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웹툰 플랫폼 순위 TOP 14

   읽는 시간 6 분

” 2024 웹툰 플랫폼 순위 TOP 14 ”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 14가지의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법 사이트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정상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또한, 순위는 2024년 유저 이용자 수 기반 순위로 간단하게 장단점을 소개해드릴테니 웹툰 플랫폼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웹툰 플랫폼 순위 TOP 14

1. 카카오웹툰

카카오 웹툰

카카오엔터테이먼트에서 제공하는 유료 만화 및 웹툰 서비스 플랫폼으로 카카오페이지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기존의 다음 웹툰이 카카오로 개편되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유저 이용자 수 기반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페이지 뷰 기반으로는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웹툰은 청년만화들이 많아 장르의 특성상 독자들의 연령대도 꽤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작가주의 만화의 비중이 높은 편이며 다른 웹툰 플랫폼보다 작품들이 완성도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네이버웹툰

웹툰 플랫폼 순위 2위 네이버웹툰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웹툰은 연재 만화를 볼 수 있는 웹툰, 도전 만화, 베스트 도전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이용자 수 기반 2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페이지 뷰 기반으로는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작가인 베스트 도전 작품들이 웹툰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병맛 개그 만화 장르 특유의 B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관련글 :  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3. 투믹스

투믹스

투믹스에서 운영하는 유료 웹툰 연재 사이트로 성인 웹툰 그리고 남성향 웹툰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운영 초기에는 성인 웹툰 비중이 훨씬 높았지만 비성인 웹툰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좋은 작가들을 스카웃해 웹툰 플랫폼으로 이미지를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 기반 3위 페이지뷰 순위 4위를 기록했으며 남성향 웹툰을 주력으로 하는곳 답게 액션 중심의 비성인 웹툰과 고퀄리티의 성인 웹툰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4. 탑툰

탑툰

탑코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료 웹툰 연재 사이트로 남성향 웹툰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진코믹스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수위의 성인물 작품으로 기반을 탄탄히 했으며 한때 유행했던

썰만화 붐을 타고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4위 페이지뷰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마이너한 감성 때문에 갖은 비판을 받았었지만 “천박한 년, 청소부K, 편의점 샛별이” 등의 우수한 작품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5.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엔터테이먼트에서 운영중인 모바일 웹툰 플랫폼으로 웹툰과 웹소설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디오 드라마도 유통하고 있으며 ” 기다리면 무료 ” 라는 서비스를 런칭해

많은 이용자수를 확보하고 대형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5위 페이지뷰 순위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독자적인 작품으로 소설,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까지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6. 봄툰

봄툰

웹툰 플랫폼 순위 6위 여성 독자를 겨냥한 웹툰 플랫폼인 봄툰은 로맨스와 BL 장르의 웹툰을 주력 장르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관련글 :  역대 최고의 라노벨 추천 TOP 20

이용자 수 기준 6위 페이지 뷰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여성향 웹툰 플랫폼이지만 여러 독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작품군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7. 버프툰

버프툰

웹툰 플랫폼 추천 리니지로 유명한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 입니다. 다른 웹툰 플랫폼과는 달리 성인 웹툰, BL, GL 장르를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7위 페이지뷰 기준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 무툰

무툰

웹툰 플랫폼 추천 무툰은 핑거스토리에서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으로 2018년도 설립 이후 웹툰 외에도 소설과 만화를 포함한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남성향 장르 기반으로 성장해 액션, 학원, 소년 만화, 무협등의 장르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8위 페이지 뷰 기준 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9. 레진코믹스

레진코믹스

티스토리의 블로거였던 레진코믹스의 대표 한희성님이 만든 전문 웹툰 플랫폼 입니다. 성숙한 독자를 위한 어른의 만화를 표방하고 있고 최근에는 백합 장르에 굉장히 많은 힘을 주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9위 페이지 뷰 기준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 포스타입

포스타입

웹툰 플랫폼 순위 10위 포스타입은 주식회사 포스타입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무명 창작자를 위한 플랫폼으로 누구나 콘텐츠를 올리고 가격을 정할 수 있는 오픈마켓 같은 웹툰 플랫폼 입니다.

팬창작 등 이른바 서브컬처 중심으로 성장해 잘 알려지지는 않았음에도 이용자 수 기준 10위 페이지뷰 기준 6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순위에는 커뮤니티성 성질이 강한점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주말에 딱!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추천 TOP 16

11. 코미코

코미코

NHN의 일본 법인인 NHN 코미코 에서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 웹툰과 마찬가지로 도전, 베스트 도전, 공식 연재 작품 순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베스트 도전 작품은 유저들의 반응에 의해 결정되는 만큼 퀄리티 높은 무명 작가들의 작품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11위 페이지뷰 기준 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2. 피너툰

피너툰

웹툰 플랫폼 순위 12위 피너툰은 수입 만화와 BL 장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자체 웹툰과 더불어 일본 만화 작품이 많습니다. 이용자 수 기준 12위 페이지 뷰 기준 1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3. 케이툰

케이툰

웹툰 플랫폼 순위 13위 케이툰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KT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 입니다. 인지도가 낮은 플랫폼이지만 B급 감성 웹툰들을 많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웹툰 플랫폼의 완결난 명작 웹툰들을 많이 가지고 오고 있습니다.

14. 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

웹툰 플랫폼 순위 14위 미스터블루는 웹툰 플랫폼 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상장사 입니다. BL 장르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여성향 웹툰을 찾는다면 미스터블루를 이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마치며

2022 웹툰 플랫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도 개인적으로 1~2가지의 웹툰 플랫폼만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웹툰 플랫폼 종류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순위와 간단한 소개를 참고해서 내가 원하는 장르가 많은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웹툰 플랫폼 순위는 웹툰 정보 전문 사이트 웹툰 인사이트를 참조하였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