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파악에 유용한 통계 자료 사이트 BEST 5

   읽는 시간 3 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는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부지런히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시야가 넓어질 수 있죠. 하지만, 막연하게 트렌드의 동향만을 인지하는것은 정보의 한계를 가지기 마련인데, 이번 시간에는 트렌드 파악에 유용한 통계 자료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통계 자료 사이트 BEST 5

1. KOSIS 국가통계포털

통계 자료 사이트

KOSIS 국가통계포털은 통계청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One-stop 통계 사이트 입니다. 경제, 사회, 환경 등 16개 분야에 관한 1,000여 종의 국가승인통계를 제공하고 한 번에 찾아볼 수 있죠. 거기에 더해 국내통계자료뿐만 아니라 국제 혹은 북한의 주요 통계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해외 국내 어디든 여행지 추천 사이트 TOP 8

일반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은 물론 다양한 통계 시각화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통계 설명 서비스를 통해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통계 수치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2. DMC 리포트

DMC 리포트
” 통계 자료 사이트 DMC 리포트 “

DMC 리포트는 디지털 미디어 광고 및 마케팅 분야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사이트 입니다. 이 곳에서는 광고와 마케팅 시장의 주요 이슈를 조사한 보고서, 통계자료, 인포그래픽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크게는 시장, 미디어, 소비자 행태에 관한 연구 자료가 있고

업종별 분석, 신규매체에 대한 자세한 분석등 상세한 조사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자료는 유료 포인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연구 자료와 리포트를 발췌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 동의를 얻어야만 합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스킨 사이트 추천 BEST 7

3. 네이버 데이터 랩

데이터 랩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도 다양한 데이터 지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 ” 실시간 검색어 ” 로 유명했던 만큼 시시각각 변화하는 연령대에 따른 트래픽 정보등을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죠.

4.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 “

미디어 매체 및 광고 관련 통계 자료를 확인하고 싶을땐 KOBACO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국내 유일의 광고 공기업인 코바코는 방송 시청률과 광고 관련 산업 통계 자료를 개방하고 있으며 매년 방송 통신 광고비 조사 보고서도 게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광고경기전망지수(KAI)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매체별, 업종별등 광고 경기 전망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간대별 매체 접촉률, 선호 드라마, TV에능 유형과 같은 수치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프사 자캐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BEST 7

통계를 보기 위해선 KOBACO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보마당 카테고리 – > 미디어 연구/조사 자료로 이동하면 됩니다.

5.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20대 연구소
”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홈페이지 “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는 우리나라 20대 및 대학생과 관련된 다양한 통계자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MZ세대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있죠. ” 분기별 편의점 인기 신상” 과 같은 가벼운 통계 자료부터 주간 뉴스 클리핑, 주제에 따른 데이터 클리핑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