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국내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TOP 15

   읽는 시간 7 분

자영업, 블로그, 웹사이트,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일러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를 다운받거나 만들 수 있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TOP 15을 소개합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TOP 15

1. Manypixels

Manypixels 1

Manypixels 는 2500개 이상의 로열티 프리인 다양한 그래픽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뒤 상단 카테고리의 Resources를 클릭한 뒤 Free illustration을 누르면 손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및 카테고리도 다양해서 영문으로 키워드를 검색한 뒤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요. 또 컬러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원하는 컬러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죠.

2. 일러스트야 いらすとや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일본의 일러스트 사이트인 ” 일러스트야 “ 입니다. 일본 사이트이기 때문에 죄다 일본어로 적혀있습니다. 당황할 필요없이 ” 웹 번역 ” 을 이용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굳이 일본어를 모르더라도 배너마다 작은 그림이 삽입되어있어 대충 지레짐작할 수 있죠.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러스트 소재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속의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가 압도적인 양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주 세분화되어있고 세세화된 일러스트들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일러스트를 찾을 확률이 높겠습니다.

3. Drawkit

Drawkit
” 일러스트 무료사용 사이트 – Drawkit “
관련글 :  2022년 유용한 움짤 만들기 사이트 BEST 3

이 사이트는 2D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3D, GIF 등 다양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할때 애니메이션, 3D, 아이콘 등 한꺼번에 찾아야한다 라고 하면 여기를 우선적으로 검색하는 편입니다.

곳 곳에 Drawkit pro 마크가 붙여져 있는건 유료로 결제한 뒤 이용해야 하지만 무료로도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가 많답니다.

4. 오픈 두들스

두들스

이 사이트는 다양한 인물들의 역동적인 자세여러 사용 상황이 묘사되어 있는 일러스트 사이트 입니다. 흡사 웹툰 같은 스케치에 분홍색만으로 포인트를 준 일러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죠.

대부분 한 인물을 중심으로 묘사한 일러스트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PNG 혹은 SVG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 그 중에서 몇 개의 파일들은 움직이는 GIF로도 저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유일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모든 일러스트의 컬러가 분홍색이라는 점으로 자신의 PPT에 가져와 제작을 하거나 수정을 할때 채색을 직접 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5. 오픈 핍스

핍스
” 사람 일러스트 무료 – 오픈 핍스 “

오픈 핍스는 한 번 다운로드 한 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0$ 를 결제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수많은 일러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력있고 개성있는 인물 위주의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무채색 계열의 일러스트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6. blush

blush

blush 는 원하는 일러스트 스타일을 골라 내 마음대로 커스텀하며 일러스트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웹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지만 피그마스케치 툴을 이용해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스타일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무료로 만들 수 있고 다른 작가들의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작가의 일러스트가 너무 마음에 든다면 Edit 버튼을 눌러 자세, 얼굴, 표정, 액세서리를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유아 색칠 공부 도안 무료 사이트 BEST 3

7. icons8.com

icons8.com 1

icons8.com 은 아이콘, 이미지, 일러스트레이션, 뮤직등 다양한 템플릿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러스트레이션 에서 100개의 다양한 스타일 중에서 선택하거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일러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일러스트를 선택하면 일러스트에서 파생된 여러가지 이미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저화질의 일러스트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조금 퀄리티가 있다 싶은 이미지는 개당 9불 혹은 월 13불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app.itg

app.itg
” 일러스트 무료 사이트 – app.itg “

app.itg 는 랜딩페이나 대시보드에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일러스트가 많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이고 개인사업자 혹은 웹사이트 운영자가 이용하면 좋은 스타일과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어 프리랜서나 가게를 운영하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죠.

9. woobro

woobro.design

woobro 은 디자이너들을 위해 디자이너가 제작한 일러스트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AI, 스케치, SVG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 쓰일법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 delesign

delesign.com

무료로 일러스트를 제공하고 있는 delesign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Graphics 에서 Free Graphics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다양한 일러스트를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누끼가 없는 일러스트를 주로 제공하고 있어 일러스트를 직접 수정하거나 제작할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11. unDraw

unDraw
”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 unDraw “

unDraw 는 회원가입이 필요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개인용이나 상업용이나 저작자 표시 없이 모든곳에서 일러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군나 SVG 파일 벡터 이미지로 제공해 해상도를 잃지 않고 크기를 확정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관련글 :  자세히 알아보는 영화 예매 사이트 6곳

12. Vecteezy

Vecteezy

Vecteezy는 무료로 백터 일러스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외에도 방대한 양의 일러스트, 이미지, 영상 자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벡터 이미지를 편집할때 사용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한 번에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사이트블로그 마케팅을 하거나 목업 작업 혹은 로고 작업을 할때 아주 좋은 사이트로 유료 이미지와 무료 이미지가 섞여있어 검색할때 Free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마다 표시되어 있는 Free 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13. rawpixel

rawpixel
” 고퀄리티 일러스트 사이트 – rawpixel “

rawpixel 은 무료 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퀄리티의 다양한 일러스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무료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하루에 5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용으로나 상업용으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인터넷에 업로드할 경우 로픽셀 링크를 올리거나 인쇄물의 경우 Image by rawpixe.com을 기재해야 하는 등 출처표시를 해야 합니다.

14. 어반브러쉬

” 국내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 어반브러쉬 “

어반브러쉬는 이메일 주소로 가입시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한 일러스트 이미지는 이메일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업적, 상업적 용도로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무료 이미지인 경우에도 출처표기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라이센스를 잘 숙지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국내 사이트다보니 국내 정서에 맞는 일러스트 이미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15. Humaaans

humaaans

Humaaans는 인물과 인물의 행동에 관련된 일러스트에 최적화된 사이트 입니다. 만약, 스케치 프로그램 사용자의 경우 휴먼스에서 제공하는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느낌이 투영된 일러스트 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