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즈 : 스카이라인2 최적화 설정 방법 초간단

   읽는 시간 2 분

시티즈 : 스카이라인2를 플레이하는 동안 프레임 속도, 멈춤 및 딸꾹질, 간헐적인 그래픽 결함, 심지어 데스크톱 충돌까지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많은 커뮤니티에서도 성능 및 최적화 문제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시티즈 : 스카이라인2를 플레이 할 계획이라면 최적화 설정 방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1. ‘전체 화면’에서 ‘창 전체 화면’으로(또는 그 반대로) 전환합니다.

스카이라인2를 처음 실행하고 첫 번째 도로를 건설하기도 전에 이미 게임이 매우 끊기고 프레임 드랍이 심했습니다. 전체 화면에서 창 전체 화면으로 전환했더니 순식간에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큰 차이가 났는지는 모르겠지만(저는 거의 모든 게임을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합니다), 정말 큰 차이가 났습니다.

관련글 :  곧 출시될 최신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0

그리고 커뮤니티를 통해 정반대의 문제가 있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창 전체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자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어느 쪽이든, 다른 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가장 먼저 변경해야 하는 설정입니다.

2. ‘피사계 심도 모드’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적당한 양의 DOF는 게임에 시각적 효과를 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성능 향상을 원한다면 이 설정을 완전히 비활성화해 보세요(피사계 심도 모드로 설정할 생각도 하지 마세요. 게임 속도가 심각하게 느려지니까요).

3. ‘볼류메트릭 품질’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플레이하는 동안 이 기능을 여러 번 켜고 껐지만 시각적으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프레임에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무자본 거상 반자사 사냥터 및 세팅 가이드

4. ‘디테일 수준’을 매우 낮음으로 설정합니다.

제가 가장 수정하기 싫었던 설정이었습니다. 모든 디테일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게임에서 디테일을 낮춰야 하는 것은 정말 싫었습니다. 하지만 이 설정을 변경하면 게임 성능이 극단적으로 향상되고 시각적으로도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은 인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면 나무와 같은 디테일이 일부 손실되지만 적당한 거리에서 보면 여전히 게임이 멋지게 보입니다.

5. 모션 블러 끄기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에 모션 블러 설정이 있는 이유를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모션 블러가 필요 없는 게임은 없지만, 그건 다른 이야기입니다.) 놓칠 일도 없고, 필요도 없을 것이며, 확실히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