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 GL웹툰 추천 15편 – 스토리 작화 좋은

   읽는 시간 7 분

” 백합 GL웹툰 추천 15편 ” GL이란 여성캐릭터 간의 사랑을 다루는 장르를 말합니다. 장르의 특성상 작품 수가 많이 부족하지만 최근에는 히트작도 여럿 나오고 애니화도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인지도도 과거에 비해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GL웹툰중 유명하고 호불호가 안갈릴만한 작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합 GL웹툰 추천 15편

1. 쉿! 일급 기밀 보고서

쉿 일급 기밀 보고서

신입사원인 아영은 자신의 상사 천승희 부장을 남몰래 짝사랑하고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영은 천승희의 데스크에서 혼자 즐기다가 천승희의 비밀 다이어리를 발견하고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 뭐? 내 사랑 부장님이 사실 밤마다 혼내준다고 ? ”

2. 애완의 미학

애완의 미학

절친한 친구 사이인 초울과 주아 어느 날 주아가 친구 이상의 신호를 보내자 초울은 술에 취한척 입을 맞추는데.. 둘만 있는 공간에서 가슴이 두근거리며 조심그러운 고백과 사랑을 갈구하는 주아, 갈등하는 초울.

3. 배드띵킹 다이어리

배드띵킹 다이어리

늘 함께였던 민지와 유나, 열일곱 살 때부터 지금 스물한살 까지 베스트 프렌드다. 민지는 어느날부터 유나가 나오는 야릇한 꿈을 꾸게 되는데.. 마음속에서 차곡차곡 자라나오는 나쁜생각들.. “너 나한테 왜 키스한 거야?”

4. 그레이스 길들이기

그레이스 길들이기

관련글 :  안 봤으면 인생 헛 살았다. 명작 한국 드라마 추천 TOP 15

하인 헤르타는 어머니를 무자비하게 추방한 아버지와 그레이스 가족을 미워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주인인 앤드류가 유전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임종을 앞두고 있는 앤드류는 헤르타를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고 말하는데… 헤르타는 복수를 위해 앤드류를 이용할 수 있을까?

5. 그녀의 심청

GL웹툰 추천 그녀의 심청

  • 장르 : 드라마, 동양시대물, 달달물, GL웹툰
  • 작가 : seri, 비완
  • 연재처 : 봄툰 바로가기

[그녀는 왜 공양미를 대신 내준다고 말했을까?] 심청전 장승상의 부인은 왜 청이에게 공양미 300석을 주겠다고 했을까? 장승상의 아내, 청이를 왜 이토록 아끼는 것일까. 그리고 청이는 왜 거절하고 인당수로 갔을까? 소외계층 여성 심청과 상류층 여성 장승상 여사의 결속과 사랑이 아름답고 섬세하게 펼쳐진다.

6. 안녕은하세요

안녕은하세요

스물 셋. 내 맘 같지 않던 그 시절] 23년간 한 동네에서 줄곧 지내온 ‘영은’은 언젠가부터 찾아온 공허함을 털어놓을 곳이 하나 없어, 홀로 ‘가방’을 싸며 달래는 방법을 택했다. 추억이 담긴 소중한 물건들, 제 취향의 생필품, 아직 게시하지 않은 옷가지 등을 가방 속에 차곡차곡 담아 남들의 눈에 띄지 않는 책상밑에 다시 밀어 넣곤 한참을 바라보았다.

어쩌면, 저 가방이야말로 가장 영은과 닮은 모습일 것이다. 아주 어렸을 적부터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중요한, 솔직한 감정들을 마음속에 담아만 두고 타인들 앞에서는 숨겨만 왔다. 왜였을까?엄마/아빠의 딸, 누군가의 친구, 누군가의 선생님, 누군가의 을……. 영은은 그렇게 항상 ‘누군가’에 의해 존재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주 우연히도 거리를 거닐던 ‘영은’의 곁을과거 첫사랑이었던 ‘보금’이 스쳐지나가게 되고, 꽁꽁 싸 놓은 가방을 쥔 영은은 가출을 결심하게 된다.

7. 우리집에 놀러와!

우리집에 놀러와

  • 장르 : 개그, 현대물, 선후배, 캠퍼스, GL웹툰
  • 작가 : 연골
  • 연재처 : 봄툰 바로가기

손우리는 로맨스만화로 전속계약을 하자마자 여자친구에게 차였다. 혐오증(?) 이웃은 그녀의 갑작스러운 이별에 그녀의 절망적인 모습을 알게 된다. 이별의 아픔에도 불구하고 연재 독촉은 계속 들어오고.. 안그래도 힘든데 얽히고 싶지 않은 이 이웃을 왜 자꾸 마주치게 되는 걸까…?!

관련글 :  2022 웹툰 순위 ( 네이버, 카카오, 투믹스, 탑툰, 봄툰, 레진 )

8. 45초

45초

  • 장르 : 달달물, 현대물, 친구에서연인, GL웹툰
  • 작가 : TEAM 남윤
  • 연재처 : 봄툰 바로가기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유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온 시현은 동생이 대신 잡아준 ‘와인 이해하기’ 교육을 듣는다. 와인 시음 체험도 할 수 있어서 꽤 유명하지만, 시현이는 술을 안마시는 알쓰로..!  수업을 정정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출석, 고등학교 친구 ‘은하’와 재회…!?

9. what does the fox say

what does the fox say
” GL 꾸금 웹툰 – what does the fox say “

게임개발사 헬로스튜디오 신입사원 ‘주성지’ 늘씬한 눈매와 이국적인 외모, 아이보리 헤어로 스태프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팀장이 출장중이라 제대로 된 직군을 구하지 못함.  헬로스튜디오 팀장 ‘성수민’키가 작고 왼쪽 어깨에 노란색 매화 문신이 있고 워커홀릭으로 귀엽다라는 단어를 싫어한다. 헬로스튜디오 대표 ‘백세주’수민의 오랜 친구이자 전 연인. 밝은 분홍색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회식자리에서 술에 취한 수민은 언제나 세주의 편이다.

10. 2년 4월

2년 4월

‘새나’에게 지극정성인 연하의 남친 ‘태희’. 그리고 태희의 전 파트너 ‘진리’. 이들 사이에 벌어져는 강렬하고 도발적인 스토리!! 메인PD인 새나의 회사에 팀장으로 들어온 진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새나를 이용해 태희한테 접근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녀의 욕망은 누구에게 향하는 것일까?

11. 이성연애박사

이성연애박사

세상 모든 남자들에게 철벽을 쳐서 이성관계가 좋지 못한 주인공 ” 정이레 ” 가 연애박사인 ” 차윤 ” 을 만나게 되면서 연애 코치를 받게 되는데 이상하게 코치해주는 ” 차윤 ” 에게 마음이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관련글 :  한번 보면 멈출 수 없는 몰입도 높은 애니 추천 10선

무겁지 않은 내용에 주변인들 보다 두 사람에게 이야기가 집중된 작품이라 아주 좋았고 무엇보다 작화가 몽글 몽글하기도 하고 캐릭터들도 예쁘고 귀엽고 섹시한 편이라 더 좋았던 작품입니다.

12. 그녀와 그녀의 전 남자친구

그녀와 그녀의 전 남자친구

한 번도 여친의 과거에 연연한 적 없고 궁금한 적도 없었던 나.하지만 ‘그 날 그 사건’ 이후, 그녀의 전남친이 궁금해 미치겠습니다!! 솔직하고 대담한 문장, 오묘한 감정선이 매력적인 초감각적 로맨틱 코미디

13. 여름에 요리를 하는건

여름에 요리를 하는건

  • 장르 : 현대물, 감성, 짝사랑, GL웹툰
  • 작가 : 하토
  • 연재처 : 봄툰 바로가기

여름에 요리를 하는 건 정말 중노동이다. 재료를 사러 가는 것도, 불 앞에서 뭔가를 하는 것도, 심지어는 찬물에 손을 담그고설거지를 하는 것 조차도 땀이 난다. 먹고서 몸에서 열이 나는 것 조차 힘들다.

하지만 ‘굶어 죽을 수는 없지.’하고 무더위를 뚫고 도착한 식당의 요리사는 예전에 친구로 부터 소개 받았던 그녀. 지난번과는 다르게 왜 지금은 인연으로 느껴지는걸까? 새로운 연애를 시작해도 될까?

14. 나의 보람

보람

학교 육상부에서 에이스로 활동하던 남수와 해외에서 온 혜인. 전형적인 GL 학원물인데 삼각관계라는 맛집 요소가 있는 작품입니다. 만화같은 그림체도 아주 좋고 단순한 학원물로 보기에는 꽤나 스토리가 진중한것도 많아서 몰입하기 좋은 작품입니다.

마지막에는 충격적이었던 반전이 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캐릭터들의 감정선이 무겁기도 했지만 재미는 확실히 보장되는 작품입니다.

15. 관계지침

소꿉친구인 명인이와 지원이가 호기심으로 키스를 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전체적인 내용이 제목인 ” 관계지침 ” 그 자체로 둘의 관계가 키스 이후로 어떻게 급변할지 정의하게 될지를 보는 맛이 있는 작품입니다.

매화 분량도 좋고 적절한 유머에 전개도 적절한 작품으로 단점이라고 할 게 없는 작품입니다. 스킨십의 강도도 매우 강해서 꾸금용 웹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겠고 킬링타임용으로 아주 적합한 작품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