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그림 판별기 탐정 사이트 llluminarty

   읽는 시간 1 분

” AI 그림 판별기 탐정 사이트 llluminarty “ 혹시 러다이트 운동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운동은 1810년 영국에서 이루어진 ” 기계 파괴 운동 ” 을 뜻합니다. 산업화로 인해 자신들의 일자리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과 반발심에서 비롯된 운동이죠.

당시 산업화로 인해 무서운 속도로 기계들이 보급되면서 결과적으로 실패로 끝났지만 예술가들의 집단에서 21세기 판 러다이트 운동이 시작될 거라고 합니다. 자신들의 그림을 무단으로 학습한 AI 화가에 반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AI가 계속해서 학습할수록 AI가 그린 그림이 인간이 그린 그림과 구분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정교해지는데다가 AI로 생성한 그림을 돈을 받고 판매하는 사례마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사람이 그린 것과 AI 그림은 구별하기 위해 AI 그림을 판별할 수 있는 탐정 사이트는 필수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AI 그림 판별기 탐정 사이트 llluminarty

llluminarty

AI 그림 판별기

llluminarty 는 정말 심플하게 AI 그림을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단순히 사이트에 접속한 뒤 의심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해당 이미지가 AI로 생성된 것인지 사람이 그린 것인지 판별해줍니다.

직접 AI가 대상을 탔다는 그림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위 이미지 처럼 AI 확률이 표시되게 됩니다. 총 89.7%로 높은 확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맹신해서는 안되는 것이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결과 ” 아직 완전히 신뢰하기는 이르다 ” 입니다.

이 외의 사진으로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모두 AI로 생성된 이미지를 사용했음에도 퍼센트 편차가 굉장히 컸기 때문이죠. 또, AI 그림을 판별할 수 있는 사이트는 llluminarty 외에도 여러 사이트가 있었지만 별도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별 차이가 없는 복붙 사이트들 이거든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