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필수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 3가지

   읽는 시간 2 분

음악 전공자나 음악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박자가 안 맞는 경우가 있고 그럴 때마다 따로 녹음을 해서 싱크를 맞추거나 아니면 악보를 보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그럴 때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오늘은 어떤 사이트가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 3가지

1. 뮤직헬퍼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 뮤직헬퍼

음원을 악보로 옮기는 작업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뮤직헬퍼 사이트는 이미 많은 뮤지션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데요.

악기와 곡 길이, 곡의 난이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견적을 미리 책정해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문제를 미리 조율이 가능하며, 마음에 안 들면 중간 중간 의뢰도 가능합니다. 또한 내가 쓴 곡을 음원화 할 수 있는데요.

관련글 :  롤 전적 검색 사이트 7가지 정리

음악 전문가와 전공자들이 악보 채보를 통해 검수를 해서 파일도 생성해주기 때문에 음악을 직접 만드는 분이라면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사진 표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chordify

chordify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

유튜브나 음원이 있는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알아서 코드를 따주는 chordify 사이트는 정말 간단하게 악보를 코드로 만들어주는데요.

자기 음원 파일을 이용해서 악보를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이 기능은 회원 가입을 해야 하며, 그냥 간단한 악보를 제작하는 것은 회원가입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소를 넣고 chordify를 클릭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코드 악보가 생성됩니다.

아무래도 AI가 만들기 때문에 약간의 오류는 있지만 크게 틀리는 부분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musescore

musescore

내가 직접 악보를 제작할 수 있는 musescore 사이트는 초보자들도 쉽게 악보를 만들 수 있는데요. 사이트 접속 후 free download를 누르면 타이틀을 적을 수 있는 칸과 악보가 뜨게 됩니다.

관련글 :  2024년 스케치업 무료 소스 사이트 BEST 15

여기서부턴 내가 원하는 데로 악보를 제작하고 만들면 되는데요. 피아노나 기타를 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을 사이트라 추천 목록에 넣어보았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악보를 만들어 주는 3가지 사이트에 대해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음악을 하다 보면 악보 제작을 해야 하는 날이 오는데요. 충분히 세가지 사이트를 통해 만들 수 있으니 꼭 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