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안해봤어?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작 18선

   읽는 시간 14 분

모바일 게임에서 만큼은 도트 게임이 참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모바일 게임은 침대에 누워서 즐기기 마련인데 쓸데없이 그래픽이 화려하면 눈 만 아프기 마련이니 말이죠. 이번 시간에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 18가지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작 18선

캐슬바니아: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


호평을 받은 모든 시리즈에는 다른 시리즈보다 훨씬 뛰어난 타이틀이 있습니다. 캐슬바니아는 바로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입니다. 1997년에 처음 출시된 이 게임은 단숨에 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타이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기 메트로이드 게임과 함께 메트로배니아 하위 장르를 정의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는 눈에 띄게 고전적인 게임이 되었지만, 고전적인 느낌으로 극복해냈습니다. 픽셀 아트 비주얼은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고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매끄럽게 전환됩니다. 게임 플레이는 거의 30년 전과 마찬가지로 매력적으로 느껴지며, 잊을 수 없는 고딕풍의 환경에서 몬스터와 싸우고 비밀을 밝혀내는 데 금방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크로노 트리거


SNES로 출시된 지 거의 30년이 지난 지금, 크로노 트리거에 대해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은 찬사를 받은 모바일 도트 RPG 게임 중 하나로 모든 부문에서 뛰어납니다.

시간 여행과 죽음 이후의 삶이라는 복잡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턴제 전투는 무작위 전투를 버리고 훨씬 더 상호 작용하는 액션 전투를 선호합니다. 지금은 전설이 된 우에마츠 노부오와 협업하여 작곡한 멋진 음악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게임에 영감을 줄 생생한 픽셀 아트 비주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수십, 수백, 수천 마리의 악마, 해골, 유령, 기타 언데드 생물이 여러분을 공격합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캐릭터의 방향을 유도하고 그들과 부딪히지 않는 것뿐입니다. 캐릭터는 플레이어가 향하는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간단해보이는 게임 이지만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당신을 순식간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일단 죽으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동하며 적을 처치하면 경험치가 쌓여 새로운 능력을 구매하고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픽셀 아트는 뱀파이어 서바이벌에 고딕풍의 복고풍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캐슬바니아와 공통점은 거의 없지만 비슷한 분위기를 공유합니다.

데드셀


데드 셀은 현대판 픽셀 아트가 얼마나 좋은지 가장 잘 보여주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이 게임은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 너무 많아 일일이 나열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메트로배니아의 탐험과 액션 RPG의 스릴, 로그라이크의 보상이 결합된 게임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최고의 모바일 도트 게임일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장 보기 좋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데드셀는 동급 최고의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호환 기기를 소유하고 있다면 최대 165FPS의 부드러운 속도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타듀밸리


페이퍼, 플리즈에서 내린 어려운 결정이 양심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나요? 그렇다면 이 모든 것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힐링 도트 게임인 스타듀 밸리로 떠나보세요. 다양한 기능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스타듀 밸리는 여러분에게 필요한 유일한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하베스트 문에서 영감을 받은 우주를 탐험하고 숨겨진 지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는 농사를 짓고 채굴하고 거래하고 관계를 형성하거나 한 걸음 더 나아가 결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듀 밸리를 탐험하는 데 수백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화려한 도트 비주얼이 여러분을 평화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스팀 무료 게임 추천 BEST 30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챔피언


픽셀 아트 비주얼에 관한 한 스퀘어 에닉스는 왕입니다. 크로노 트리거,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는 모두 비디오 게임 명예의 전당에 올랐죠.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합류 여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스펙터클을 강조하는 게임들이 주를 이루는 고해상도 공간에 픽셀 아트를 성공적으로 도입했습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은유적인 소매에 자신의 영감을 자랑스럽게 입힌 전통적인 JRPG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용감한 영웅들로 구성된 파티를 구성하여 악당을 물리치는 광활한 판타지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현대적이면서도 복고적인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오늘날 가장 뛰어난 모바일 도트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번 모바일 버전에서는 그라인드와 가챠 메커니즘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페이퍼, 플리즈


검문소 직원으로 일해보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가상의 공산주의 국가 아르스토츠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쟁으로 그레스틴의 중요한 영토를 되찾은 아르스토츠카는 이제 몰려드는 이민자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여권과 허가증을 확인하고 지문을 스캔하여 통과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 암울한 전제에서 여러분은 의무와 자신의 양심 사이에서 신중하게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통과시킨 사람이 군사 스파이, 밀수업자 또는 새 정부를 전복하려는 혁명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파괴와 빈곤에서 벗어나려는 전쟁의 희생자일 수도 있습니다.

페이퍼, 플리즈는 성숙한 내러티브 덕분에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미니멀한 픽셀 아트 비주얼과 기본 팔레트는 게임의 다소 암울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테라리아


테라리아를 설명하는 가장 좋은 설명은 2D 마인크래프트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결코 나쁜 것은 아닙니다. 테라리아는 스타듀벨리의 화려한 픽셀 아트 비주얼과 마인크래프트의 오픈 월드 자유도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모든 것 위에 우뚝 솟은 구조물을 짓거나 세상의 중심을 파고 들어가 상상할 수 없는 보물을 발견하고 싶으신가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모든 구조물과 모든 물체는 잠재적인 자원이며, 자원을 채굴할 수도 있지만 테라리아에는 특히 외딴 지역에는 많은 역경이 숨어 있습니다. 보물을 발견할 수도 있지만, 진행을 방해하는 무시무시한 보스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소울 나이트

나이트
” 모바일 도트 RPG 게임 – 소울 나이트 “

마법의 돌을 되찾기 위한 사투 ” 소울 나이트 ” 입니다. 정말 잘 만든 도트 게임으로 유명하죠. 이미 대부분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설명을 하자면 다양한 무기로 다양한 패턴의 적들을 돌파하는 로그라이크 식 액션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을 웬만큼 플레이해서는 존재하는 게임 내에 존재하는 무기도 다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방대한 볼륨감을 자랑합니다. 무기는 각 각의 개성에 맞게 활용 방법이 다르기에 매 판 새로운 느낌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죠.

또한, 거기에 더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고유 스킬까지 잘 섞어서 플레이 한다면 정말 질릴 틈 없이 오래도록 새로운 느낌을 받으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콘텐츠가 은근히 다양해서 할 것도 많지만 간단하게 적응할 수 있게 만들어 놔서 딱히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도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이블헌터 타이쿤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 이블헌터 타이쿤

어둠의 마왕이 세계를 파멸시키고 모든것을 파괴했습니다. 간신히 살아남은 플레이어는 마을을 재건하며서 마을에서 상주하는 헌터들이 강력해질 때까지 육성하는 게임 입니다. 사실, 말이 육성이지 엄청나게 부려먹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마을 앞에 있는 몬스터 퇴치를 명령하고 거기서 나온 재료를 통해 저렴하게 팔게 유도한 뒤 그 재료로 다양한 서비스와 장비를 비싸게 제공하는 악덕 기업이나 다름 없습니다. 헌터들은 정말 말 그대로 재료를 수급해주는 호구나 다름없죠.

관련글 :  원시부터 현대까지 최고의 도시 건설 게임 추천 TOP 15

항상 영웅의 입장에서만 게임을 플레이 해보다가 반대로 영웅을 이용하는 마을을 플레이해보는 느낌이 아주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 입니다.

Ailment

Ailment
” 명작 모바일 도트 게임 – Ailment “

3일 동안 의식을 잃은 후 깨어나 보니 난장판이 되어있는 우주선. 플레이어가 기억하는 마지막 임무는 구조 임무 중이었다는 것으로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미스터리 액션 게임 Ailment 입니다.

이 게임은 도트 그래픽과 궁금증을 유발하는 찰떡같은 스토리가 만난 명품 액션 게임으로 우주선의 잠긴 문을 열면서 하나 하나 스토리를 밝혀나가야 하죠. 어디서 뭐가 튀어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한 시도 긴장감을 풀 수 없는 게임이죠.

그렇기에 플레이를 시작하는 순간 ” 시간 순삭 ” 이라고 할 만큼 바로 몰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플레이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매우 어렵다는 것으로 좁은 우주선에서 싸워서 그런지 적들의 공격을 피하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셔서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종말 노점상

노점상

황폐화된 세상을 무대로 노점상을 운영하는 가게 육성 게임 ” 종말 노점상 ” 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 속에서 눈치를 잘 보고 물건을 비싸게 팔아서 이윤을 남겨야 하죠. 사실상 악덕 상인 체험 게임으로 황폐화가 된 세상을 잘 이용해서 폭리를 취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에를 들어 더울 땐 시원한 음료를 식량이 부족할 때등 가격을 잔뜩 올려서 폭리를 취하면 되는 구조 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아이템들이 날씨나 정부 정책에 따라서 시시 각각 변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폭리를 취할 수 있죠.

또한, 가격을 내가 1원 단위로 조절할 수 있기도 하고 상품을 한번 더 가공하면 더 비싸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얼마에 판매할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손님들도 때론 비싸다고 욕을 하기도 하고 필요 없는 물건이라면서 빈손으로 돌아가기도 하죠.

그래서 그 가격과 판매 물건을 적절하게 배치하는것이 이 게임의 주요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적당히 머리를 써가면서 갖은 방법으로 폭리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몰입하기 좋은 도트 게임이죠.

픽셀 건 3D

건 3D
” 모바일 픽셀게임 추천 – 픽셀 3D 건 “

귀여운 그래픽과 잘 만든 FPS의 만남 도트로 즐기는 서든어택 픽셀 건 3D 입니다. 뭔가 귀엽고 가벼운 디자인을 보고 단순한 게임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상당히 방대하고 깊이가 있는 잘 만든 게임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도 매우 많고 그 모드에 따른 맵도 다양하게 존재하죠.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FPS의 대부분의 모드가 이 게임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조작 방법도 이미 익숙한 방법 그대로라 조작방법 보다는 게임마다 룰이 달라서 그 룰을 숙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데스매치에서는 적 바로 옆에 리스폰이 될 수 있고 체력 회복이 꽤나 힘든 편이라 다친 사람을 잘 노리면 킬을 올리기가 쉽다는 점 그리고 협동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정해진 무기만 써야 한다는 점 등 모드마다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최후의 희망

희망

좀비 바이러스가 폭발해 멸망한 세계에서 가족을 찾아나서야 하는 게임 ” 최후의 희망 ” 입니다. 유일한 단서는 아내가 남긴 쪽지 한 장이죠. 이 게임은 스토리가 존재하는 좀비 학살 게임으로 좀비가 창궐한 세상에서 홀로 남은 주인공의 기분을 보여주듯 매우 어두운 분위기와 무거움을 자랑합니다.

관련글 :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모드 사용방법

하지만, 플레이어는 가족을 구하겠다는 신념 하나로 몽둥이와 총을 들고 좀비와 괴물들을 거침없이 때려잡아야 하죠. 얼마나 거침없냐면 너무 시원하게 때려잡아서 오히려 좀비가 불쌍해질 지경이죠. 이 맛에 빠지게 되면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하는 게임 입니다.

단순히, 스토리만 있으면 좀 지루할 수도 있기에 다양한 서브 목표들이 있습니다. 영지와 피난소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퀘스트들을 진행하고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해서 무기를 만들거나 교체해가며 싸워야 하죠.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상당히 잘 만들었음을 알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좀비 퇴치가 메인이다 보니 18세 이상이라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픽러쉬

에픽러쉬는 컨트롤이 필요 없지만 다양한 전략으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손쉽게 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종족과 병과가 등장하는 모바일 도트 게임으로 자동으로 사냥을 함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인 요소가 매우 강하죠.

에픽러쉬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병력 배치로 가로 8칸, 세로 6칸인 전장에서 병력을 배치하는것부터 시작하는데요. 병력을 배치하기 전에 병력 배치 상한을 확인해야 하고 진영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갈리게 되죠.

다양한 보상으로 무과금으로도 즐기기 좋은 게임이며 자동 사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종족, 병과 그리고 자유로운 전략 구성으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입니다.

낚시 천국

천국

아름다운 배경에서 물고기를 낚는 힐링 낚시 도트 어드벤처 게임 ” 낚시 천국 ” 은 꽤나 충격적인 스토리로 시작합니다. 주인공은 이미 죽었고 천국에서 낚시를 시작하게 되죠. 물고기를 낚는 방법은 좌우로 방향을 정하고 가운데 버튼으로 거리를 결정 그리고 물고기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뜨면 가운데 버튼을 눌렀다 뗐다 하는 방식으로 낚시를 진행합니다.

한 두번만 해보면 매우 익숙해져서 낚시가 어렵진 않습니다. 이 게임의 진짜 목적은 힐링과 스토리 진행에 있기 때문이죠. 죽은 주인공이 왜 하필 천국에서 낚시를 하게 되는 걸까요? 그 끝이 궁금하다면 ” 낚시 천국 ” 을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아지의 크레페 가게

크레페 가게
”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 – 강아지의 크레페 가게 “

귀여운 강아지들이 운영하는 ” 크레페 가게 ” 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5가지만 알면 됩니다. 첫번째로 전단지를 돌려 홍보를 하고 재료를 미리 미리 수확해두며 맛있게 만들어서 손님에게 주고 컨디션 관리를해주고 미니게임을 통해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하면 되죠.

기본적인 게임 방법을 숙지했다면 이제부터는 느긋하게 힐링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반복되는 장사가 조금 루즈해지시나요? 알바를 고용해서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강아지가 주인인 크레페 가게를 직접 운영해보고 싶다면 ” 강아지의 크레페 가게 ” 를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레트로 슈팅 1945

슈팅 1945 1

기본기에 충실한 도트 탄막 슈팅 게임 ” 레트로 슈팅 ” 입니다. 쏟아지는 총알을 피하며 적들을 격추해야 하는 이 게임은 간단하게 즐기기 정말 좋은 게임이죠. 일반적인 비행기 슈팅게임이랑 비슷하며 드래그로 이동하면서 자동으로 나가는 미사일을 적에게 맞추고 동시에 적들이 쏘는 미사일을 피해야 하죠.

이 게임의 특이한 점은 3가지 특수 기술이 존재한다는 것으로 쿨타임마다 사용이 가능한 방어용 실드와 긴급탈출용 미사일 등 비행기마다 그 기능이 다르며 적을 공격해야만 게이지가 차는 필살기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금방 금방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아끼지 말고 팍 팍 써줘야 한다는 점이 다른 게임과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