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적 검색 사이트 7가지 정리

   읽는 시간 5 분

옛날에 제가 롤을 한창 즐길때엔 OP.GG 밖에 없었는데, 요즘엔 정말 다양한 롤 전적 검색 사이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적 검색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슷하지만 각 사이트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장단점을 살펴보고 주로 이용할 사이트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롤 전적 검색 사이트 추천 BEST 7

1. 딥롤

롤 전적 검색 사이트 딥롤

최근에는 딥롤을 대체할만한 사이트가 없는것 같습니다. 딥롤은 전적 검색 외에도 챔피언 분석까지 진행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내 전적을 AI가 상세히 분석하여 다른 사이트보다도 많은 부분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딥롤에서는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보았을때 매우 다양한 부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현재의 LP등락 폭과 내가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챔피언과 승률 등 기본적은 부분뿐만 아니라 특유의 AI 스코어와 티어 예측은 물론 같이 플레이할때 승률이 높은 챔피언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 YOUR.GG

YOUR.GG

YOUR.GG 는 매 경기의 기여도, 팀운, 라인전 결과등을 한 눈에 직관적으로 제공해주며 오각형 그래프로 나의 티어와 비교한 평균치를 제공해 강점과 약점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함께 게임을 할 사람을 구하는 듀오 찾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특이하게도 본인의 팀운을 확인할 수 있는 특이한 사이트 입니다. 디자인은 간단하지만 개인적으로 속도는 OP.GG 같은 메이저 사이트에 비해 조금은 느린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물론,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니고 충분히 빠른 편에 속한답니다.

관련글 :  쉽고 간단하게 그림 그리기 사이트 TOP2

멀티 서치를 지원하고 있고 나의 팀운을 확인할 수 있는 재미와 더불어서 게임에서 상대방 라인과의 차이를 상세하게 파악해줍니다. 꽤, 공신력 있고 의미 있는 통계로 비교를 하고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에서 왜 패배했는지 분석하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LOL.PS

LOL.PS

LOL.PS 는 FOW와 더불어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티어별 맞춤탭을 제공하고 PS 연구실, 상대법 검색 카테고리등 실험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전적 검색만으로 이용하기엔 무리가 있는데요. 대신, 챔피언의 룬, 특성, 템트리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고 롤 정보를 취득함에 있어 가장 애용할 수 있는 사이트랍니다. 최근 롤은 아이템의 벨류가 굉장히 중요해졌는데, 이 아이템의 조합과 벨류를 판단하는데 좋은 통계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속도도 꽤 빠른편에 속하긴 하나, 사용방법이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통계와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승률을 높이고 템트리를 빠르게 찾거나 아이템의 벨류를 확인하고 메타를 파악할때 참 유용한 사이트죠.

4. FOW

fow.kr

OP.GG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고 리그 오브 레전드 전적 검색 사이트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FOW 입니다. 디자인 면에서 경쟁사인 OP.GG 에 떨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그만큼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속도가 정말 큰 장점인데.

관련글 :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TOP 3

보통 전적 검색은 픽밴 단계에서 빠르게 진행될때가 많기 때문에 버벅거림 없이 빠르게 반응된다는것은 굉장한 장점입니다. 챔피언의 룬과 특성 및 아이템 트리등은 OP.GG보단 자세하지만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는것이 단점이지만요. 그래도 빠르게 전적을 파악하는데는 이만한 사이트가 없습니다. 멀티 서치를 지원하고 칼바람 통계도 간단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5. OP.GG

OP.GG

가장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OP.GG는 UI나 가독성이 매우 뛰어나 처음 이용하는 유저도 매우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죠. 승률, 픽률, 밴률을 고려한 현 메타의 OP 챔피언들을 소개해주는것에 강점이 있고 이 외에도 데스크탑 OP.GG 를 제공하고 프로 관전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멀티서치를 지원하고 있어 게임 시작하고 바로 팀원 전원의 전적을 파악할 수 있고 단점은 리그 오브 레전드 정보를 취득함에 있어 자세한 수치와 통계에서 약점을 드러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핵심 정보만 가독성있게 보여주려는 의도는 100% 충족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지 모르겠을때 가장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6. PORO.GG

PORO.GG

PORO.GG 에서는 롤 전적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워존, 발로란트, 룬테라, 에이펙스 레전드 및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전적 검색와 캐릭터 검색을 지원합니다. 인터페이스가 매우 깔끔해 사용하기 쉽고 소환사의 협곡뿐만 아니라 칼바람, 돌넥, 와일드 리프트에 대한 통계 서비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죠.

또한, 통계와 수치의 양도 적당하고 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멀티 서치도 지원하고 있고 무엇보다 이 사이트는 칼바람 협곡의 통계가 비교적 자세하게 나와있다는 점으로 칼바람을 주로 즐기는 유저라면 애용할만한 사이트입니다.

관련글 :  맘카페 픽! 키즈옷 쇼핑몰 추천 TOP 6

7. 블리츠

블리츠

블리츠는 블리츠.GG 에서 제공하는 전적 검색 서비스입니다. 또 롤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가 해당 티어에서 얼만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타 포지션, CS 챙기기, 와드 체크, 시야 확보 등 다양한 피드백을 지원받을 수 있고 가장 큰 장점으로 블리츠 애드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매판 게임에 맞는 자동 룬, 아이템 빌드, 정글타이머 등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 굉장히 느린 편이라 사이트 자체만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빠르게 전적 검색을 하는 용도보다는 보통 게임플레이를 도와주는 보조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으로 이용할때 장점이 발휘됩니다.

8. LOLALYTICS

LOLALYTICS 1

LOLALYTICS 은 챔피언의 특성, 룬, 템트리에 관해 정말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이 조금 난잡해보이고 가독성이 떨어지지만 챔피언의 현 상태와 메타에 대한 탐구를 원할때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아이템 하나 하나와 아이템 조합에 따른 승률, 스킬 트리, 시작 아이템등을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칼바람 통계를 굉장히 상세하게 제공해주고 있으니 칼바람에 진심인 유저라면 반드시 참고할만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해외 사이트다보니 웹사이트 번역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2022-11-14 LOLALYTICS 추가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