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

   읽는 시간 13 분

오늘도 할만한 모바일 게임 없나? 하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뒤적거리고 있지 않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소과금이나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는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소개해드릴테니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을 보고 게임을 플레이하시면 되겠어요.

2023년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

1. 원신

원신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무료 플레이 오픈 월드 액션 RPG입니다. 게임 세계(테이바트)는 캐릭터의 체력만 충분하다면 모든 산과 바위, 요새를 오를 수 있을 정도로 완전히 개방된 마법의 장소입니다. 플레이어는 맵의 가장자리를 제외하고는 어떤 방식으로도 자유도를 제한받지 않습니다.

또, 원신은 전투 중 언제든지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캐릭터와 무기는 전리품 상자와 유사한 게임 내 시스템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리품 상자는 게임 내 화폐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실제 돈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귀여운 캐릭터와 멋진 무기를 원한다면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는 서로 다른 요소의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그 조합이 승리의 열쇠이기 때문에 파티의 구성에 현명하게 접근해야합니다. 이 게임에는 4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전투를 할 수 있는 협동 퀘스트도 있습니다.

원신은 과금의 벽 없이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 있지만 게임의 초반에만 가능합니다. 제대로 레벨을 올리고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진짜 하드 코어하게 게임을 하거나 과금을 해야만 하죠.

또한, 높은 레벨에서는 오리지널 레진이 걸림돌이 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는 ‘에너지’와 비슷한 레진은 레벨업 속도를 어느 정도 제한합니다. 레진은 유물과 고유 자원을 얻기 위해 던전/보스를 연마하거나 골드 또는 레벨업 도서를 보상으로 받는 특별 임무를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레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며, 프리모젬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신의 진행을 제한하는 주요 제한 요소는 페이 투 윈이 아니라 레진입니다.

2. 픽셀 배틀

광고 없는 무과금 모바일 게임 목록에서 이 픽셀 배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픽셀 배틀은 멋진 16비트 그래픽을 갖춘 훌륭한 구식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이머 소녀 엘리스를 조종하여 그 수수께끼의 인물이 누구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도전적인 적과 보스로 가득한 레벨을 통과하고 독특한 힘을 가진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잠금 해제하세요. 칩튠 사운드트랙을 얹은 액션으로 가득 찬 이 게임에 빠져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레트로 NES 게임에 대한 향수를 느끼신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콜라 한 병과 피자, 좋아하는 과자가 있고, 부모님은 일하러 가시고, 학교도 안 가던 그 시절로 돌아가 보세요.

3. 아르카나 택틱스

아르카나 택틱스 플레이 스크린샷

TFT 계열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 아르카나 택틱스 ” 는 정말 잘 만들어진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바탕이 되는 스토리 모드를 기본으로 PVP, PVE, 방치형 콘텐츠, 멀티플레이 모드까지 나름의 무한한 목적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관련글 :  역대 최고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게임 10선

그리고 그 중에서도 이 게임의 매력은 아주 명확합니다. 바로 ” 전투 시스템 ” 으로 여러 유닛들을 조합해 시너지를 꾸리는 걸 기반으로 매 턴마다 얻는 재화로 캐릭터를 구매하여 정해진 조합에 맞춰 강한 덱을 꾸려나가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죠.

간단한 게임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수 많은 캐릭터들과 그에 맞는 다양한 조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를 만들고 상성에 대한 대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게되어 덱을 짜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TFT 장르는 실력으로 모든 걸 커버할 수 있지만 ” 아르카나 택틱스 ” 에는 가챠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선 얼마나 꾸준히 플레이를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 성능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스토리를 꾸준히 하고 성장을 마쳐놓은 후 즐기시는게 훨씬 편할거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던전앤 파이터 모바일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플레이 스크린샷
” 무과금 모바일 mmorpg 추천 –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

개인적으로 가장 큰 추억을 가지고 있는 게임 ” 던파 ” 입니다. 던파 모바일은 2009년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을 배경으로 한 던전앤파이터 IP 게임으로 귀검사, 거너, 워리어 등 총 7개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던파와 비슷하게 장비를 파밍하거나 주어진 숙제들을 클리어해 나가면서 조금씩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PC 버전 못지 않게 손맛과 콤보의 쾌감을 잘 살렸죠.

또, 던파의 가장 큰 재미였던 헬던전 파밍을 시작으로 미망의 탑, 이계의 운석, 헬릭스 연구소, 서던데일 등등 던파의 재미있던 요소는 그대로 가지고 와서 던파에 추억이 있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 과금이 강제되는 느낌도 전혀 없었고 소과금으로 패스권, 마스터 계약정도만 질러줘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며 아예 쌩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에도 전혀 손해없이 게임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더 라스트 던전

라스트 던전

부족한 UI와 적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만 재미만큼은 부족하지 않은 게임 ” 더 라스트 던전 ” 입니다. 여타 다른 모바일 로그라이크 게임과 비슷한 게임인데요.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정말 간단합니다.

마을에 위치한 던전에 입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무기를 얻거나 새로운 아이템들을 구매해나가면서 높은 층수를 향해 올라가는게 주된 목표인 게임으로 모든 맵들이 ” 랜덤 생성 ” 되다보니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을 할 수 있는 게임이죠.

검과 도끼같은 근접 무기부터 샷건과 기관총 같은 원거리 무기까지 굉장히 다양한 무기들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즐길수도 있고 말이죠. 가면 갈수록 괴랄해지는 난이도 안에서 컨트롤의 쾌감을 잘 살린 정말 매력적인 게임이랍니다.

또, 과금없이도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의 보상을 해준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로그라이크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6. 던전 서바이벌2

서바이벌2

다키스트 던전의 표절작이라 욕을 한 껏 먹었던 던전 서바이벌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금 없이도 많은 사람이 인정하는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이죠.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 다키스트 던전 ” 과 거의 99% 유사하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PC에서 모바일로 넘어온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서 무과금으로 엔딩까지 볼 수 있는 게임을 찾고있는 분들에게 딱인 게임인 것 같습니다.

7. Tallowmere2

Tallowmere2
” 무과금 모바일 갓겜 – Tallowmere2 “

말 그대로 갓게임 ” Tallowmere2 ” 조작감이 약간은 투박한 2D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지만 이것 말고는 단점을 찾을래야 찾을 수 없는 게임이죠. 로그라이크 장르답게 상실, 성장 두 가지 균형을 아주 잘 살린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새티스 팩토리 모드 추천 TOP 10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매우 간단한데요. 1층부터 시작하는 던전에서 죽지 않고 가장 높은 곳까지 가야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이 게임은 죽으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게임 입니다.

이 단점을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무기와 성장을 통해 극복하고 있는데 활, 오브, 낫, 도끼 등 각기 다른 옵션과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무기들과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얻고 토템을 이용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것과 같은 랜덤요소를 통해 플레이의 목적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또, 편의기능과 멀티플레이까지 가능한 어떤 과금도 필요하지 않는 무과금 초갓겜이라 후회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8. 뱀파이어 서바이벌

서바이벌 1
”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 뱀파이어 서바이벌 “

” 뱀파이어 서바이벌 장르 ” 를 들어보셨나요? 하나의 게임이 장르가 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게임이죠. 과금 상품이 적은 것을 넘어서 아예 돈을 쓸 수 조차 없는 게임 ” 뱀파이어 서바이벌 ” 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따라한 탕탕특공대가 워낙에 흥행했기 때문에 이 장르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 같은데요.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무수히 많은 캐릭터와 스킬들이 존재하는데 이것들을 과금없이 단순히 업적을 해금하는것만으로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의 특성상 스킬을 조합해서 더 강한 상위의 능력을 얻을 수 있는데 오직 모두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어야만 하기 때문에 완벽한 무과금 게임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9. 헤븐 번즈 레드

번즈 레드
” 무과금 유저도 할만한 rpg 모바일게임 – 헤븐 번즈 레드 “

일본에서 출시되었을 당시에 센세이션이라고 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인 ” 헤븐 번즈 레드 ” 입니다. 솔직히 제 취향과는 정반대의 게임이라 추천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한 게임입니다.

비주얼 노벨과 턴제 전투가 키워드인 게임으로 개발사의 전 작품인 어나더 에덴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소셜기능이 없는 것 부터 여타 다른 게임과는 다른 모바일게임이라는 것을 잘 알 수 있는데요.

횡스크롤 방식의 이동 그리고 비중이 높은 스토리가 존재하는 것 같은 느낌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게임과는 완전히 결이 다른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게임을 오래 플레이한 사람들은 항상 몰입감 높은 스토리가 큰 장점이라고 언급해왔는데.

스토리에 푹 빠져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꼭 알아야 할 점이 있다면 전체 플레이의 80%가 스토리에 가까우니 방대한 텍스트 위주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더 잘 맞는 느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0. 불가사의 던전

불가사의 던전

불가사의 던전은 RPG 장르가 곁들여진 로그라이크 슈팅 장르의 게임으로 간편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입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기억의 조각을 선택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헌터, 바바리안, 드루이드 3가지 직업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직업의 특색에 맞게 플레이하며 메인 스토리 뿐만 아니라 스킬, 천사카드, 신기, 수호자 등 다양한 성장 콘텐츠가 있어 다채롭게 육성을 꾀할 수 있습니다.

11. 생존주의 : 수집형 온라인 RPG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알 수 없는 대폭발로 인해 지구 대륙 대부분이 살아남기 힘든곳이 되었습니다. 세컨드 임팩트로 인해 차원에 균열이 발생했고 대륙 곳곳에 심연이라고 불리는 어비스가 생겨났습니다. 킹덤의 폭정에 대항하기 위한 “볼터” 라고 불리는 미소녀 저항군이 생겨났고 당신은 그 “볼터”의 전설적인 지휘관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포인트 앤 클릭 게임 TOP 10

몬스터와 좀비 그리고 킹덤에 대항하기 위해 유능한 부하들을 수집하고 레인저, 돌격, 포격, 저격 등 적성에 맞는 병과에 배치해야 합니다. 곳곳에서 각종 재료들을 획득하여 음식을 만들고 장비를 제작하며 자급자족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볼터의 지휘관과 함께 레이드 보스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12. 화살 키우기

게임 추천 화살 키우기

화살키우기는 디펜스형 방치형 게임으로 각도를 보고 손으로 병사를 배치하며 끝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활로 조준해 성이 무너지기 전에 먼저 쓰러뜨리면되는 게임입니다. 왕좌를 통해 보급품을 받고 퀘스트를 받으며 플레이하고 포탈을 점령해 골드를 확보하세요!

13. 포레스트캠프

작고 귀여운 8비트 감성의 오픈월드 포레스트 캠프 입니다. 전투, 수집등 다양한 재미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고 오픈월드로 다양한 필드를 돌아다니며 몬스터와 전투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보물과 숨겨진 맵 그리고 하우징 시스템과 캠프 시스템까지!

14. 서울 2033

2033

핵전쟁 이후 폐허가 된 서울. 남은 것은 콘크리트 조각과 철근뿐이지만 능력과 아이템을 모아 다양한 위기로부터 대비해야 합니다. 나의 선택에 따라 서울의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텍스트가 주어지고 선택하는것이 전부이지만 스토리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또한, 선택지에 따라 볼 수 있는 루트와 엔딩이 엄청 다양해 N회차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15. KALPA

KALPA

KALPA 는 건반형 리듬 게임으로 여타 리듬 게임처럼 판정선과 타이밍에 맞게 터치하면 됩니다. 엄선된 품질의 곡과 다양한 일러스트를 수록한 리듬게임으로 250종 이상의 노트 패턴 리듬게임 입니다.

16. 스펠마스터

전 세계 사람들과 즐기는 실시간 랜덤 디펜스! 스펠 마스터 입니다. 나만의 전략으로 몬스터 웨이브 클리어와 랜덤 PVP 를 동시에 진행하며 랜덤하게 나오는 원소를 구매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무찔러야 합니다.

17. 가이더스

” 꾸준히 할만한 모바일게임 – 가이더스 “

왕국을 되찾기 위한 모험 픽셀 로그라이크 RPG 가이더스 입니다. 픽셀로 즐기는 로그라이크 RPG로 검사, 궁수, 마법사, 실프, 권법가 등 다양하고 플레이스타일이 다른 영웅들을 수집하며 왕궁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보세요.

고유한 스킬들을 가진 영웅들을 통해 스킬을 사용하고 다양한 패턴을 가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세요. 또, 숨겨진 보물을 찾고 위험한 함정을 넘으며 던전을 돌파하며 계속 성장하고 도전하세요.

18. Time to fly

Time to fly

고등학생 6명이서 제작한 모바일 플랫포머 게임 “우리도 날고 싶어” 다른 새들처럼 날고 싶어하는 5마리 닭들의 여정, 농장부터 하늘까지 여정에 동참해보세요.

19. 모험가 이야기

이야기

모험가 이야기는 중세 판타지 세계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형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으로 힘, 민첩, 지능, 카리스마, 건강, 지혜등 6가지의 스탯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풀어나가는것이 중점인 게임입니다.

마주하게 될 사건과 선택지에는 능력, 아이템, 재산, 과거에 했던 선택등이 여러 조건이 작용하며 또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감성적인 픽셀 아트로 다양한 사건을 마주하고 현명한 선택으로 위기를 극복해보세요!

20. 타이탄 슬레이어

슬레이어
” 무과금으로 할만한 게임 – 타이탄 슬레이어 “

갓겜이라고 불리는 타이탄 슬레이어 입니다. 발할라로 가려는 전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게임으로 “탐험”과 다른 유저와 함께 보스를 잡는 “서바이벌” 등 크게 두 가지의 콘텐츠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캐릭터들이 보유한 스킬카드를 조합해 독창적인 덱을 만들어 내고 해적, 마녀, 나이트, 슬레이어등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들을 수집하며 거대한 힘을 가진 7명의 타이탄을 무찔러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