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 제대로 고르는 방법 핵심조언

   읽는 시간 2 분

인터넷 강의는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들을 수 있지만, 그 만큼 집중이 되지 않을 때도 있고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강사가 나랑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강의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강의 제대로 고르는 방법 핵심 4가지

1. 샘플 강의 듣기

첫 번째로는 적어도 2~3명의 강사의 강의를 들어보고 인터넷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뭐 잘 가르친다는 사람 한 명 딱 맛보기 들어보고 ” 뭐 괜찮네~ ” 하고 바로 인터넷 강의를 덜컥 결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스타일의 강사가 많고 그 만큼 잘 가르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강의를 하는 강사들이 있기 때문에 적어도 2~3 명의 강사의 맛보기 강의는 들어보고 잘 비교를 해서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문제집 PDF 사이트 추천 BEST 3

2. 말 잘한다고 잘 가르치는 것은 아니다.

두 번째로는 유튜브 영상만을 보고 인터넷 강의 강사를 고르지 않아야 합니다. 요즘에 유튜브나 각종 SNS를 돌아다니다 보면 여러 인강 강사 분들의 썰, 쓴소리, 클립이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그런 것 보고 ” 아 이 선생님 말 잘하네 ” 하고 ” 잘 가르치겠지? ” 라고 판단하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공부를 잘 가르치는 것과 말을 재밌게 잘 하는 건 별개이기 때문에, 꼭 제대로 가르치는 맛보기 강의 같은 걸 무조건 들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3. 커리 갈아타기 금지

세번째로는 인터넷 강의를 골랐으면 커리를 쭉 타야 합니다. 커리를 타기로 했으면 그 이후에는 커리를 바꾸거나 다른 선생님의 인강을 듣는 것을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간혹 이런 친구들이 있는데요. 커리를 잘 타다가 갑자기 ” 이거 좀 강의가 나랑 안 맞는것 같은데? ” 하며 다른 걸로 갈아타고 또 갈아타고 이런 식으로 쉴틈없이 강의를 갈아치우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인강을 들으면 일관성이 없는 공부를 하게 되고 본인한테도 혼란스럽고 피해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를 고를때 되게 신중하게 고르면 되고 고른 이후에는 최대한 그 강사를 신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관련글 :  고대생 픽 내신 자료 구하는 사이트 6곳

4. 인터넷 강의가 정말 필요한지 고민해보기

마지막으로 인터넷 강의가 정말 필요한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본인에게 인터넷 강의가 정말 필요한 시기인지를 반문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보통 인터넷 강의는 많은 경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그 인터넷 강의가 필요하지 않은데도 인강을 듣는 건 시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볼 수 있겠죠.

특히나, 인터넷 강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공부하는 시간의 절반 이상을 다 인터넷 강의에만 쏟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강의란 것은 개념을 잡을 때만 필요한 것이지 그런 공부가 지속적 그리고 장기적으로 되면 공부 자체를 망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