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에 디스코드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읽는 시간 3 분

스팀덱은 어디서든 원하는 곳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콘솔입니다. 이제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소파에서 게임을 하든, 다른 나라에서 게임을 하든, 친구와 연결하여 전략을 논의하고 MMORPG 게임에서 전략을 세우고 적을 쓰러뜨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인기 있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팀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디스코드는 최근에서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 출시되었습니다. 디스코드가 공식적으로 스팀덱에 출시되지 않았더라도 스팀덱에 디스코드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동 중에도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고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팀덱에서 디스코드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게임 모드에서도 디스코드에 액세스하고, 음성 입력/출력 장치를 변경하고, 버튼을 다시 매핑하여 핸드헬드에서 디스코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이제 스팀덱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하며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보세요.

스팀덱에 디스코드를 설치하는 방법

스팀덱에 디스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 센터로 이동하여 스팀덱에 게임을 설치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스팀덱에 크롬을 설치한 것처럼, 여기서 디스코드를 사용하려면 특정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스팀덱은 아치 리눅스의 포크를 실행하므로, 여기에 디스코드 리눅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팀덱에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먼저, 스팀덱에서 컴퓨터 모드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작업 표시줄의 쇼핑백 아이콘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센터를 엽니다.
  2. 스팀덱에서 소프트웨어 센터의 왼쪽 상단에서 디스코드를 검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창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 페이지에 “시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그다음, 디스코드 계정에 로그인하면 끝입니다. 이제 스팀덱에서 컴퓨터에서와 마찬가지로 디스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디스코드의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여기에서 왼쪽 사이드바의 ‘음성 및 비디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입력 및 출력 장치를 각각의 하드웨어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디스코드에서 사용할 마이크와 스피커/헤드폰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스팀덱 게임 추천 TOP 20

소프트웨어 센터

스팀덱 게임 모드에서 디스코드를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

디스코드를 사용하고자 할 때마다 컴퓨터 모드로 이동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섹션에서는 게임 모드에 디스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안내를 제공합니다.

  1. 먼저 컴퓨터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왼쪽 하단에 있는 스팀덱 아이콘을 눌러 애플리케이션 실행기를 엽니다.
  2. 그런 다음 왼쪽 사이드바의 ‘인터넷’ 섹션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창에 디스코드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디스코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표시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스팀에 추가” 옵션을 선택하여 디스코드를 게임 모드로 전송합니다.
  3. 그런 다음 바탕 화면 아이콘을 통해 게임 모드로 전환하고 라이브러리로 이동합니다(스팀 버튼-> 라이브러리). 그런 다음 “비 스팀” 탭으로 이동하여 디스코드를 찾습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하기 위해 버튼을 다시 매핑하는 방법

이제 스팀덱의 게임 모드에서 디스코드를 처음 실행하면 소프트웨어를 전혀 탐색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스팀덱의 버튼에 명령을 할당해야 합니다. 디스코드는 기본적으로 스팀덱에서 사용할 수 없으므로 탐색 컨트롤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해야 합니다.

  1. 게임 모드에서 디스코드를 시작한 후 스팀 버튼을 누르고 “컨트롤러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이제 두 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커뮤니티 공유 제어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직접 제어 설정을 완전히 사용자 지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커뮤니티 제어 설정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먼저 화면 하단의 ‘컨트롤러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그런 다음 ‘현재 레이아웃’ 옵션을 선택하여 레이아웃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5. R1 키를 눌러 ‘커뮤니티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한 후 원하는 레이아웃을 다운로드하세요. 몇 가지를 사용해보고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스팀에서 X를 눌러 레이아웃을 적용하면 이제 디스코드를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