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스팀 게임 추천 TOP 50

   읽는 시간 28 분

이번 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긍정적인 평가가 많은 스팀 게임 추천 TOP 50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람들에게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게임 위주로 선별해보았습니다.

2024년 스팀 게임 추천 TOP 50

1. 팰월드

일본의 게임 개발사인 Pocket Pair에서 만든 팰월드는 오픈과 동시에 스팀 게임 동시접속자 55만명이 접속하는 대흥행을 한 게임 입니다. 흥행의 이유는 ” 자유도가 굉장히 높다는 것 ” 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만한 것이 포켓몬스터 + 젤다 + GTA + 몬스터헌터 + 스타듀밸리 등 인기 있는 모든 게임을 다 짬뽕해놓았기 때문이죠.

게임 속에서 직접 가구제작, 몬스터 수집, 사냥등을 하고 NPC를 때려잡기도 하고 함께하던 팰이 마음에 안들면 해체해서 고기로 만들기도 하고 말이죠. 다채로운 미학과 동물 노예제도라는 어두운 주제라 ” 성인용 포켓몬스터 ” 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게임이기 때문에 생존게임 및 오픈월드 게임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플레이해봐야 할 게임 입니다.

2. 인슈라오디드

팰월드의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비슷한 생존 장르의 게임 인슈라오디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반지의 제왕 버전 생존 장르의 RPG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생존 게임과는 다르게 기존에 키우던 캐릭터를 그대로 들고 다른 서버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무기 와 아이템 그리고 특성들을 가지고 다른 유저와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즉 MMORPG 요소를 경험할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건축, 생존의 스릴 넘치는 경험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크래프팅에서 무한한 자유도를 선사하는데 맵 전체의 지형 및 구조물을 전부 조작할 수 있으며 벽을 파서 반지의 제왕 드워프의 도시 ” 모리아 ” 같은 제국을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팰월드의 대흥행 뒤에 가려진 게임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팰월드보다 훨씬 더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생각드는 ” 갓겜 ” 이라고 생각합니다.

3. 카운터 스트라이크 2

스트라이크 2

전 세계적으로 아직도 엄청난 동시접속자 수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통 FPS 게임의 최강자인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2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편과 달리 확실히 그래픽적으로 나아진 부분이 보이고 그래픽이 향상되어서 화염병과 연막탄과 같은 프랙들은 물론 물리엔진 향상과 조작감이 더 뛰어나졌습니다.

FPS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원조격으로 여겨지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2를 플레이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취향에만 맞는다면 인증된 유저들과 플레이할 수 있는 ” 프라임 ” 까지 결제해서 즐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4. 리썰 컴퍼니

컴퍼니

폐지를 줍지 못하면 죽는다! 리썰 컴퍼니는 요즘 가장 핫한 공포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행성에 방치된 시설에 잠입하여 각종 폐품을 모아 회사 본부에 판매하여 할당량을 채우는 일종의 직원이자 노예가 되어 하루살이 같은 삶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게임 자체는 정말 재밌지만 솔로플레이는 돈 값어치를 하지 못하고 멀티플레이를 할 때에만 그 이상의 값어치를 보장해준다고 생각하고 볼륨이 크지 않다는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5. 철권8

8

철권 시리즈의 9년만의 신작 철권8 입니다. 뭐 철권 시리즈야 1:1 대전 격투 게임이라 별다르게 설명할 것이 없지만 전작들과는 다르게 그래픽 그리고 스토리와 무쌍모드 같은 싱글컨텐츠가 강화되었습니다. 철권 뉴비가 가장 입문하기에 좋은 시리즈라 생각하며 철권을 보며 입맛만 다셨던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고 싶네요.

6. 스카이림

1

스카이림은 전무후무한 게임이랍니다. 판타지 세계의 거장격인 게임으로 평생의 유산을 남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플레이어는 드래곤본이 되어 스카이림의 거칠고 아름다운 세계를 여행하고 신과 같은 운명을 이루어야 해요.

피에 굶주린 뱀파이어 군주가 태양을 없애려는 것을 막는 것부터 이 땅에서 가장 어려운 퀘스트를 해결하는 것까지, 드래곤본은 정말 쉴 틈이 없죠. ” 올해의 GOAT ” 같은 상을 휩쓸며 출시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깊이 있는 지식과 독특한 스토리텔링은 물론 다양한 모더들이 업데이트 해주는 모드들로 출시 된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스팀 게임 이랍니다.

7. 사이버펑크 2077

2077

사이버펑크 2077은 폭력이 넘쳐나는 미래 디스토피아 세계,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굉장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멋진 오픈월드 게임이죠. 플레이어는 총을 든 용병 V가 돼서 나이트 시티에서 이름을 알리려고 하는데, 매 번 임무가 꼬여서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죠.

메인 퀘스트 말고도 V가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가득한데요. 나이트 시티는 블레이드 러너와 같은 대도시로 사이드 퀘스트를 통해 길거리에서 돈을 획득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요. 처음엔 버그랑 스토리가 많아서 혹평을 받았던 게임이지만.

이 게임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고 모더들도 참여하고 있어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죠. 그러니까  사이버펑크 2077은 미래지향적인 하이테크 세계를 좋아하거나 공상 과학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플레이해봐야 할 스팀 게임이죠.

8. 어쌔신 크리드 : 오딧세이

크리드 오딧세이

어쌔신 크리드는 오픈 월드 RPG 스팀 게임 중 가장 유명한 시리즈 중 하나에요. 그 중에서도 오딧세이는 스팀에서 대단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최고의 게임 중 하나죠. 이 게임은 중세 시대 배경으로 스파르타인 중 한 명이 돼서 그리스 로마 신화의 아테네와 싸우는 것이 목표인데요.

게임은 스토리 위주로 진행되지만, 거대한 세계를 탐험하면서 많은 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이 퀘스트들은 완전히 자신의 선택 사항이지만, 세계와 그 안의 사람들에 대한 많은 비밀을 알게 해주죠.

이 게임은 전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전 세계 곳곳에서 강력한 적들이 호시탐탐 플레이어를 쓰러뜨릴 기회를 노리고 있죠. 오픈월드 RPG를 좋아한다면 어쌔신 크리드 : 오딧세이는 반드시 플레이해봐야 할 스팀 게임 입니다.

9. 서브노티카

서브노티카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오픈월드 게임이에요. 인류가 다른 행성을 식민지화 할 수 있는 기술을 갖게 된 미래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라일리 로빈슨이 되어 게임을 즐기게 돼요. 아름답지만 위험한 바다 행성에 갇힌 라일리는 행성을 황폐화시키는 질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는 동시에 집으로 돌아가야 할 방법을 찾아야 하죠.

미지의 바다 깊은 곳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게임에서 라일리는 새롭고 무시무시한 생명체와 맞딱드리게 되는데요. 공격적이고 거대한 레비아탄부터 사랑스러운 귀여움 가득한 생물까지. 이 게임은 여러분의 능력을 시험한답니다. 수중 생존 게임을 좋아한다면 서브노티카는 놓칠 수 없는 스팀 게임이에요.

10. 다잉 라이트2

라이트2

다잉 라이트2 에서는 주인공 에이든 콜드웰이 여동생 미아를 찾아 재회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게임입니다. 다잉 라이트 1로부터 벌어진 사건으로부터 20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볼라 틸레스와 다른 무서운 괴물들과 싸우는 여정에서 추격 시퀀스가 더 많이 등장해 박진감이 넘치죠.

관련글 :  보여주기 곤란한 스팀 게임을 숨기는 방법

하란에서 멈추지 않고 전 세계로 퍼져나간 전염병은 몇몇 탐욕스러운 과학자들이 진실을 숨기자 전 세계로 번지게 되었어요. 플레이어는 에이든이 되어 좀비 무리를 처치하는 것 이 외에도 다양한 서브 미션을 하며 불안정한 종말 이후의 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이라 이 글의 제목처럼 어울리는 스팀 게임 추천에 추천작으로 손색이 없는 게임이랍니다.

11. 더 포레스트

게임 더 포레스트

더 포레스트는 인간과 같은 괴물들이 사실적으로 그려진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비행기가 신비한 섬에 불시착한 후 깨어나면, 거기에 피를 원하는 식인종들이 살고 있다는 걸 알게 되는 것 부터 시작하죠.

음식, 물, 은신처를 스스로 구해야 하고, 자기를 방어할 수 있는 무기도 찾아야 해요. 이 게임에는 자신이 원하는 속도로 진행할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데요. 섬에 있는 동안 계속 아들을 찾게 될 거지만, 식인종들을 효과적으로 다루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죠.

혼자할만한 스팀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제일 좋은 방법은 친구를 멀티플레이로 초대해서 같이 즐기고 치명적인 식인종들과 함께 싸우는 거죠!

12.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

에이지 인퀴지션 1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은 정말 신선한 느낌을 줘요. 환상적인 테다스 왕국을 배경으로 오를레스와 페렌델의 광활한 땅을 돌아다니며 심연까지 탐험할 수 있죠. 플레이어는 여러 종족 중에서 한 종족을 골라서, 당당한 인퀴지터가 되어 코리페우스를 정복하기 위해 모험을 시작해야 하죠.

우아하고 금빛으로 빛나는 발루아부터 황량한 황무지인 히싱 웨이스트까지, 게임의 개발사인 바이오웨어가 정말 열심히 작업한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복잡한 스토리 라인과 더불어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의 모든 캐릭터들도 정말 세심하게 그려져 있답니다.

13. 발헤임

RPG 게임 발헤임

발헤임은 북유럽의 사후 세계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게임입니다. 죽어버린 바이킹이 된 플레이어는 최강의 전사들이 휴식처로 삼는 발할라에 도달하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해야 하죠. 물론, 발할라에 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다양한 생물들을 탐험하고, 그들의 힘을 얻기 위해 보스들을 쓰러뜨러야 해요. 이 게임은 자신만의 보트 만들기부터 바다 생물들을 탐험하고, 집을 완성하는 것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죠.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실제로 발할라에 도달하기 위해선 평생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14. 씨 오브 시브즈

오브 시브즈

씨 오브 시브즈는 해적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모험 게임이에요. 나만의 해적선을 조종하고 바다를 누비며 다른 배를 약탈해 보물을 얻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검은 수염이나 잭 스패로우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새로운 업데이트와 추가 기능으로 가득 차서 항상 새로운 재미를 느끼며 플레이해볼 수 있죠. 다른 함선을 약탈하고 싶거나 그냥 돈을 많이 벌고 싶을때, 씨 오브 시브즈는 최고의 해적 게임중 하나랍니다.

15. 하츠 오브 아이언

오브 아이언

하츠 오브 아이언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이전 시리즈에 비해 게임을 더 캐주얼하게 만들어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장점이 있죠. 플레이어는 게임 초반부터 전쟁을 준비하며 끊임없이 전쟁을 하게 되는데요.

개발사인 ” 패러독스 ” 의 게임 중 전투가 가장 재미있다고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렉이심해진다는 비판도 받고 있지만요. 게임이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진행하면서 게임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6. 문명 6

6
” 스팀 게임 추천 명작 – 문명 6 “

문명을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요? 이 게임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이라는 개발자 ” 시드마이어 ” 의 말처럼 유저들은 매 턴마다 다양한 선택지를 마주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과학, 문화, 군사와 같은 요소들을 바탕으로 자신의 문명을 세계 제일의 국가로 성장시켜야 합니다. 한 턴 한 턴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려 ”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 ” 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다만, 복잡한 요소가 많아 가볍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시된지 무려 7년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정말 재밌는 게임이고 간만에 해도 기어코 밤을 새버리고 마는 악마의 게임입니다.

17. 테라리아

샌드박스의 전설. ” 테라리아 ” 입니다. 2D 샌드박스 장르의 개척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으로 생존, 건설, 탐험, RPG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와는 다르게 2D 방식이며 전투가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데요.

전투의 비중이 매우 높고 보스 몬스터의 종류뿐만 아니라 패턴도 매우 다양해 충분한 장비를 파밍하는 것도 중요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인게임에서 세세한 정보까지는 알려주지 않아 공략없이는 죽으면서 배워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테라리아를 플레이하시게 되면 반드시 ” 커뮤니티 ” 하나는 꼭 가입해서 정보를 습득하며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전적으로 내 마음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세상을 돌아다니며 원하는 대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 테라리아 ” 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8. 호그와트 레거시

레거시

어릴 적 해리포터 시리즈를 보셨던 분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봐야 할 스팀 게임 ” 호그와트 레거시 ” 입니다. 영화속의 호그와트를 정말 잘 구현을 해놓은 게임이죠. 아름답고 환상적인 풍경들은 예전 해리포터를 처음 봤던 그때의 즐거움을 되살려줍니다.

해리포터에 진심인 분이라면 맵을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소위 ” 뽕 ” 을 뽑고 어느정도 만족할 수 있죠. 또, 지팡이를 들고 마법을 쓴다는 경험은 해리포터 뽕맛이라고 할 만큼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르 자체는 오픈월드지만 GTA 같이 다 때려부수는 경험을 선사해주진 않습니다.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그리고 ” 해리포터 ” 세계관이란 느낌을 들게 할 뿐입니다. 정통 오픈월드 RPG를 생각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고 그저 ” 해리포터 ” 가 되보고 싶다 라는 분들에겐 강력 추천하고 싶네요.

19. Sons of the forest

Sons of the forest

평가가 높았던 ” The Forest ” 의 개발사가 출시한 신작 서바이벌 게임 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작인 더 포레스트와 같은 콘셉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불을 피우고, 식량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활동입니다.

다소 수위가 높은 잔인한 표현이나 노출 장면이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시 주의해야 하지만 ” 더 포레스트 ” 장르를 정말 자랑하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전작과 다른 점은 싱글플레이시에 혼자 플레이하지 않고 멀티로 즐기지 않아도 같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느낌을 주는 NPC 기능이 추가되고 숲속과 설산을 배경으로 스폰 장소가 랜덤으로 배정되어 시작하게 됩니다. 또, 동료에게는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고 하네요.

20. Dead by Daylight

바이 데이라이트 1

Dead by Daylight 는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서바이벌 장르 게임으로 “살인자”와 살인자로 부터 도망쳐야 하는 플레이어로 나뉘어 일종의 술래잡기와 숨바꼭질 형태가 섞인 방식의 게임을 하게 되는데요, “살인마” 플레이어는 생존자들에 비해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생존자들을 제거해야 하고 생존자들은 탈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는다거나 잡혀버린 다른 생존자들을 구출하는등 꾸준하게 매니아층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게임이 공포를 소재로한만큼 살인마들은 각각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어 여러 플레이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가 있고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진입장벽이 생각보다 꽤 있는 편이지만 최근에 80%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체험해보아도 좋겠습니다.

관련글 :  기절해도 몰라~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BEST 15

21. 하데스

1

하데스는 그리스 로마 신화속 저승의 신 하데스와 밤의 여신의 아들인 “자그레우스”가 되어 저승을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쿼터뷰 시점의 핵앤슬래시 장르 게임입니다.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와 핵앤슬래시가 결합해 잘 섞여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점차 난이도가 올라가는 진행 방식과 각 층에 등장하는 함정을 피하고 몬스터와 싸우면서 계속 진행해 나가 타격감과 손 맛을 느낄 수 있는 전투로 인해 압도적인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의 게임상을 다수 수상한 만큼 꼭 즐겨보아야 할 스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 더 위쳐

위쳐

더 위쳐는 3인칭으로 진행되는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게임은 주인공 “게롤트”의 마지막 여행을 담고있는 시리즈의 완결편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몰입감이 높은 스토리와 단순한 반복이 아닌 개성있는 내용들로 메인보다 재미있는 서브퀘스트등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캐릭터 육성 요소등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가 많다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3. 데스도어

도어

데스도어는 죽은자의 영혼을 거두어들이고 시간을 기록하는 까마귀의 이야기를 다룬 어드벤처 액션 RPG 게임입니다. 어느날 영혼이 도난당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플레이어는 이 영혼 도둑을 추적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으며 근접무기를 비롯해 화살과 마법을 활용해 싸우며 적들을 처치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요소부터 장비를 획득하고 여러 수집 요소를 모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24.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는 농사, RPG등 여러 장르가 섞인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반복되는 삶을 힘들어 하던 주인공이 귀농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플레이의 가장 기본이 되는 농사를 비롯 목축, 낚시, 채광, 전투, 연애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고

메인스토리도 분기가 존재하는 등의 특징과 4인 멀티플레이도 지원하는등 꾸준하게 매니아층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힐링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스팀 게임 입니다.

25. 몬스트헌터 라이즈

라이즈 1

몬스트헌터 라이즈는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스위치에서도 발매되었습니다. 헌팅 액션 장르의 게임으로 거대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소재를 이용해 여러 장비를 제작해 더욱 어려운 거대한 몬스터에 도전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진행방식을 보여주는 게임이지만 소재를 얻기 위해 다양한 패턴을 가진 한손검이나 태도 보우건등 14종의 많은 무기 종류와 그에 따라 장비 세팅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오랜시간 플레이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이 긴 스팀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6. IT TAKES TWO

테이크 투

 IT TAKES TWO는 제목처럼 2인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협동 플랫 포머 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임 스토리는 부부가 이혼을 결정하게 되는 과정을 몰래 지켜보던 딸이 이혼을 막기 위해 한 박사에게 소원을 빌게되고 박사는 이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부부를 인형에 빙의시켜버리게 되는데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되어버린 부부는 원래대로 돌아가기 위해 갖은 고난을 뛰어넘으며 협동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속옷 조종하기, DJ 되기, 다람쥐 걷어차기등 여러 재미있는 상황을 마주하며 해결해야됩니다.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경우 1명만 게임을 구매하고 친구패스를 통해 한명은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편의성도 굉장히 좋은 게임입니다.

27.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오브 어라이즈 1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뛰어난 퀄리티의 카툰풍 그래픽을 보여주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다나”와 “레나”라는 종속 관계의 행성을 배경으로 주인공과 소녀가 만나 두 사람이 별의 숙명을 결정해 나간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개성있는 여러 파티원들과 등장인물이 존재하고 세계관을 잘 살린 퀄리티 높은 배경을 바탕으로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이 좋은 게임입니다.

전투에서는 캐릭터마다 고유한 스타일에 맞는 액션을 보여주고 있고 동료와 협력해 사용하는 부스트 스트라이크를 비롯한 비오의 등 다채로운 전투 시스템으로 인해 조작하는 맛이 있는 작품으로 액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즐기면 좋은 게임 입니다.

28. V Rising

V Rising 1

V Rising 는 2022년 5월에 오픈한 최신작 게임입니다. 생존 RPG 장르의 게임으로서 플레이어는 오랜시간 잠들어 있던 “뱀파이어”가 되어 생존해나가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다양한 지역을 바탕으로 오픈월드로 표현한 세계를 여행하고 마을을 약탈하거나 도적과 싸우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만나 서로 협력하거나 싸우기도 하는등 높은 자유도가 특징인 게임입니다.

뱀파이어라는 특징답게 “밤” 이라는 시간대를 잘 이용해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독특한 특징과 흡혈이나 변신같은 다양한 요소를 통해 잘 적용해 놓아 몰입감도 높은 게임이며 잘 만들어진 디테일한 게임 비주얼이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화려하게 싸우는 핵앤슬래시 스타일의 전투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29. Hell Let Loose

Hell Let Loose 1

Hell Let Loose 는 멀티플레이 기반의 하드코어 FPS 장르의 게임입니다. 총 100명의 플레이어가 50VS50으로 나뉘어 싸우는 방식의 게임으로 점령을 통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배틀필드와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14종의 병과가 존재하고 분대 기반의 플레이 방식을 차용하고 있기 때문에 팀원들과의 협업이 매우 중요한 특징을 가진 게임입니다. “하드코어”라는 특징 답게 탄도물리학 그리고 손이나 발에 총알이 맞아도 거의 즉사할만큼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어려운 난이도를 체험할 수 있고 현실성이 굉장히 높다는것이 특징입니다.

30. 숲 속의 작은 마녀

속의 작은 마녀 1

숲 속의 작은 마녀는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견습마녀 “엘리”가 되어 다양한 마법을 통해 파견된 마을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하는 내용을 담은 카툰풍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픽셀로 표현된 귀여운 그래픽부터 밝은 분위기의 스토리 다양한 NPC들과 대화하고 선물을 주고 받으며 교류하며 다양한 테마를 가진 지역을 탐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31. 러스트

1

러스트는 긴 플레이타임을 자랑하는 샌드박스 생존 장르의 게임입니다. 추위, 배고픔, 목마름, 야생동물의 공격등 생존을 방해하는 여러 휘협을 해결해 나가면서 생존해 나가는 방식의 게임으로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멀티플레이 기반의 게임입니다. 생존자들끼리 그룹을 만들어 함께 생존하거나 서로의 “집”을 뺏기 위해 싸우는등 협동과 배신이 난무하는 특징을 가진 게임입니다.

32. 엘든링

2

엘든링은 다크소울 시리즈의 개발사에서 제작한 다크 판타지 액션 RPG 게임입니다. 다크소울 시리즈에서 보던 익숙한 액션성과 시스템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깔끔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넓은 세계를 여행하면서 던전에서 숨겨진 길이나 아이템을 발견해나가는 재미를 비롯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캐릭터를 육성하고 다른 유저와의 PVP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으니 플레이타임을 길게하고 화려한 비주얼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3. NARAKA

1

NARAKA는 무협영화 같은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입니다. 60명의 플레이어중 최후의 1인이 될때까지 싸워나가는 단순한 진행방식의 게임으로 가지고 있는 “와이어”를 공격에 활용하거나 회피와 이동에 사용하기도 하는등 독특한 시스템을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정말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개성있는 여러 액션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고 플레이어의 개인 취향에 맞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나 주변에 보이는 건물이나 지형을 타고 올라가는등 높은 자유도를 보여주고 있는 게임입니다. 동양풍 느낌을 잘 살리고 있어 무협 장르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34. 에이펙스 레전드

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는 해외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지만 국내에서는 즐기는 사람이 별로 없는 매니아층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으로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섞은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진입장벽 자체는 굉장히 낮지만 그만큼 속도감이 빠르고 고난이도의 컨트롤을 요구하며 분대원들과의 협동을 많이 요구해 국내에서는 다소 인기가 떨어진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에이펙스 레전드는 오래 플레이해왔는데, 속도감 있는 FPS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즐기실만한 게임 입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스팀덱 게임 추천 TOP 20

35.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는 국내에서 개발한 쿼터뷰 시점의 액션 MMORPG 게임입니다. 이미 유명한 게임이죠? 국내에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따로 게임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번에 스팀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를 선택해 육성해나가는 재미를 가진 게임으로 깔끔하면서 퀄리티 높은 그래픽과 특유의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을 비롯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MMORPG 게임입니다.

최근에는 신규 클래스인 “기상술사” 도 출시했으니 신규로 시작하기에 알맞은 시점이겠습니다. 하지만, 국내 유저는 스팀 버전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없고 스토브 런처를 통해 즐겨야 하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36. 도타2

2 1

도타2는 스팀판 리그오브레전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도타2는 매칭을 통해 게임에 참가해 캐릭터를 선택한 뒤 육성하며 상대 팀원들과 싸워 넥서스를 부수면 승리하는 게임인데요.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컨트롤과 상황 파악을 비롯해 협동플레이를 하며 승리할때의 쾌감으로 인해 굉장히 매니아층이 많은 게임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원조가 바로 이 도타라고 볼 수 있습니다.

37. 림월드

대규모 전쟁

림월드는 매 게임마다 새로운 역사를 창조해나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SF건설, 생존,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가상의 캐릭터인 림을 통해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어 나가는 게임입니다.

2D 그래픽과 탑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작품으로 농사, 채광, 목공, 건설, 사냥등을 통해 공격해오는 적들과 싸우며 몸을 지켜야하고 자원 채굴과 기지를 발전시켜나가 최종적으로 우주선을 만들어 탈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게임입니다.

귀엽고 단순해보이는 비주얼과는 다르게 매우 현실성이 있는 게임으로 하드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물론 난이도를 조절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림월드를 시작한 사람의 기본 플레이타임이 600시간이라고 하니 얼마나 중독성이 강한지 알 수 있겠죠?

38. Satis Factory

팩토리

Satis Factory 는 외계 행성에서 탐험과 공장을 건설하는 요소를 잘 섞어 놓은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퀄리티 좋은 비주얼의 1인칭 오픈월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대규모 공장을 건설하고 확장해나가 모든 공정을 자동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거대한 맵에서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이 존재하는 맵을 골라 원하는 곳에서 플레이할 수 있고 필드를 돌아다니며 자원을 찾거나 야생동물과 싸우는 등의 전투적인 요소도 즐길 수 있습니다.

39. 뉴월드

뉴월드

뉴월드는 MMORPG 장르의 게임으로 아마존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이미 한차례 큰 화제에 올랐었죠. 귀신과 마법이 존재하는 가상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가상의 섬에서 섬의 비밀을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MMORPG의 명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굉장히 유사하며 조작하는 맛이 있는 실시간 액션 시스템과 직업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등 상황에 맞게 취향에 맞게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고 채광, 낚시, 하우징을 통해 자신의 집을 구매하고 꾸미는등 높은 자유도를 가진 게임입니다. 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40. 오리와 도깨비불

도깨비불

오리와 도깨비불은 어드벤처 플랫포머 장르의 게임으로 병에 걸린 숲을 되살리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오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모험 도중에 만나는 다양한 적들을 창, 활, 칼등의 여러 무기를 사용해 처치하는 실시간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리어했을때 쾌감을 느낄 수 있는 “난전”, “성소 전투” 등과 다양한 퍼즐 요소가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거기에 더해 동화같은 느낌을 잘 표현한 훌륭한 게임 비주얼과 60개의 OST 덕분에 명작 게임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41. Rabbit Burn

Rabbit Burn

Rabbit Burn 은 세계적인 카지노 명소의 “레빗”하우스의 새로운 주인으로 등극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후방주의 게임 입니다. 공을 쏴서 레빗맨과 바니걸을 쓰러뜨리는 방식의 게임으로 총 20개의 스테이지와 30명의 바니걸이 등장하는 정신이 혼미해지는 게임으로 킬링타임용 게임으로 딱 좋습니다.

42.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보더랜드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보더랜드를 플레이하지 않았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액션 TRGP 장르의 게임으로 쏘고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보더랜드의 기존 스토리와 달리 판타지 세계관으로서 근접 무기와 마법까지 등장해 좀 더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툰풍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력추천합니다.

43. 메탈기어솔리드5

메탈기어솔리드5

메탈기어솔리드 5는 잠입 액션장르의 게임으로 스팀, PS4, 엑스박스 등 모든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작의 스토리를 이어나가는 게임으로 기지를 폭파시킨 이들에게 복수한다는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 속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기지를 건설하는등 획득한 자원을 통해 기지를 성장시키고 동료를 활용해 화끈하게 작전을 수행할수도 있습니다.

44. 발키리 엘리시움

발키리 엘리시움

발키리 엘리시움은 11월 11일 출시예정으로 반드시 예약구매를 해볼법한 게임입니다.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삼은 독자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들의 존재를 그리는 게임입니다.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세계적인 거장 사쿠라바 모토의 OST 등 기대해볼법한 요소가 상당히 많은데요.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기존과 친숙한 필살기 및 콤보 시스템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입체적이고 스피드감 넘치는 배틀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45. ICARUS

외계 행성에서 생존하라! 외계 행성 서바이벌 게임 ICARUS 입니다. 64KM의 방대한 맵 속에서 생존해나가는 게임으로 최대 8인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주어진 미션에 따라 조사하며 생존하고 끝내 지구로 귀환하는것이 목표인 게임 입니다.

은신처를 만들며 식량과 물을 해결하고 야생의 자연을 이겨내야 합니다.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산소와 공기 포화도까지 신경써야 하다 보니 몰입감이 굉장히 뛰어난 스팀 게임 입니다.

46. 더길드3

더길드3

흙수저로 왕이 되고 싶다면? 더길드3를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이머들에게 찬사를 받은 시리즈로 중세 전략 경제 경영 게임 입니다. 학자, 장인, 무법자, 경영자등 다양한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고 그 직업의 특성에 맞게 생산, 제작, 무역을 통해 성장해 나가 부를 축적하고 가문을 번성시켜야 합니다.

또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를 비롯 병사를 동원한 전투까지 전략 게임의 측면까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47. 데스스트랜딩

택배 배달이라는 신박한 소재의 스팀 게임 데스 스트랜딩입니다. 영화같은 연출이 장점인 게임으로 게임의 분위기에 녹아들 수만 있다면 몰입해 즐기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택배 배달이라는 단순한 게임을 어렵게 만들려고 하다 보니 시시각각 닥쳐오는 주위 환경에 맞서는 생존게임에 가깝습니다. 망해가는 세계관을 누비며 헉헉 거리는 주인공의 목소리를 듣고 있자면 어느새 깊게 몰입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8. 뱀파이어 서바이벌

서바이벌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미완성으로 출시된 로그라이크 탑뷰 슈터 생존장르의 게임으로 인디 게임 특유의 마이너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 공격 시스템 덕분에 간편한 조작감을 지원하고 있고 한 판당 30분 이내의 가벼운 게임 구성과 숨겨진 커맨드부터 조합식까지 중독성이 굉장해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49. GTFO

GTFO

어둠 속 지하 감옥에서 살아남기 위한 팀워크 생존 게임 GTFO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4명의 플레이어는 죄수로서 명령을 내리는 교도관을 통해 교도소를 한 층씩 내려가며 어둠 속에서 좀비들을 처치하고 생존에 필요한 여러가지 자원을 입수해야 합니다.

협동을 요구하는 게임답게 서로의 소통이 매우 중요한 게임으로 어둠속에서 몰려나오는 좀비들을 처치하고 생존해야 합니다.

50. 갓 오브 워

이번 시간에는 스팀 게임 추천 TOP 5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이 있지만 인지도가 있고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은 게임으로 선별해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스팀 게임들을 잘 보고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