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PC 야구 게임 추천 TOP 9

   읽는 시간 8 분

” 모바일 PC 야구 게임 추천 TOP 9 ” 매년 KBO 리그가 시작되면 야구 게임들의 관심도 함께 급증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PC 가리지 않고 다양한 야구 게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각 게임의 장단점과 특징을 알려드릴테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야구 게임

1. MLB 퍼펙트 이닝 23

야구 게임 추천

MLB 퍼펙트 이닝 23 은 모바일 야구 게임 중에서도 사실적인 그래픽과 생동감 있는 움직임이 돋보이는 게임인데요. 다른 야구 게임과는 다르게 사선으로 살짝 기울어진 시점을 보여주고 구속이 빠르고 타격 방향을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를 가진 야구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비를 할 때에도 투수의 다양한 구종을 선택할 수 있는데 캐릭터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뜨며 실수하는 모습 등 다른 게임에 비해 조금 더 현실감 있는 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프로 리그 처럼 리그 경기로 총 9 이닝을 진행하고 중간에 자동 경기를 선택해 관람만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뽑기를 통해 다양한 선수 카드를 뽑을 수 있고 이적 시장을 통해 거래를 할 수도 있는데요. 괜찮은 그래픽과 여러 선수들로 팀을 꾸리고 이적 시장까지 사실적인 야구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은 MLB 퍼펙트 이닝 23 을 플레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베이스볼 PVP

PVP

베이스볼 PVP는 카툰풍 캐릭터를 조작해 경기를 진행하는 게임 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심플하고 손 쉬운 조작감 덕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요. 예를 들어 공격일 땐 날아오는 공의 속도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타자가 공을 치는 방식이죠.

공을 치고 난 뒤에는 터치를 통해 주루를 변경할 수 있고 수비를 할 때는 왼쪽 패드로 공의 방향을 설정하고 오른쪽 옵션을 통해 구종을 변경해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투수가 던지는 공의 속도가 다른 야구 게임에 비해 비교적 느리고 타자의 타격이 잘 맞는다는 장점이 있죠.

관련글 :  2023 플스5 게임 추천 순위 TOP 12

또, 투수가 공을 던지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아 야구 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들도 손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거기에 더해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수집해 팀을 만들 수 있고 같은 카드로 강화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은 상대방과 매치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1이닝만 경기를 진행해 점수가 많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프로 야구 9이닝 전체를 즐기고 싶은 분들한테는 모자란 감이 있지만 간단한 야구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겐 괜찮은 게임이 될 것 같네요.

3. 슈퍼 베이스볼 리그

베이스볼 리그

슈퍼 베이스볼 리그는 카툰풍의 SD 캐릭터들을 조작해 플레이 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베이스볼 PVP와 마찬가지로 상대방과 1 대 1 매치를 진행하는 게임 입니다. 다만, 중요한 순간에 플레이어가 개입해서 경기를 진행한다는 특징이 있죠.

공격일 땐 주자가 베이스에 있는 상황에서 플레이를 하고 수비일 때도 상대방 주자가 베이스에 있는 상황일 때 투구를 합니다. 또, 타자가 공을 칠 때는 공이 날아오는 타이밍에 맞춰 터치를 하는 방식으로 다른 야구 게임에 비해 구속도 느리고 타격이 잘 맞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비를 할 땐 구종을 선택하고 방향을 선택한 후 아래의 바가 노란색일 때 손을 떼면 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이 바가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공을 던지는 것 역시 타이밍을 잘 맞춰 던져줘야 합니다.

이 외에도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뽑기와 보상을 통해 모을 수 있고 이 게임 역시 1이닝만 진행해 점수가 많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프로 야구 슈퍼스타즈 2023

야구 슈퍼스타즈 2023

프로 야구 슈퍼스타즈 2023은 다른 야구 게임과는 다르게 한 명의 선수를 육성하는 게임인데요. 캐릭터를 만들어 경기 중 순서가 왔을 때 타석에 나가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카툰풍 디자인으로 SD 캐릭터를 조작해 플레이하며 터치 한 번으로 공을 치기 때문에 조작이 매우 쉽고 구속이 느려 쉽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오프라인 아이폰 게임 TOP 16

투수가 공을 던질 때는 구종을 선택하고 공의 방향을 설정한 뒤 움직이는 바가 ” 파란색 ” 에 왔을때 터치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기본 투구 외에도 일정 게이지가 차면 캐릭터로 궁극기를 쓸 수 있는게 이 게임의 특징입니다.

단순히 야구 경기를 진행하는 것 외에도 캐릭터를 훈련시키거나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하게 캐릭터를 육성하는 클래식 육성과 여러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는 방법 등 육성 루트도 다양하죠.

거기에 더해 육성한 캐릭터로 팀을 꾸릴 수 있고 트레이너 뽑기를 통해 각종 트레이너들을 모을 수 있는 등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해 야구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프로 야구 슈퍼스타즈 2023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5. 프로야구 9

9

프로야구 9 도 다른 야구 게임과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생긴 SD 캐릭터들로 팀을 꾸려 야구 경기를 진행하는 게임인데요. 타자가 공을 칠 때 왼쪽 패드로 공의 방향을 정하고 오른쪽 터치로 타이밍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다른 모바일 야구 게임에 비해 정교한 조작이 필요한 게임 입니다.

투수가 공을 던질 때도 오른쪽 터치를 눌러 공을 던지면서 왼쪽 패드로 공의 방향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바쁜 손가락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게임 입니다. 공의 속도가 빠르고 조작이 비교적 쉽진 않지만 그만큼 공을 치고 나면 타격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비교적 조작 난이도가 있는 야구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은 프로야구 9 을 플레이해보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참! 경기는 총 9이닝으로 진행하며 중간에 스킵을 통해 이닝을 건너 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6. 넷마블 프로야구 2023

프로야구 2023

넷마블 프로야구 2023는 국내 프로 야구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은 공이 날아올 때 스트라이크존에서 터치를 떼면 타격을 하는데요.

손가락을 가져다 대고 있어서 날아오는 공이 잘 보이진 않지만 판정이 좋은 편이라 타이밍을 정확히 맞추지 않아도 쉽게 공을 칠 수 있습니다. 또, 수비를 할 땐 투구를 정하고 방향을 설정해 주면 공을 던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관련글 :  시티즈 : 스카이라인2 최적화 설정 방법 초간단

상대방 타자가 친 공을 잡으면 원하는 베이스를 클릭해 공을 던질 수 있어 실제 야구 경기와 같은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고 또, 시즌별로 스텟이 다른 다양한 프로 야구 선수 카드를 뽑을 수 있으며 강화를 해 팀을 꾸릴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현실적인 그래픽으로 타격감 좋은 야구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3를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7. 컴투스 프로야구 2023

프로야구 2023

컴투스 프로야구 2023 역시 게임을 플레이할때 국내 야구 프로팀을 선택해서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사실적은 그래픽과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비해 높은 난이도의 조작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수의 구종을 선택하고 방향을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공을 던지는 방식으로

타자로 공을 칠 땐 날아오는 공의 타이밍을 정확히 맞춰 터치를 해줘야 하는데요. 다른 게임에 비해 구속이 빨라 맞추기가 쉽지 않지만 제대로만 맞춘다면 괜찮은 타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9이닝을 진행하며 게임 도중 자동 경기를 눌러 게임을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PC 야구 게임

1. OOTP 24

OOTP 24
” PC 야구게임 추천 – OOTP 24 “

미국 메이저리그가 바탕인 PC 야구 게임 OOTP24 입니다. 2019년 첫 번째 시리즈가 등장하고 1년에 한 번 꼴로 시리즈가 갱신되고 있는 유명한 야구 게임 인데요. 메이저리그를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어 야구 게임 매니아라면 게임에 몰입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죠.

또한, 이 게임은 풋볼 매니저 처럼 직접적인 야구 플레이가 아닌 감독이 되어서 구단을 운영하고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신인을 발굴하고 경기를 지휘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야구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적인 야구 플레이가 아니라서 재미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오히려 더 현실적이고 과몰입하게 되어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죠. 경기의 지휘를 통해 투수 및 타자에게 지시를 할 수 있고 FULL 3D 그래픽 덕분에 보는 맛도 좋은 게임 입니다.

2. MBL 더 쇼 2023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