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무료 다이어트 어플 앱 추천 TOP 12

   읽는 시간 6 분

” 여자는 평생 다이어트중 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이놈의 지방은 조금만 방심해도 금방 쪄버리고 말죠. 맛있는 음식이 많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꾹 참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이번 시간에는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최고의 무료 다이어트 어플 12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고의 무료 다이어트 어플 앱 추천 TOP 12

1. MyFitnessPal (iOS/Android)

MyFitnessPal

체중 감량 및 칼로리 계산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앱 중 하나는 스포츠웨어 회사인 언더아머가 소유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에 1,400만 개 이상의 음식이 포함되어 있는 MyFitnessPal 입니다. 이 다이어트 어플은 사용자 친화적이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한 음식을 쉽게 입력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로 매장에서 구입한 음식을 기록하거나 품목을 개별적으로 입력하거나 다른 사이트에서 업로드한 레시피의 칼로리를 계산하거나 카메라로 음식 전체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마신 물의 양을 입력하여 수분 섭취 상태를 추적할 수도 있죠.

또한, 이 앱을 사용하면 식사 계획을 세우고 다량 영양소 목표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섭취량의 목표를 추가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WeightWatchers (iOS/Android)

WW 어플

WW는 스마트폰이 존재하기 이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WW가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는 커뮤니티가 처음부터 이 플랫폼의 핵심요소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같은 경우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서로 연결하여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  유기묘 유기견 어플 5곳 알아보자

또한, 현실적인 체중 감량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WW 플랜은 이와 관련해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이 다이어트 앱은 체중, 키, 성별, 나이에 따라 개인별 일일 칼로리 허용량을 할당합니다.

모든 음식에도 칼로리 량이 할당되죠. 예를 들어, 대부분의 저지방 단백질, 녹말이 없는 채소 및 과일은 0점이므로 일일 칼로리 허용량에 포함되지 않아 더 많이 섭취하도록 권장됩니다. 앱의 사용자는 신체 활동을 기록하여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무료 버전에서 유료 버전으로 멤버십을 업그레이드 하면 강사가 라이브로 연중무휴 24시간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3. Fitbit (iOS/Android)

Fitbit

Fibit는 활동 추적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어플의 회사는 다양한 스타일과 가격대의 웨어러블 피트니스 트래커를 판매하며 해당 앱을 통해 여러 카테고리에서 일일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와 다양한 영양소를 추적하는 것 외에도 건강하고 성공적인 체중 감량에 필요한 많은 요소인 운동, 심박수, 수면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와 관련된 유익한 블로그, 수면 명상, 피트니스 커뮤니티 등 동기부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요소도 제공합니다.

4. Lifesum (iOS/Android)

Lifesum 어플

Lifesum 은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앱 입니다. 수백만 개의 식품에 대한 상세한 영양 정보가 포함된 강력한 식품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터치 습관 추적기를 만들어 수분 상태, 과일 및 채소 섭취량과 같은 개인화된 영양 정보를 추가하여 반복적이고 지속가능하게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거나 바로가기를 만들어 더 효율적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 이 앱은 체중 감량, 체중 유지 또는 체중 증가에 맞춘 다양한 식사 계획을 제공하며 비건, 케토, 팔레오와 같은 다양한 식단 선호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뉴스 앱 어플 추천 TOP 6 가독성 좋은

5. 눔 (iOS/Android)

눔은 체중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동 변화를 장려하기 위해 한 심리학자가 개발한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여러 문항의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앱이 나이, 키, 체중, 성별, 체중 감량 목표를 고려하여 매일 필요한 식단을 할당합니다.

금지된 식품은 없지만 눔은 과도한 칼로리 섭취를 피할 수 있도록 각 음식에 색상을 지정하여 색상으로 구분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 녹색 ” 은 고칼로리 식품을 의미하며 ” 노란색 ” 은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하는 식품을 나타냅니다.

눔은 바코드 스캐너와 함께 850개 이상의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370만 개 이상의 음식 옵션과 식단이 포함된 음식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다이어트 어플은 가상의 영양사 코치를 제공합니다.

6. 다이어트신

다이어트 어플 추천 다이어트신

다이어트신 어플은 내 감량 목표에 맞는 하루 섭취량과 탄단지 비율을 과하지 않고 적절하게 섭취하고 있는지 여부를 빠르게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하기 전에 카테고리 항목에서

비만도 계산, 칼로리처방 부분을 입력하고 다이어트 기간과 감량 목표를 설정하면 끝! 다이어리에서는 매일같이 식단 및 운동으로 칼로리를 잘 소모했는지 월 별 성공여부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7. 30일 안에 체중 감량

30일 안에 체중 감량

30일 안에 체중 감량 어플은 빠르고 안전한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어플입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맞춤 식단 계획을 제공해주고 구글 피트니스에서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애니메이션이나 동영상을 통해 운동할때마다 올바른 자세를 알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8. 밀리그램

밀리그램

다이어트 유목민들을 위한 다이어트 어플 밀리그램 입니다. 수 많은 다이어트 어플중 가장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식단, 신체, 운동, 물등을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고 내가 한 운동만 적어주면 칼로리 소모량을 정화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간단하게 조회하는 가입한 모든 보험 조회 어플 BEST 6

또한, 건강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다른 건강 앱들과 동기화가 가능하고 눈바디와 함께 체지방 근육까지 기록할 수 있어 활용성이 많은 다이어트 앱 입니다. 아이폰 건강 카테고리에서 6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아이폰 유저라면 반드시 설치해야할 다이어트 어플이겠어요.

9. 스마트 다이어트

스마트 다이어트

스마트 다이어트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굉장히 심플한 어플입니다. 하루하루 체중을 기록하고 전날, 전달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다이어트의 끈을 놓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프와 달력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해 직관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앱 입니다.

10. 밸런스프렌즈

밸런스프렌즈

밸런스 프렌즈는 무료 다이어트 코칭, 식단기록 어플입니다. 어플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기본적으로 람희라는 날다람쥐 코치랑 SNS 형식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포맷으로 나의 기본적인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기초대사량을 바탕으로 1일 적정 칼로리를 산출해주고 그날 먹은 식단을 기록하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체중꼼짝마

체중꼼짝마

체중꼼짝마 어플은 체중, 식단, 운동 기록용으로 좋은 다이어트 어플입니다. 체계적인 체중 기록을 통해 다이어트의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표시해주어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는것을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매일 체중을 입력하고 운동이나 음주 여부의 체크 리스트를 입력한 후 기간별, 주별, 월별로 통계를 내주어 한 눈에 보기쉽게 차트로 나타내줍니다. 또한, BMI등의 비만 지표를 계산하는 다양한 분석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2. bbeda

bbeda

다이어트 식단 어플 bbeda 입니다. 식단 관리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어플로 식단과 눈바디를 기록하는 하루 한장 카드 다이어리부터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매주 운동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이어트에 대한 일상 속 꿀팁 매거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