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오류코드 E84를 해결하는 방법

   읽는 시간 6 분

스팀의 오류코드 E84는 로그인 화면에 새로운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UI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스팀 임시 및 캐시 파일 손상, 잘못된 시간 설정, 네트워크 연결 문제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다양한 해결 방법도 존재 합니다.

오류코드 E84란 무엇인가요?

스팀의 오류 코드 E84는 스팀이 로그인 서버에 연결하는 것을 방해하는 무언가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오류는 UI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실행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스팀 임시 및 캐시 파일이 손상되어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실행 매개변수 추가

실행 매개변수는 다른 구성 파일을 로드하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이 허용하는 값을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팀에는 많은 시작 매개변수가 있으며, 각 매개변수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오류코드 E84는 로그인 UI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하므로 실행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UI를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실행 매개 변수는 -noreactlogin입니다. 이 매개변수는 Steam.exe에서 허용되며 새 로그인 UI로 되돌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ReactJS 로그인 화면이 비활성화되고 이전 로그인 창으로 돌아갑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Steam.exe의 끝에 있는 대상 값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스팀을 입력합니다.
  2. 스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3. 여기에서 스팀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바로가기로 이동합니다.
  4. 대상 값 마지막에 -noreactlogin을 입력합니다.
  5. 완료되면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그런 다음 스팀을 다시 시작하고 계정에 로그인해 보세요.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스팀덱 게임 추천 TOP 20

2. 스팀 비밀번호 재설정

이 오류를 피하기 위해 스팀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이 오류가 발생하는 여러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었습니다. 스팀 비밀번호를 재설정해보세요.

3. 임시 파일 지우기

스팀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단기적인 목적으로 임시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파일은 스팀에서 다양한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생성되고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파일은 장기간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므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팀 임시 파일이 손상되면 로그인 오류 E84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임시 파일을 지우세요.

  1. Win + R 키 조합으로 프로그램 실행창을 엽니다.
  2. 그런 다음 상자에 Temp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3. 윈도우 임시 파일 창이 열립니다.
  4. Ctrl + A를 눌러 모든 파일을 선택합니다.
  5. 삭제를 눌러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6. 완료되면 Win + R 키를 통해 프로그램 실행창을 다시 엽니다.
  7. 이번에는 %temp%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에서 만든 모든 임시 파일이 있는 로컬 임시 파일 창이 열립니다.
  8. 다시 Ctrl + A를 누른 상태에서 삭제를 눌러 임시 파일을 제거합니다.
  9.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이 표시되면 일부 임시 파일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므로 닫으면 됩니다.
  10. 완료했으면 스팀을 다시 시작하고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관련글 :  스팀 게임 싸게 사는법 (우회X)

4. 스팀 캐시 파일 지우기

캐시 파일에는 스팀에 자주 필요하고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서버에 데이터를 요청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요청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은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 캐시 파일을 미리 생성합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은 캐시 파일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따라서 캐시 파일이 손상된 경우 로그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에 따라 캐시 파일을 지워 보세요. 스팀 캐시 파일을 지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Win + R 키를 함께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2. appdata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appdata 폴더를 엽니다.
  3. 여기에서 Local 폴더로 이동하여 스팀 폴더를 삭제합니다.
  4. 완료되면 스팀을 시작하고 계정에 로그인해 보세요.

5.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시간 설정

윈도우의 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한 경우 시간이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윈도우의 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하세요:

  1. 키보드에서 Win + I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이 열리면 왼쪽에서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3. 그런 다음 날짜 및 시간 설정을 엽니다.
  4. 여기에서 자동으로 시간 설정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 그런 다음 지금 동기화 옵션을 클릭하여 시간 서버와 시간을 일치시킵니다.
  6. 완료되면 이제 스팀을 열고 오류가 지속되는지 확인하세요.

6. VPN 사용

오류코드 E84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스팀이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VPN(가상 사설망)을 사용하여 스팀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면 위치와 IP 주소를 변경하여 스팀 서버로 가는 경로를 변경하고 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보여주기 곤란한 스팀 게임을 숨기는 방법

7. 핫스팟 사용

핫스팟을 사용하여 스팀 계정에 로그인할 수도 있지만, 모바일 데이터나 기타 Wi-Fi 연결과 같은 다른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어 스팀에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핫스팟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동글이나 Wi-Fi 어댑터가 있는 경우, 핫스팟을 켜고 PC를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Wi-Fi 동글이나 Wi-Fi 어댑터가 없는 경우 모바일 충전기와 함께 제공되는 데이터 케이블(USB 케이블이라고도 함)을 사용하여 핫스팟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USB 케이블을 모바일 장치와 PC에 연결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핫스팟 설정으로 이동하여 USB 테더링을 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PC에서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스팀 계정에 로그인하여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스팀 패키지 폴더 삭제

스팀 패키지 폴더에는 게임과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정보가 저장됩니다. 업데이트, 설치 및 사용자 데이터를 관리하므로 스팀에 필수적인 폴더입니다. 따라서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이 손상되면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team.exe를 실행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스팀 패키지 폴더를 삭제해 보세요.

  1. 이렇게 하려면 스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를 만들지 않은 경우 스팀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여기에서 패키지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3. 완료되면 steam.exe를 실행하고 스팀이 서버에서 패키지 폴더를 다운로드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완료되면 스팀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