운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북미에서만 그렇지 한국에서는 꽤나 흥행에 성공했는데요. 무려 관객수 116만명을 동원했고 중국에서 초대박을 거둬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 중 가장 성공한 영화 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해보지 않았더라도 화려한 그래픽과 CG 덕분에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인 영화입니다.

3. 툼 레이더

게임 원작 영화 추천

툼 레이더는 영국의 에이도스에서 발매된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초기에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와 비슷한 컨셉을 잡은 아류작이었으나 2001년도 당시 당대 최고의 스타 안젤리나 졸리가 주연을 맡으며 흥행에 성공해 게임보다 영화가 유명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북미 수익 1억 달러를 넘긴 최초의 게임 원작 영화이기도 하면서 안젤리나 졸리의 라라 크로프트가 영화에 나온 이후에 게임판 라라 크로프트에게 영향을 줄 정도로 잘 어울렸다는 평가도 있죠.

게임이 원작일 뿐만 아니라 액션 영화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라 게임을 원작으로 한 고전 액션 영화를 찾고 계신다면 툼 레이더를 추천드립니다.

4. 반교 : 디텐션

디텐션

2019년 제작된 대만영화 반교 : 디텐션 입니다. 반교의 뜻은 학교로 되돌아가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디텐션은 학생에 대한 벌로 방과후 학교에 남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영화는 스릴러 장르의 PC 게임 원작 영화 치고는 제법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관련글 :  백합 GL웹툰 추천 15편 - 스토리 작화 좋은

특히나 대만에서 큰 호응을 얻었는데, 장제스 정권의 우울했던 현대사를 아주 효과적으로 표현했기 때문이죠. 모택동과의 내전에서 패배한 장제스 정권은 계엄령을 선포했고 이 암울했던 시기 정권의 폭력과 억압과 공포를 학교와 학생들 선생님들의 모습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게임이 원작인 영화라곤 해도 공포 스릴러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5. 언차티드

언차티드는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던 주인공에게 위험한 트레져 헌터가 다가와 자신과 함께 황금을 찾아 나서자는 제안을 하게 되고 둘은 긴 여정을 떠나게 되고 그때 위협적인 다른 트레저헌터들 역시 그들을 쫓기 시작하면서 펼쳐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액션물로 전체적인 내용 전개도 빠르고 지루하다고 느껴지는 구간도 없어서 킬링타임용으로 안성맞춤인 영화입니다. 게임과는 다소 다른 설정의 캐릭터들로 인해 원작 팬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6. 어쌔신 크리드

크리드

2007년에 출시한 액션 게임 어쌔신 크리드는 파쿠르 같은 독특한 게임 방식과 비주얼로 인해 큰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2016년에 영화화 됐습니다. 원작의 느낌을 너무 살리려고 한 점이 오히려 독이 된 작품인데.

전체적인 틀만 가져오고 영화적인 상상력을 통해 게임을 모르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게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존재하는 작품이죠. 게임을 아예 모른다면 접근하기 힘들수도 있는데 그래도 흥미로운 세계관과 게임 같은 영상미를 체험해보는 맛이 있는 영화입니다.

7. 앵그리버드 시리즈

버드

앵그리버드 시리즈는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날지 못하는 새를 활용해 돼지들을 공격하는 간단한 게임 설정은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관련글 :  비교불가 SM 웹툰 추천 BEST 7

사실 원작 자체가 스토리랄 것이 없는 게임이라 어떻게 영화적 스토리로 꾸며낼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흥미로운 상상력을 동원해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또 게임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색다른 쾌감을 영화에 잘 담아내기도 했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은 영화라 아이와 함께 즐기시길 추천드릴게요!

8. 사일런트 힐

힐
” 명작 게임 원작 영화 – 사일런트 힐 “

공포는 어떤 소재로 써먹던 자극적이고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게임도 마찬가지로 평타만 쳐도 어느정도 재미를 깔고 가는 장르죠. 그 중에서도 사일런트 힐이라는 공포 게임은 혁신중의 혁신이었습니다.

공포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려는 노력이 보였기 때문이죠. 대략적인 스토리를 설명하자면 사고를 당해 지방의 작은 휴양지 사일런트 힐에 고립되고 그 와중 실종된 어린 딸을 찾아 나서는 해리 메이슨의 여정을 다룬 작품입니다.

영화화로는 늑대의후예들의 크리스토프 강스 감독과 로저 아바리의 각돈으로 만들어졌고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와 기존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성격도 변했으나 짙게 깔린 안개와 방치된 시가지 그리고 외곽지역이 붕괴되어 벗어날 수가 없는 도시 특유의 모습은 원작에 충실해 구현했습니다.

게임이 원작인 영화지만 공포 영화 자체로도 한 획을 그은 영화로 특히나, 사운드가 일품인 영화 입니다.

9. 몬스터 헌터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2004년 PS2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 입니다.

10. 레지던트 이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