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3

   읽는 시간 12 분

재미있는 게임을 찾기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게임을 검색하면 노골적인 시간 낭비 게임, 소액 결제로 넘쳐나는 게임, 광고로 넘쳐나는 게임들이 나옵니다. 이렇게 많은 게임 중에서 정말 재밌는 게임을 찾는 다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이 글에서는 iOS와 Android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들은 다양한 장르를 다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게임이 무료이기 때문에 앱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3

23. 캣 퀘스트2 (iOS/Android)

퀘스트2 몬스터를 사냥하는 고양이

캣 퀘스트2는 ” 야옹야옹 ” 액션 RPG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캣 퀘스트의 후속작 입니다. 캣 퀘스트2 에서는 고양이 모험가가 강아지 동료와 함께 펠링가드와 루푸스 제국의 땅에서 친구인 하루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으로 전작의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캣 퀘스트2는 혼자서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여정을 즐길 수 있는 매우 생동감 넘치는 RPG 게임 입니다. 하루를 구하기 위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전리품으로 금고를 가득 채우고, 만화 같은 악당들을 물리칠 수 있죠. 이 게임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세련되고 재미있습니다.

22. 데드셀 (iOS/Android)

거대 몬스터와 전투

데드셀은 모바일 기기에서 시대를 초월한 액션 게임을 선사합니다. ” 메트로배니아 ” 게임 플레이는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접근성을 유지하여 계속해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게 만들죠.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죽을 때마다 새로운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새로운 삶이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던전이 등장하며 게임의 도전적인 난이도 때문에 항상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겁니다.

21. 옥센프리 (Android)

대화를 나누는 캐릭터들

이 게임이 출시 된 지도 벌써 몇 년이 흘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옥센프리를 플레이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스토리 중심의 인디 게임은 분위기 있고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정말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이란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게임이죠.

플레이어는 으스스한 섬에서 초자연적인 미스터리에 휘말린 10대 알렉스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탐험과 역동적인 대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다른 캐릭터와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를 좋아하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옥센프리를 플레이하고 이 미스터리한 스토리를 경험해보세요.

20. 알토의 오디세이 (iOS/Android)

오디세이 열기구

알토의 오디세이와 비슷한 게임은 수십 가지가 있지만, 이 게임만큼 아름다운 게임은 없습니다. 이 편안한 무한 달리기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아름다운 주변 풍경을 따라 스노우보드를 타며 모듄 종류의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죠.

관련글 :  추억의 아케이드 고전 게임 TOP 10

달성해야 할 목표와 게임 플레이를 뒤흔드는 메커니즘이 많지만, 완전히 끝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예쁘고, 어떤 수준에서든 만족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죠. 간단하고 편안한 재미를 위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다면 이 게임이 가장 적합합니다.

19. 모뉴먼트 밸리2 (iOS/Android)

모바일 스토어에 퍼즐 게임이 넘쳐나는 가운데 모뉴터먼트 밸리2는 이 장르에서 가장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레벨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주인공을 안내해야 한다는 단순한 콘셉의 게임이지만 모든 스테이지 레벨은 마치 살아있는 작품처럼 착시 효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미로를 탐색하는 것은 정말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푸는 것과 같으며, 게임의 아름다운 배경은 화려함을 더할 뿐이죠. 정말 모든 것이 예쁘고 혼란스러울 정도라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18. 섀도우건 레전드 (iOS/Android)

레전드 보스전

사실, 모바일 게임에서 끔찍하지 않은 FPS 게임을 찾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게임이 PC에서 그대로 가지고 온 경우가 많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 스마트폰에서 FPS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을 때가 많은데, 이 게임이 가려운 곳을 긁어 줍니다.

섀도우건 레전드는 헤일로, 데스티니, 포트나이트를 모두 믹스했다고 봐도 무방한데 처음에는 텍스트 상자와 프리미엄 화폐 광고가 화면을 가득 채우는 등 불쾌할 수 있지만 FPS 게임의 팬들이라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 퀘스트, 협동전, PVP 그리고 놀라울 정도로 인상적인 그래픽. 거기에 더해 모바일 에서도 만족스러운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17. 스페이스팀 (iOS/Android)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이라고 한다면 주변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이 아닐까요? 스페이스팀은 꽤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모바일 게임에서 최고의 파티 게임 중 하나입니다.

모든 참가자가 게임을 다운로드 하고 나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가장 재미있는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팀에서는 플레이어가 우주선을 지휘하고 각 플레이어는 우스꽝스러운 이름의 컨트롤을 조작합니다.

우주선을 원활하게 다루려면 다른 팀원에게 명령을 내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친구들과 말다툼을 하며 서로 횡설수설하는 아수라장이 될 것입니다.

16. 그리스 (iOS/Android)

그리스는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의 미학을 담은 퍼즐 플랫포머 게임 입니다. 내러티브는 해석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게임 플레이는 초현실적인 수채화 환경을 탐험하는 그리스라는 소녀를 따라 진행됩니다. 모바일에는 다양한 플랫포머 게임이 많지만, 그리스는 꼭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 입니다.

뛰어난 사운드와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헤드폰을 착용하고 몰입한다면 정말 게임에 빨려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죠.

15. 포켓몬 고 (iOS/Android)

포켓몬 고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본질적으로 훌륭한 게임이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게임은 계속 발전해 왔으며 이 게임은 시리즈 팬들에게 진정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합니다. 거기다가 건강한 신체 활동과 도시를 둘러보도록 만드는 탐험심도 장려하죠.

새로운 포켓몬, 커뮤니티 이벤트 및 여러 추가 기능을 통해 이 게임은 출시 당시 보다 객관적으로 훨씬 좋아졌으며인기가 식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죽기전에 해봐야 할 최고의 모바일 게임 입니다.

14. 포켓 시티 (iOS/Android)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 포켓 시티

수많은 도시 건설 게임과 ” 방치형 ” 게임이 매주 앱 스토어에 넘쳐납니다. 대부분은 광고와 소액 결제를 위한 수단일 뿐이지만, 포켓 시티는 모바일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정말 제대로 된 타이쿤 게임에 가장 가깝습니다.

프리미엄 화폐나 임의의 건설 시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슷한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번거로움 없이 도시를 건설하고, 경제를 관리하고, 창작만 하면 되죠. 심시티의 깊이는 없지만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축소된 느낌이죠.

관련글 :  FM 2024 최고의 유망주 11인

13. 판타지안 (iOS)

판타지안은 애플 아케이드 전용 JRPG 게임으로 다른 모바일 RPG를 완전히 압도하는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 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전용이기 때문에 몰입을 방해하는 소액 결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죠. 파이널 판타지 게임의 팬이라면 판타지안은 바로 당신의 게임 입니다.

이 모바일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를 개발한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설립한 미스트 워커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의 음악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음악을 작곡한 우에마츠 노부오가 작곡하기도 했죠.

12. 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iOS/Android)

리프트 봇 라인전

리그 오브 레전드는 소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게임의 팬이라면 게임의 모바일 버전인 와일드 리프트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면 두 게임이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죠.

흥미롭게도 와일드 리프트는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졌습니다. 오리지널 리그 오브 레전드는 모바일에서 구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와일드 리프트는 처음부터 개발했다고 알려져 있죠. 이 게임은 완전히 무료이며 재미있기 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꼭 해봐야 할 게임 입니다.

11. 마블 스냅 (iOS/Android)

스냅

마블 스냅은 다양한 마블 캐릭터로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을 펼칠 수 는 독특한 카드 게임 입니다. 매 경기마다 6번의 턴을 통해 3개의 다른 위치에 카드를 배치해야 합니다. 이 게임의 주요 목표는 주로 대부분의 공간을 장악하는 것이지만 말처럼 쉬운 일은 전혀 아니죠.

많은 카드에는 다른 모든 카드를 파괴하거나 다른 모든 위치에 바위를 배치하는 등의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매 게임마다 위치 유형이 바뀌기 때문에 무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죠. 마블 스냅은 마블 코믹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마블의 열렬한 팬이라면 MCU에 아직 등장하지 않은 수많은 캐릭터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0. 어몽어스 (iOS/Android)

게임 시작을 기다리는 플레이어들

아마 여러분은 이 게임이 무엇인지 아주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이 게임은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전 세계를 강타한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기에도 아주 좋은 게임이죠. 이 세계적인 히트작을 모바일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9. 스타듀밸리 (iOS/Android)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을 추천할때 스타듀밸리가 빠질 수 있을까요? 이 매력적인 농장 생활 시뮬레이터는 2016년에 게임계를 강타한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농장을 가꾸고 계곡에서 생활을 시작할 수 있죠.

스타듀밸리의 개발사인 ConcernedApe는 모바일 플레이어가 다른 플랫폼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업데이트는 조금 늦었지만, 이 게임은 결코 ” 라이트 ” 버전이 아닙니다.

8. 원신 (iOS/Android)

전투

원신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는 테이바트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가챠 게임과 달리 원신은 광활한 땅을 돌아다닐 수 있는 오픈월드 느낌을 줍니다.

게임 속 모든 캐릭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모든 캐릭터의 나이, 키, 생일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거기다가 이 게임에는 교차 저장 기능도 있습니다. 즉, PC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후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열어도 진행 상황이 그대로 유지되며 어디서든 유연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싱크 지리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게임 14선

7. 레전드 오브 룬테라 (iOS/Android)

오브 룬테라 스테이지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영감을 얻은 카드 게임 입니다. 다른 카드 수집 게임에 익숙하다면, 죽기전에 플레이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으로 손색이 없죠. 하스스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 비슷 합니다.

이 게임은 2020년 4월에 출시되었지만 게임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멋진 아트워크가 있으며 인앱 구매가 있지만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6. 새벽까지 20분 (iOS/Android)

20분

새벽까지 20분은 총알이 난무하는 로그 라이크 게임으로 매 게임의 플레이는 약 20분간 진행됩니다. 이 시간 동안 몬스터 무리를 처치하고 끝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이죠. 여러 가지 캐릭터와 업그레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매번 독특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살아남는다면 게임은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모든 각도에서 적들이 당신을 공격할 겁니다. 현재 이 게임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두 가지가 있으며 무료 버전에도 여전히 콘텐츠가 가득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5. 붕괴 : 스타레일 (iOS/Android)

스타레일

붕괴 : 스타레일은 원신을 개발한 miHoYo가 선보인 또 다른 게임입니다. 따라서 두 게임은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원신과 달리 붕괴 : 스타레일은 턴제 전투를 채택했습니다. 이 게임은 ” 우주 판타지 RPG ” 라고 자칭하고 있죠.

원신의 팬이라면 붕괴 : 스타레일이 원신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레일은 엄밀히 말해 원신의 속편은 아니며 ” 정신적인 후속작 ” 이라고 칭하는 것이 편하겠죠.

4. 림버스 컴퍼니 (Android)

컴퍼니 전투 장면

경영자가 되어 플레이하는 게임 재미있지 않나요? 림버스 컴퍼니는 눈에 보이는 그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죄수들을 관리하는 간수가 되어 12명의 죄인들과 함께 림버스 컴퍼니를 탐험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으며, 복잡한 스토리에 빠져들게 될 겁니다. 가챠 게임이지만 무료로 받는 화페의 양도 충분하고 유료 결제가 없기 때문에 완전히 무과금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죠. 림버스 컴퍼니는 반드시 죽기전에 해봐야 할 모바일 게임입니다.

3. 미해결사건부 (iOS/Android)

미해결사건부는 원신, 붕괴 : 스타레일과 비슷하지만 이보다 다를 순 없습니다. 이 게임은 테미스 법률 사무소에서 일하는 변호사가 되어 플레이하는 미스터리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4명의 연애 상대에 대해 알아가고 미스터리를 풀고 자신의 추리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단순한 비주얼 노벨 모바일 게임이 아니라 범죄 현장을 조사하고, 사람들을 심문하고, 스텔리스 도시를 걸어 다닐 수도 있습니다.

2. 보이스 오브 카드 (iOS/Android)

오브 카드

보이스 오브 카드는 고전 JRPG를 독특하게 재해석한 게임 입니다. 직접 세계를 탐험하는 대신 카드를 통해 이야기를 진행하죠. 모든 캐릭터는 연관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며 풍경도 일러스트로 그려진 카드로 묘사됩니다. 이 카드들을 사용하면 정말 고전적인 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느껴지죠.

1. 뱀파이어 서바이벌 (iOS/Android)

서바이벌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중 정말 최고의 게임 입니다. 새벽까지 20분과 마찬가지로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위와 같이 2D 화면에서 적의 파도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모바일 버전은 스팀의 정식 버전이며 스팀에 돈을 지불하는 대신 모바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확장팩이나 DLC등을 구매할 수 없지만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