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TOP 10

   읽는 시간 5 분

픽토그램이란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파악할 수 있는 그림 언어를 말합니다. 보통, PPT나 발표에 사용할 자료를 만들어야 할때 픽토그램을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픽토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TOP 10

1. 언드로우

언드로우는 핸드크래프트 형식의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션 이미지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픽토그램 사이트 입니다. PPT나 제안서등을 사용할때 통일감을 줄 수 있는 색감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2. pngtree

Pngtree
 ” 저작권 없는 픽토그램 – pngtree “

pngtree는 픽토그램 사이트라고 하기에는 뭔가 애매하지만 템플릿이나 일러스트 이미지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픽토그램이랑 묶어서 디자인 하기에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픽토그램 이미지도 많고 말이죠.

따로 누끼를 따지 않아도 되는 편한 이미지들이 많아서 유용하게 사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하루 2개 이상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경우 유료이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죠.

3. 아이콘스8

8
” Free pictogram – 아이콘스8 “
관련글 :  시세 확인 필수 중고폰 구매 판매 사이트 8곳 추천

아이콘스8 사이트는 15만 개의 무료 픽토그램 소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별도의 저작권 표시 없이도 사용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귀여운 스타일, 인포그래픽 형태, 손그림 형태등 다양한 형태의 픽토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주의해야할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모든 픽토그램이 무료인 것은 아니고 상단에 ( 무료 SVG ) 라고 표시된 소스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으로는 PNG / SVG / PDF 등의 3가지 포맷으로 받을 수 있죠.

4. The Noun Project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The Noun Project 에는 퀄리티가 높은 아이콘들이 많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해 원하는 키워드를 영문으로 입력하면 검색결과로 나타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영문으로 입력하고 다운로드 할 아이콘을 선택한 뒤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거나 혹은 페이스북과 구글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프로 다운로드는 아이콘 색상과 회전 및 배경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작업은 포토샵에서 진행할 수 있으니 무료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5. Flaticon

”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 flaticon ” 

Flaticon 은 이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픽토그램 으로 이미 굉장히 유명합니다. 잘 알려져 있고 다양한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영문으로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상단의 Sponsored 란에 있는 아이콘들은 유료 아이콘으로 무작정 사용하면 안되고 유료와 무료를 구분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ree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무료 픽토그램 자료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작권 표기없이 플랫티콘의 자료들을 이용하기 위해선 정기권 혹은 1달권을 구매 후 이용해야 합니다.

관련글 :  최신 뉴토끼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6. 셔터스톡

1

셔터스톡은 무료 이미지 제공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외에도 영상, 템플릿, 벡터 이미지, 픽토그램등 정말 다양한 소스들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무료인 픽토그램을 찾아보기 위해선 사이트에 접속한 뒤 “벡터”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검색창에 원하는 주제의 키워드를 입력 후 다운로드 합니다.

EPS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수정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정말 퀄리티가 높은 다양한 픽토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귀찮음을 감수할만 합니다. 주기적으로 이용해야할 상황이라면 한달에 50컷 짜리 요금제가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7. Iconfinder

iconfinder 2

Iconfinder 는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영어로 입력한 후 Free 버튼을 눌러 검색하면 무료인 픽토그램만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무료 사이트와는 다르게 귀여운 픽토그램이 정말 많은 사이트입니다.

로그인 할 필요없이 원하는 픽토그램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퀄리티 높은 자료를 굉장히 많이 보유하고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공짜 픽토그램과 아이콘은 주기적으로 업로드 되었다가 내려가기 때문에 아이콘을 자주 사용한다면 미리미리 받아두는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최신 블랙툰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8. Icooon-mono

icooon mono 1

Icooon-mono 는 일본 사이트로 일본어로 키워드를 번역 후 검색하는게 훨씬 정확도가 높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컬러풀한 픽토그램은 지원하진 않고 블랙, 블루, 레드 3가지 색상의 픽토그램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픽토그램이 무료이다보니 저작권 걱정없이 원하는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일 형식을 내 마음대로 골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인 사이트 디자인은 검색하는데 한 껏 용이합니다. 조건별 라이센스는 픽토그램별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9. freepik

freepik 1
” 상업적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 freepik “

freepik 사이트는 다양한 이미지, 포토샵, 픽토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뒤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면 픽토그램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라이센스가 free 표시되어 있는 소스는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꼭 출처를 표기해야 하고 이미지 자체를 판매하지 않으면 따로 문제삼지는 않습니다. 혹시 모르니 상업적으로 이용할때는 2차 가공 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 구글 폰트 머티리얼 심볼

폰트 머티리얼 심볼 1
” 픽토그램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 구글 폰트 머티리얼 심볼 “

구글 폰트에서 제공하는 머티리얼 심볼은 다양한 디자인 변형이 있는 2500개 이상의 글리프 픽토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위주로 제공되고 있으며 SVG, PNG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 강도, 굵기, 사이즈 등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