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 확인 필수 중고폰 구매 판매 사이트 8곳 추천

   읽는 시간 5 분

요즘 스마트폰은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어버렸는데요. 거의 핸드폰을 살 때에는 2년 약정을 걸고 구매를 하곤 합니다. 그러나 2년이 지나고 난 후 바꾸기도 아깝고 최신폰은 갖고 싶고..그럴 땐 중고폰 구매 판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하고 좋은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을 해도 되는데요. 어떤 사이트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폰 구매 판매 사이트 8곳

1. 폰고

폰고

내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을 직접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폰고 사이트는 내 기기 시세 조회 및 중고폰 구매까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시세 조회를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 종류와 용량, 색상을 선택하면 다음날 5~7군데의 업체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한 곳만 믿고 판매를 하는 것 보다는 여러 군데에서 직접 견적을 받고 최고가로 매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잠자고 있는 핸드폰이 있다면 폰고를 통해 판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폰고는 리퍼기기 구매 및 렌탈도 할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 등 목돈을 들여서 구매하기가 망설여지는 경우 계약기간을 걸고 렌탈도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3세대 12.9인치 기준 월 렌탈비가 49,000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민팃

민팃

내 핸드폰을 3분 안에 중고 시세를 알아보고 판매할 수 있는 민팃 사이트는 비대면으로 정확도 높은 시세를 알려주며 판매도 굉장히 쉽게 잘 되어 있는데요. 제일 신기한 건 민팃은 ATM기기를 통해 반납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한 것 같습니다. ATM기기는 SKT 대리점 내 비치 되어 있으며, 판매를 할 때 이 기기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정리할 수 있어서 개인정보 유출로부터 안심이 되는 점이 장점인 것 같은데요.

관련글 :  허위 매물 없는 부동산 사이트 추천 TOP 10

만약 판매를 할 때 소액의 경우라면 그 금액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민팃은 사회공헌활동으로써 세이브 더 칠드런과 함께 하고 있어 취약 계층 아이들의 IT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정직한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좋은 활동도 같이 하고 있는 민팃! 필요 없어진 핸드폰이 있다면 민팃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굿바이

중고폰 구매 판매 사이트 굿바이

중고폰 판매와 구매 모두 가능한 굿바이 사이트는 파손된 핸드폰이어도 타 사이트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판매 방법도 굉장히 간편한데요. 저는 핸드폰이 S21이라서 검색을 해서 넣어보니 A급의 경우 30만원 정도 금액이 나오네요.

또한 즉시 판매와 셀프 판매 모두 가능한데요. 즉시 판매는 굿바이가 직접 매입을 하고 판매부터 정산까지 해주는 것이고 셀프 판매는 구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중고 장터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구입하는 입장에서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어서 좋고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적절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다 있는 사이트입니다.

관련글 :  쇼핑몰 제작 사이트 6가지 솔루션 비교

4. 고고모바일

고고모바일

100% 정품에 교체 이력이 있는 핸드폰이라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한 영수증까지 확인을 시켜주는 고고모바일은 믿고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로 리퍼폰도 있고 할인률이 높은 중고폰도 굉장히 많습니다.

구매를 하면 거의 7종 사은품이 제공되는데요. 이 점도 정말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또한 내 핸드폰 시세가 어느정도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최고가로 매입도 가능하니 쓰지 않는 핸드폰이 있다면, 저렴한 핸드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고고모바일을 추천 드립니다.

5. 에코폰

에코폰

휴대폰 할부가 남았어도 검수가 끝나면 1분 안에 즉시 입금을 해주는 에코폰 사이트는 타 사이트와 다르게 판매 후 입금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아주 큰 사이트입니다.

또한 고려대학교에서 개발한 정보삭제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보 유출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예상 매입가 금액도 알려주기 때문에 핸드폰을 판매를 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국 모든 지점 방문 또는 택배로 수거를 해주고 있습니다. 구매도 가능한데요. 가성비 갑 초특가 폰부터 인기 있는 최신 중고폰, 태블릿, 해외폰까지 모든 기종이 다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6. 소녀폰

소녀폰

온라인에서도 판매가 가능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있어서 쉽게 판매가 가능한 소녀폰 사이트는 매장이 있어서 그런지 진입 장벽이 굉장히 낮습니다. 서울부터 제주까지 매장이 있어 지도를 검색해서 우리 집에서 가까운 매장으로 방문해서 판매해도 좋습니다.

별도 회원 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내 핸드폰 시세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그 견적을 토대로 핸드폰을 보냈지만 갑자기 금액에 변동이 생길 경우 별도 택배비 비용 없이 다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글 :  소름돋는 무료 타로 카드 사이트 BEST 6

제 핸드폰은 S21이라서 견적을 뽑아보니 대략 저 정도의 금액이 뜨네요. 아직 판매 생각은 없기 때문에 금액만 보고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7. 폰사요몰

폰사요몰

폰사요몰 역시 온라인 뿐만이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도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대충 견적을 받아서 마음에 들면 바로 판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온라인으로 판매 시 1시간 이내 빠른 입금이 되며 할부금이 남은 핸드폰이어도 상관 없이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중고폰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아이폰 리퍼 및 수리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슈가폰

슈가폰

정상폰, 파손폰, 기능 불량 휴대폰 교체 및 판매가 가능한 슈가폰 사이트는 지점 방문 시 사용하던 폰을 반납하고 새 것 같은 중고폰으로 저렴하게 교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슈가폰에서 핸드폰 구입 시 6종 사은품도 지급이 되는데요. 이어폰과 케이스 등 여러가지 돈을 주고 사야 하는 것들을 무료로 제공해주니 정말 좋습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지만 서울대입구역 본점밖에 없어서 지방에 사는 분들은 카카오톡 상담을 먼저 하고 온라인으로 판매 및 구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특가몰도 따로 있으니 저렴하고 가성비 갑 핸드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