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추천 TOP 5

   읽는 시간 3 분

영어 공부를 하긴 해야하는데 무턱대고 단어를 외우자니 머릿속에 잘 안들어오시나요?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들어야 하는 만큼 영어 듣기가 완벽해야만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말이죠. 이번 글에서는 영포자 분들을 위한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추천 TOP 5

1. 영어듣기 리스너

영어듣기 리스너

영어듣기 리스너는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는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입니다. 천천히 듣기, 빨리 듣기, 회화 듣기가 가능한 어플로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TTS 목소리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영어 발음이 매우 자연스러워서 듣기가 한결 편하고 최신 이슈를 다뤄서 흥미롭게 들을 수 있으며 얇고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023년 무료 캐드 어플 추천 TOP 14

신체 건강, 멘탈 케어 등과 관련된 글도 있으며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눌러서 여러가지 뜻을 확인할 수 있고 모르는 문장 또한 구글 번역으로 바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영어 초보자가 공부하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2. 스픽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스픽

영어회화 유료 앱인 스픽은 영어 공부 의지박약인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어플입니다. 스픽은 초급 회화부터 시작해 고급 회화까지 다양한 레벨로 나뉘어져 있고 본인이 원하는 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레벨만 나누어져 있는 것이 아닌 면접, 여행, 시험 등등 상황 별로 정리되어 있어 특정 상황만 연습할 수도 혹은 듣고 싶은 코스만 선택해서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제 당 30개 정도의 회화 수업이 있고 실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캐치잇 잉글리시

캐치잇 잉글리시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인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 공부를 위한 흥미를 이끌어내는데 알맞은 어플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친구도 사귈 수 있고 스터디 그룹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느려서 걱정이라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주로 일상에서 나누는 대화 위주로 공부할 수 있다고 하며 운동, 카페, 주말, 여행, 영화, 외식 등 다양한 상황의 표현을 듣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반복되는 문장 학습이 가능하고 음성 인식으로 잘못된 발음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4. 말해보카

말해보카

유료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인 말해보카 입니다. 영어를 공부 중인 사람이라면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어플이죠.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최초 20개의 진단 평가 문제를 치루게 되고 이 평가를 바탕으로 현재 나의 어휘력을 측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 레벨에 맞는 학습 문제가 자동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영포자부터 영어를 오래 배운 비지니스 회화까지 모든 난이도에서 내 실력에 맞는 콘텐츠들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또한, 공무원 시험, 회사 업무, 학교 내신, 대학원 진학, 자기 계발, 취미 생활 등 목적에 맞는 영어 학습을 고르면 그 카테고리에 따라 적합한 어휘가 자동으로 추천됩니다.

관련글 :  프로크리에이트 3D 모델링 만들기 방법

5. 레드키위

레드키위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레드키위 안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노래, 인터뷰 등 다양한 영어 영상들이 들어 있습니다. 남들이 영어 공부에 좋다는 영상을 억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온 인터뷰를 보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고 영상의 길이가 부담이 없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단순히 영상을 듣는 것이 아니라 중요 구문이 포함된 단어 나열 퀴즈가 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정말 많은 공부가 된다고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