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다녀옴 공임나라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은?

   읽는 시간 2 분

얼마전 차량에 브레이크패드 교체 알람이 떠서 공임나라에 브레이크패드를 교체하러 다녀왔습니다. 공임나라는 정찰제다보니 전국 어디서든 같은 가격에 교체할 수 있죠. 정찰제라고 하지만 전자식 파킹등 차종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자세한 공임나라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공임나라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

공임나라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

  • 국산차 브레이크 패드 1SET – 27,000원
  • 수입차 브레이크 패드 1SET – 40,000원

1SET당 교체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평균적인 공임 시간은 40분~1시간 가량 소요되고 1SET라 함은 앞, 뒤 브레이크패드를 말합니다. 만약 앞, 뒤 모두 교체할 시 X2를 하시면 되겠죠.

또, 모든 국산차와 수입차가 위 공임료대로 받는것은 아닙니다. 제 차량의 경우 BMW 모델이고 전자식 파킹이라 총 금액이 53,000원 정도 들어갔는데 국산, 수입 상관없이 전자파킹 차종의 경우 10,000원이 추가됩니다.

관련글 :  신조어 모음 MZ 세대라면 꼭 알아야 할

제 차량의 경우 BMW 520D 모델이고 네이버 쇼핑몰 (미타수몰) 에서 앞 패드를 구매한 후 패드비용 6만 2천원을 포함 공임료까지 총 12만원정도의 금액이 들어갔습니다. 센터에 입고해서 교체할 경우 40만원 수준인걸 감안하면 엄청 저렴하게 교체한것을 알 수 있죠.

개인적으로 수원에 방문할일이 있어 공임나라 지동점으로 방문했는데 2만원 상당의 스캐닝 서비스까지 무료로 해주더라구요. 근처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 사진

브레이크 패드 교환주기는?

브레이크 패드 교환주기는 보통 5만KM 정도에서 교체한다고 합니다. 제동에 있어선 브레이크 패드보단 브레이크 오일을 자주 점검하는것 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달리는걸 좋아하고 급제동을 자주 한다면 보통 1.5만 KM ~ 3만 KM 에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하고 천천히 느긋하게 다닌다면 10만KM까지 걱정없다고 합니다.

브레이크를 밞는데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를 밞는데 끼이익, 끼익 등의 쇠가 긁히는 소름끼치는 소리가 나타난다면 이는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상태로 계속 주행한다면 제동 능력을 상실하고 브레이크 디스크 손상까지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관련글 :  비행기에서 꿀잠 자는 방법 9가지

또한, 차량의 휠에 브레이크패드로 인한 분진이 많이 묻어나올시 브레이크 패드 교체를 고려해야 합니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차의 바퀴를 멈추기 위해서 강한 마찰이 생겨 가루가 나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브레이크 패드 분진이기 때문이죠.

패드 분진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인한 분진 가루

대체적으로 외제차의 경우에는 제동력을 높이기 위해 마모양이 많아 분진이 더 많이 나오지만 세차를 자주 함에도 분진이 유독 많이 나오고 냄새가 난다면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액 등을 점검하고 교체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마치며

이처럼 공임나라에서 차량 정비를 받거나 교체하면 정말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센터에 입고해서 교체할 경우 적게는 3배~ 5배까지 가격이 차이가 나니 수입차 차주라면 선택권이 없습니다.

제 차량은 아직까지 AS기간이 남아있어서 오일류와 점검등의 서비스는 무상으로 받고 있지만 견적서를 받아볼때마다 손이 덜덜 떨립니다.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30만원이라니.. 센터에 입고한다고 해서 별다른 서비스가 있는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