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성능을 위한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 TOP 10

   읽는 시간 4 분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정기적으로 기기를 청소하는 것은 필수 입니다. 무언가 잘못되어 스마트폰이 느려지기 시작하면 누구나 기기의 정크 파일, 캐시 파일 등을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하죠. 언제나 그렇듯 스마트폰을 최적화 하는 것은 항상 좋은 선택 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최적화 앱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든 최적화 어플이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당신의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을 최신 스마트폰 처럼 만들어 줄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 추천 TOP 10

1. Greenify

최적화 어플 Greenify

이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은 밑에 소개해드릴 다른 모든 어플과 매우 다릅니다. 이 앱은 오작동 하는 앱을 식별하여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배터리 절약 앱 입니다. 기기에서 앱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면 앱이 최대 절전 모드를 종료합니다.

Greenify 는 오작동하는 앱을 발견할 때마다 자동으로 해당 앱이 스마트폰을 지연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소모하지 못하도록 중지합니다. 따라서, 이 어플만 설치해 둬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불필요한 앱을 모두 중지 시킬 수 있죠.

관련글 :  최고의 화면 녹화 어플 추천 TOP 10

2. 액티비티 모니터

모니터 사용 화면

액티비티 모니터 어플은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안드로이드용 최적화 어플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앱 활동을 모니터링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 RAM 및 CPU 사용량 그리고 기타 몇 가지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많은 양의 RAM 및 CPU 리소스를 사용하는 앱을 쉽게 찾아서 종료하여 스마트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액티비티 모니터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 및 와이파이 데이터 사용량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C클리너

C클리너

C클리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고의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로 평가받는 앱 중 하나입니다. 이 어플은 이미 PC용 정크 클리너 앱으로 최고 평점을 받았으며 이제 안드로이드 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C클리너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고, 정크 파일을 정리하고, 클립보드, 브라우저 기록, 앱에 남은 데이터 등을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며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으로 보나 C클리너는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훌륭한 안드로이드 앱 입니다.

4. AVG 클리너

AVG 클리너 화면

AVG 클리너는 이 글에서 소개 될 다른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 만큼은 아니지만,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안드로이드용 성능 향상 앱 중 하나입니다. 이미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이 앱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정크 파일, 앱 잔여 파일 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작심삼일 이제 그만 습관 어플 추천 TOP 11

또, AVG 클리너는 사진 및 비디오를 스캔하여 중복 항목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AVG 클리너의 앱 분석기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데이터를 소모하거나 저장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는 앱을 순식간에 식별할 수 있죠.

5. SD 메이드

SD 메이드

SD 메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가벼운 안드로이드 최적화 앱 입니다. 이 글에 나열된 다른 최적화 어플들과 매우 유사하죠. 이 앱은 안드로이드 기기를 최적화하기 위한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SD 메이드를 사용하면 남은 파일을 쉽게 찾아 삭제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하고, 정크 파일을 정리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노턴 클린

클린

노턴 클린은 이 글에서 나열된 다른 모든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보다 적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지, 정크 파일만을 정리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할 뿐이죠. 하지만, 이 앱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앱 관리자 입니다.

노턴 클린의 앱 관리자는 블로트웨어, 백그라운드 앱 등을 제거할 수 있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의 제거를 위한 제안서도 사용자에게 보내오죠.

7. 폰 마스터

마스터

폰 마스터를 사용하면 캐시 클리너, 정크 클리너, 앱 보관함, 앱 관리자, 데이터 관리자 및 배터리 세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안드로이 최적화 어플은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앱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종료시킵니다. 폰 마스터도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쓸모없는 앱, 파일, 캐시, 정크 등을 검색하고 삭제합니다.

관련글 :  제일 정확한 날씨 앱 추천 (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용 )

8. 안클리너

안드로이드 클리너인 안클리너는 기기 속도를 높여주는 또 다른 최고의 안드로이드 어플 입니다. 안드로이드 클리너인 안클리너를 사용하면 정크 파일을 쉽게 정리하고, 배터리를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중지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앱에서 받은 모든 미디어 파일을 한 곳에 모아주는 왓츠앱 도구도 있죠.

9. 내 드라이브

드라이브

안드로이드의 디스크 공간을 분석하고 정리하여 안드로이드의 성능을 극대화하는내 드라이브 어플 입니다. 이 앱은 SD 카드, USB 장치, 외장 및 내장 스토리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정보를 간단한 그래픽 형색으로 표시합니다. 이 외에도 앱의 캐시 파일을 빠르게 삭제 하는 캐시 클리너도 있습니다.

10. 3C 올인원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 3C 올인원

3C 올인원 어플은 다른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과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다양한 기능이 하나의 어플에 모두 결합되어 있다는 것이죠. 장치 관리자, 파일 관리자, 앱 관리자, 배터리 관리자, 정크 클리너, 작업 관리자, CPU 관리자, 스토리지 분석기 등이 한 앱에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