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라면 알아야 할 영상 제작 커뮤니티 BEST 7

   읽는 시간 5 분

이번 시간에는 영상 제작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영상 제작 커뮤니티와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커뮤니티와 웹사이트는 영상 제작자들이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사이트들 이라고 합니다.

영상 제작 커뮤니티 BEST 7

1. 리드미컬 이미지네이션

이미지네이션
” 영상 제작 커뮤니티 리드미컬 이미지네이션 “

리드미컬 이미지네이션 카페입니다. 모션그래픽 디자이너가 모여있는 카페로 카페에 있는 유저들이 실력이 엄청 뛰어나신 프로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업 게시판에 한 번 들어가보면 유명한 포스트급 작업물들이 많이 올라오죠.

이것뿐만 아니라 개인작이라던가 포트폴리오도 많이 올라오고 영상에 대한 평가도 받을 수 있고 고민에 대한 조언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 채용공고 ” 로 편집자 편에 서서 채용공고를 개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부, 외부 사진부터 입사하면 어떤 일을 하는지 연봉 그리고 주 52시간 그리고 한 달에 야근은 몇 번 정도 하는지 추가 수당이 있는지 모든 정보가 포함되고 자세하게 알고 지원할 수 있죠. 단순히 채용공고 외에도 기업이나 프리랜서들의 프로젝트 수주나 의뢰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  2024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또, 자체적으로 카페에서 공모전을 열기도 하고 유명한 사람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열기도 하죠. 이 카페에 올라오는 공모전 작품들은 공부를 하셔도 될 정도로 매우 높은 퀄리티에 속합니다. 또한,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원 등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카페 내에서 ” 리드미컬 장학금 ” 제도를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도프룩

리드미컬 이미지네이션이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즉 편집자 위주의 카페라면 도프룩은 촬영 감독들이 모여서 활동을 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주로 비디오 작품들을 볼 수 있고 감독들의 개인작부터 시작해서 스냅영상이나 풋티지 기반의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거기에 더해 정말 유명한 영상들을 제작한 감독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고 말이죠. 어떻게 보면 편집자의 시각이 아니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어서 더 좋죠. 이 외에도 직접 제작한 럿파일등을 공유하는 분들도 많고 카메라나 장비에 대한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특정 카메라나 장비를 사용해본 경험담들과 후기를 볼 수 있기도 하죠. 그만큼 유저들끼리 자연스럽게 소통을하는 공간입니다.

3. 애프터이펙트 코리아

코리아

관련글 :  심심할땐 무료 채팅 사이트 추천 BEST 5

애프터이펙트 코리아는 페이스북 그룹으로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와 편집자가 모여있는 그룹 입니다. 리드미컬 이미지네이션이랑 비슷한 분위기이긴 한데 더 캐주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곳은 포스트급 영상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페이스북이라는 플랫폼이라서 그런지 개인작들도 상당히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 올라오는 개인작품들은 개인작품 레벨이 아닌 정말 멋있는 작품들이 많이 올라오죠. 또, 영상만 올라오는것도 아니고 3D를 포함한 풋티지 영상과 합성 영상등 다양한 영상에 대해서 소통을하는 공간입니다. 또, 가끔 JTBC, SBS등 미디어 기업에서 프리랜서 구인광고를 내기도 합니다.

4. TVCF

TVCF.CO .KR
” TVCF 홈페이지 “

광고업에 종사하지 않아도 영상 제작자라면 광고 레퍼런스가 많이 필요하죠. 유튜브나 비메오로 보는건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TVCF.CO.KR 은 여러 광고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사이트 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광고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개인적으로 영상 제작자라면 많은 광고를 시청하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도 좋지만 대체로 CF나 광고는 짧은 찰나의 순간에 큰 임팩트를 줘야 하기 때문에 효과도 효과지만 임팩트적인 요소라던지 씬 구성, 스토리, 연출, 톤등 생각의 견해를 넓히기에 아주 좋죠.

5. 로고 세상

” 로고세상 네이버 카페 “

온 세상의 로고가 파일로 공유되는 곳입니다. 평소에 잘 활용할 일은 없겠지만 ” 아 로고가 필요한데.. ” 하면 정말 필요한 커뮤니티죠. 세상에 존재하는 웬만한 로고는 다 찾을 수 있는 카페로 예를들어 CJ라 하면 CJ ENM 부터 CJ CGV등 다양한 정식 계열사 로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TOP 5

그리고 정말 구하기 힘든 로고들은 천사같은 분들이 일러스트레이터로 한 땀 한 땀 제작해서 공유해주는 분들도 계시니 마음이 정말 든든하죠. 로고 소스가 필요할때 정말 좋은 커뮤니티 입니다.

6.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 홈페이지 “

핀터레스트는 뭐 영상이면 영상. 이미지면 이미지. 일러스트면 일러스트등 모든 소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죠. 영감이 필요할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나오는 이미지나 영상을 보고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뭐 핀터레스트와 유사한 사이트로 Behance의 자매품도 있죠.

7. 필름메이커스

영상 제작 커뮤니티

필름메이커스 사이트는 영상에 모델이나 연기자가 필요할때 활용할만한 사이트 입니다. 또 모델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구인구직, 강의, 홍보 게시판 등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죠. 또,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방송과 관련된 업종에 취업하길 원하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