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딱!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추천 TOP 16

   읽는 시간 9 분

지친 한 주를 보내고 폭신한 침대에 누워 웹툰을 보면 행복감이 절로 솟아납니다. 힘든 평일을 다 보내고 주말에 웹툰을 보며 힐링하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죠. 이번 글에서는 장르 불문없이 한 번 빠져들면 헤어나오기 힘든 주말에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을 소개합니다.

주말에 딱!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추천 TOP 16

1. A.I 닥터

A.I 닥터(웹툰) - 지플릭스

A.I 닥터는 대학병원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주인공 이수혁이 불의의 사고로 인해 ” 바루다 ” 라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뇌에 입력되며 펼쳐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원래도 주인공인 이수혁은 굉장히 공부를 잘하고 똑똑한 캐릭터였는데 ” 바루다 ” 와 함께하며 먼치킨이나 다름없어지죠.

전개가 시원시원하고 고구마와 발암장면 없이 마음 편하게 볼 수 있는 웹툰으로 병원에서 일어나는 여러 환자 케이스를 차례차례 해결해가는 재미가 있고 어떻게 활약할까 하는 기대감도 생깁니다. 에피소드 형식이나 메디컬 웹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것 같네요.

2. 물위의 우리

물위의 우리(웹툰) - 지플릭스

물위의 우리는 지금으로부터 조금 지난 미래에 해수면 상승으로 물에 잠겨버린 우리나라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 한별 ” 이라는 어린 아이와 아버지인 ” 호주 ” 가 살던 잠실에서 벗어나 옛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내용 연결이 매우 매끄럽고 스토리가 아주 탄탄한 웹툰으로 귀여운 그림체와는 별도로 내용은 정말 살벌합니다. 아이와 아버지의 시점만으로 웹툰이 전개될 줄 알았는데 점점 시점도 다양해지고 여러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만큼. 연출도 굉장하고 정말 간만에 ” 정말 잘 만들었다 ” 싶은 웹툰입니다.

3. 집이 없어

집이 없어(웹툰) - 지플릭스

집이 없어는 고해준이라는 주인공과 학교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인연들과의 스토리를 담아낸 웹툰입니다. 갈 곳을 잃은 여러 주인공들이 고등학교 기숙사에 모여 살게 되며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죠. 주인공들과의 관계성, 스토리 진행이 굉장히 매끄럽고 흡입력있게 진행되는 작품입니다.

여러 등장인물의 가정환경, 심리, 사회적 문제를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있는 작품으로 생각해볼만한 이야기도 많이 있는 것 같고 굉장히 현실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 속담인 ” 사연 없는 집 없다 ” 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는 작품이죠.

4. 별이삼샵

별이삼샵(웹툰) - 지플릭스

별이삼샵은 바야흐로 야생의 시대 2000년대 고등학교 시절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을 담고 있습니다. 연애혁명의 옛날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30~40세대가 보면 정말 재미있게 볼 법한 웹툰입니다. 추억도 새록새록 돋을거고요. 지수원이라는 남자 캐릭터가 점점 학교에 적응하고 잘생겨지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죠.

관련글 :  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5. 마루는 강쥐

마루는 강쥐(웹툰) - 지플릭스

마루는 강쥐는 누구나 남녀노소 구분없이 재미있게 볼 법한 일상물 웹툰입니다. 마루라는 강아지가 인간으로 변해서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죠. 보고 있으면 절로 힐링이 되고 무엇보다 마루가 너무나 귀엽습니다. 가벼운 분위기로 편하게 보기 좋은 웹툰 입니다.

6. 경이로운 소문 ( 시즌0 )

경이로운 소문(웹툰) - 지플릭스

경이로운 시즌0 은 경이로운 소문 프리퀄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 프리퀄 ” 이란 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속편을 말합니다. 주인공의 과거 이야기 혹은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 선행하는 사건을 보여주어 본편에 당위성과 개연성을 제공하죠.

경이로운 소문을 웹툰이나 드라마로 보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시즌이 사후 세계로부터 도망친 악귀를 잡기 위해 국숫집을 위장하고 운영하는 ” 카운터 ” 의 이야기를 그렸다면 시즌0은 최초의 카운터인 ” 최장물을 ” 중심으로 카운터의 탄생 비화를 다루고 있기 때문이죠.

아직 경이로운 소문을 안보신 분들이라면 시즌0 내용을 웹툰으로 접하기전에 그간 내용은 이전 시즌의 웹툰을 정주행하거나 넷플릭스에 있는 드라마를 시청해도 좋습니다.

7. 레벨업 닥터 최기석

레벨업 닥터 최기석(웹툰) - 지플릭스

레벨업 닥터 최기석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으로 별점 9.9 에 조회수가 300만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웹툰입니다. 갑자기 사고를 겪고 난 후 다른 사람과 영혼이 바뀌어 타인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이야기를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레벨업 닥터 최기석은 이 같은 소재를 가지고 색다르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고아로 자라 최고의 흉부외과 의사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주인공 ” 정해진 ” 이 뜻밖의 사고를 당한 후 깨어나 보니 ” 최기석 ” 으로 환생하고 최고의 흉부외과 의사가 되는 상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타인으로 살아가는것도 당황스러운데 자신의 스킬까지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고군분투 과정이 펼쳐져서 매우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웹툰을 보며 만약 다른 사람의 인생으로 살아가면 어떨까? 며 고민하고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8. 느린 장마

느린 장마(웹툰) - 지플릭스

느린 장마는 프로복싱 선수를 꿈꾸던 오란이 부모님의 권유로 편의점을 시작하는데 편의점 손님으로 나타난 고등학생 운과 바람을 만나고 누구보다 많이 의지하고 동경하는 그들을 통해 잊고 있었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기대와는 다르게 우리는 하루 아침에 성장하지도 가야 할 방향을 선뜻 찾아내지도 못합니다. 선택의 기로 앞에서는 그 누구든 자주 망설이고 방황도 하죠. ” 느린 장마 ” 웹툰의 주인공 운과 바람은 풍랑을 만난 돛단배처럼 흔들리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찾는 성장 웹툰입니다.

관련글 :  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그 옆에 진짜 어른인 오란이 등대처럼 서있기 때문이죠. 오란을 통해 친구들의 생각이 달라지고 눈빛이 바뀌며 목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주인공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새해에는 새롭게 결심을 다져보는것은 어떨까요?

9. 지옥 급식

지옥 급식(웹툰) - 지플릭스

힘의 논리로 지배되는 학교 그리고 폭력에 노출된 학생과 방치하는 교사들.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전학생의 구조 조정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지옥 급식 ” 은 4차원 학원 격투물로 폭력에 노출된 학생과 이를 방치하는 교사 그리고 힘의 논리로 지배되는 학교에 전학 온 전학생의 고군분투기가 메인인 작품입니다.설정이 매우 흥미롭고 액션이 볼만한 작품으로 그 속에는 뜻 깊은 교훈도 담겨 있는 작품입니다.

10. 트럼프

트럼프(웹툰) - 지플릭스

이채은 작가의 트럼프는 2012년부터 네이버에서 연재된 작품으로 사형의 위기에 직면한 현상수배범 아버지와 세상 누구보다 존경하는 단장님 사이에서 갈등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 로제로카트타 ” 라는 가상의 세계관에서 인간들이 카드를 가지고 겨루듯이 신들은 자신의 능력을 가지고 겨룬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죠.

시간의 흐름이 아닌 옴니버스식 에피소드 별로 이야기를 꾸리며 전체적은 틀을 맞추어 나가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칫 복잡해보일수도 있는 세계관이지만 여러 에피소드를 모아서 보면 지나칠 수 있는 내용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웹툰입니다.

판타지 장르에 안성맞춤인 작화를 보여주고 있고 인물들의 표정도 매우 다양하게 묘사해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 정주행하기 딱 좋은 웹툰입니다.

11. 갓 오브 하이스쿨

갓 오브 하이스쿨(웹툰) - 지플릭스

 

” 갓 오브 하이스쿨 ” 은 네이버 웹툰에서 12년을 초장기 연재한 작품으로 초반 설정은 전국, 전세계 고등학생 중 가장 강한 녀석을 뽑는 대회가 열린다는 설정으로 허구 100% 로 막장 액션의 작품이었는데요.

소년 만화답게 이야기가 진행될 수록 강해지는 주인공과 일행들의 모습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거대해지는 세계관과 신화속 인물들의 등장으로 더욱 더 흥미진진해지는 스토리를 볼 수 있죠.

갓 오브 하이스쿨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정주행에 최적화된 작품입니다. 저 역시도 여러번 정주행 했음에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정독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주말에 정주행 해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12. 오버더문

오버더문(웹툰) - 지플릭스

오버더문은 시리즈물은 아니지만 워낙 재미있는 스토리와 연출로 정말 재미있게 봤던 웹툰입니다. 버스에서의 사고 이후 시작된 달빛을 확인하라는 수백 건의 문자와 푸른 달빛을 보면 변하는 괴물에게서 벗어나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의 초반에는 위와 같은 설정 때문에 수많은 떡밥이 양산되기도 했는데요. 바이러스에 의한 현상부터 다른 차원이라는 이야기까지 엄청난 화제 속에서 많은 흥행을 하였던 웹툰입니다. 수많은 떡밥을 비웃기라도 하듯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는 덤인 작품이죠.

관련글 :  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13. 태백 : 튜토리얼 맨

태백 튜토리얼 맨(웹툰) - 지플릭스

초보스킬만 레벨 999의 자아를 갖게 된 튜토리얼 NPC의 모험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 내 버그로 탄생한 주인공인 태백은 모든 직업의 기본 스킬이 999레벨로 스킬 자체는 기본 스킬이지만 그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는 힘을 가지고 있죠.

초반에는 본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태백이 NPC인 것을 모르고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하기도 했죠. 하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 게임 개발진에서 심각한 버그가 일어났다는 사실을 깨닫고 태백을 조사하기 시작하는데요.

심각하면 태백을 삭제시켜서라도 시스템을 되돌리려고 합니다. 태백이 자아를 가지게 된 이유는 모종의 프로젝트를 통해서였고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한 게임회사 대표의 죽음과 함께 버그가 발생한 게임은 리셋되며 태백의 모험을 마무리하게 되는 새드엔딩이지만 전개가 엄청 흥미진진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는 웹툰입니다.

14. 검은 인간

검은 인간(웹툰) - 지플릭스

집에서 난 화재로 주인공인 7살 ” 강남 ” 이 혼자 세상에 남겨지게 되고 설상가상 ” 강남 ” 역시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병원에서 붕대를 풀던 날 ” 강남 ” 은 상상 속 친구 ” 검은 인간 ” 을 만나게 되고 힘들던 어린 시절을 보내며 고등학생이 된 강남이의 이야기부터 주요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우연히 싸움에 휘말리게 된 강남이의 학교생활과 귀여움을 독차지해던 ” 검은 인간 ” 즉 깜장이는 누구이고 어떤 존재인지? 거기에 더해 미스테리한 분위기의 할아버지는 어떤 사람인지 등 미스테리한 전개와 시원한 액션 그리고 귀여움까지 모두 들어가 있는 웹툰으로 길지 않고 흡입력이 좋기 때문에 연휴나 주말 정주행용으로 딱인 웹툰입니다.

15. 광장

광장(웹툰) - 지플릭스

필자의 기억에 가장 선명하게 남아있는 웹툰 ” 광장 ” 입니다. 정말 남자라면 꼭 한번 정주행해야 할 웹툰으로 스토리는 사실 대단한 건 없지만 굉장히 무게감 있는 연출과 남심을 자극하는 액션… 정말 남성분들은 안 보셨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16. N번째 연애

N번째 연애(웹툰) - 지플릭스

명작 로맨스 웹툰 입니다. 한번 정주행 하고나면 본 사람까지 연애 한바퀴 끝난것 같아 지쳐서 한 2~3년은 연애생각이 안나게 되죠. 여자 입장에서 보자면 남자 주인공이 참 잘생겼음에도 이렇게 욕심이 안나는 웹툰은 처음일 것 같습니다.등장인물들의 날카로운 독백이나 영화같은 연출이 매우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