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 연습 사이트 추천 BEST 7

   읽는 시간 3 분

코딩이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신기술임은 물론 타 직군에 비해 학력보다는 실력 위주로 평가받는다는 공정함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기술입니다.

최근 IT 업계에선 코딩 실력을 테스트하는 만큼 이번 시간에는 코딩 실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는 코딩테스트 연습 사이트 추천 BEST 7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딩테스트 연습 사이트 추천 BEST 7

1. SpeedCoder

코딩테스트 연습 사이트 추천

SpeedCoder 은 C, C++, Python, Java 코딩 연습을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실제로 실행이 가능한 다양한 자바 코드를 타이핑하면서 영타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단순한 영타 연습이 아니라 다양한 코딩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로 코딩언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반영이 되며 오타가 났다면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오타가 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온라인 독서 PDF 전자책 사이트 추천 5곳

코딩 코드를 다 입력하고 나면 Lesson Summary를 통해 분당 타이핑 글자수, 정확도, 소요시간, 가장 많이 실수한 글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peedCoder Game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통해 경쟁을 하며 코딩 스킬을 향상시킬 수도 있죠.

2. Codinggame

CodingGame
” 해외 코딩테스트 사이트 – CodingGame “

Codinggame 는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게임을 통해 코딩을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깃허브등 다양한 로그인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배쉬, 펄, 루비, 고, 비주얼베이직 등 다양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 본인이 배우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코드 예시가 나오면 복사후 붙여넣고 ” Play Testcase ” 를 눌러 잘 작동하는지 살펴본 후 플레이 합니다. 수없이 다양한 코딩 게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  재밌고 정확한 심리 테스트 모음 15가지 알아보자

3. 백준

” 온라인 코딩테스트 사이트 – 백준 “

백준은 프로그래밍 문제를 풀고 온라인으로 채점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2010년 서강대 공학부 학생이었단 최백준에 의해 개설된 알고리즘 테스트 사이트로 우리나라 정보과학의 대표격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문제가 아주 많고 C, Java, Python 등의 유명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물론

아희, Whitespace, 엄 Lang 등의 마이너 언어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대회의 기출문제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ICPC 나 한국 정보 올림피아드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CodeUp

CodeUp
” c언어 코딩 연습 사이트 – 코드업 “

CodeUp 는 초보를 위한 코딩 문제가 많이 있기 때문에 코딩 초보자들이 이용하기 좋은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 한 후 간단한 안내를 확인 한 후 로그인 뒤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024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파이썬 뿐만 아니라 C, C++, Java 등 다양한 언어로 코드 테스트와 연습이 가능합니다. 완전히 생초보고 코딩을 처음 시작하셨다면 CodeUp을 통해 기초 100제 부터 풀이하는것이 좋겠습니다.

5.Programmers

Programmers
” 파이썬 코딩 연습 사이트 – Programmers “

Programmers 는 코딩연습은 물론 업체에 이력을 자동으로 넣어 취직할 수 있도록 매칭까지 해주는 코딩테스트 사이트 입니다. 테스트 외에도 연습과제, 채용공고, 유저들이 업로드한 강의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과제의 경우 기업에서 제공하는 테스트와 비슷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의 핵심은 역시 코딩테스트 이며 초보, 중수, 고수등 레벨별로 테스트가 잘 분류되어 있어 원하는 Level로 코딩을 하고 적합한 과제를 찾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rogrammers 의 Level 3 정도이면 신입으로 직장에 취업할때 정도의 수준이라고 하니 Level 3을 목표로 열심히 연습을 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6. 해커랭크

7. Leet Code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