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앱 어플 추천 TOP 6 가독성 좋은

   읽는 시간 4 분

세상 돌아가는 상황이 궁금할 때에는 뉴스를 보곤 하는데요. 보통 네이버에서 뉴스를 봐왔는데 요즘은 뉴스 앱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경제 흐름이나 사회적 뉴스를 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뉴스 어플 추천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독성 좋은 뉴스 어플 앱 추천 TOP 6

1. 구글 뉴스

1

 

전 세계 10억 명이 다운로드한 구글뉴스앱은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과 중요한 속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관심 있어 하는 주요 뉴스를 골라서 볼 수 있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국내, 해외 주요 속보를 비롯해 관심 분야에 맞게 설정된 맞춤 뉴스도 전달합니다.

구글뉴스 한국 뿐만이 아닌 해외 실시간 뉴스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구글 뉴스를 추천 드리며 저도 해외 뉴스를 볼 때에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2. 헤드라잇

2

 

뉴스 어플 헤드라잇은 큰 글자로 눈부심과 광고가 없는 가독성이 좋아 읽기 쉬운 뉴스 앱으로 글자 크기 조절이 가능해서 큰 글자로 뉴스를 읽을 수 있고 다크 모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눈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관련글 :  다양한 다이어리 어플 앱 추천 TOP 15

깔끔하게 간결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뉴스에만 집중할 수 있고 국내 주요의 일간지 뉴스부터 경제, 지역 언론, IT, 스포츠, 연예 뉴스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상승 하고 있는 뉴스 TOP 20을 제공해 사람들의 관심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NewsBreak

NewsBreak 2

 

뉴스 앱 순위 중 높은 순위를 자랑하는 NewsBreak 는 나의 지역과 밀접한 관련 뉴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 별 뉴스 업데이트를 통해 지역 사회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지역 긴급 속보, 사건 사고,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뉴스 속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를 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관심 있는 분야만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NewsBreak는 이런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개인에 따른 취향을 반영해 뉴스를 수집하고 제공하는 맞춤형 뉴스 알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스마트폰을 위한 메모 앱 추천 TOP 12

4. 세이버

1

 

가독성 좋은 뉴스 앱 추천 세이버 입니다. 다양한 분야 별 전문가가 뉴스를 요약하고 정리해 복잡한 뉴스나 경제 상식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입니다. 재미있는 기사나 관심 거리를 친구에게 편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기사일 경우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으로 어르신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니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세이버 어플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키워드 뉴스

뉴스
뉴스앱 추천

키워드 뉴스는 내가 원하는 관심 키워드만 추출해 뉴스를 볼 수 있는 뉴스 앱 입니다. 각종 시험, 인물, 드라마 등 키워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뉴스만 골라볼 수 있습니다.

관심 키워드를 설정하면 빠르게 최신 뉴스를 볼 수 있고 추천 키워드를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연예계 뉴스나 사회 뉴스를 많이 보기 때문에 따로 키워드를 설정해 놨기 때문에 간편하게 뉴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관련글 :  주차장 찾기 어플 주차장 앱 추천 TOP 5

6. 바닐라토픽

뉴스 앱 바닐라토픽

다양한 정보 및 기사 검색을 할 수 있는 바닐라토픽 어플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이용자들도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내 마음대로 구독 채널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고 각각의 레이아웃 컨텐츠를 하나의 레이아웃으로 빠르고 깔끔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저는 눈이 좀 나쁜 편이어서 핸드폰으로 글씨를 보게 되면 눈이 굉장히 피로해지는데요.

다크모드를 따로 설정할 수 있어서 바닐라토픽 어플에 손이 더 자주 가는 편인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뉴스 앱 어플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어플 위주로 선정해보았으니 네이버나 구글에서 따로 뉴스를 검색하기 귀찮은 분들이라면 어플을 이용해서 세상이 돌아가는 정보를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