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다면 봐야 하는 동기부여 영화 Top 11

   읽는 시간 7 분

목표 달성 및 자기 계발 관련 서적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독서 할 시간이 굉장히 부족하죠. 그래서 영화로 많이 보곤 하는데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현타가 오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동기부여 영화 11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기부여 영화 Top 11

1. 던 월

월

  • 장르 : 다큐멘터리
  • 러닝타임 : 100분

열정 동기 부여 영화로 유명한 던 월은 다큐 영화로 19일간 수직 암벽에 매달려 텐트를 쳐서 먹고 자고 하면서 모든 암벽 등반가들이 불가능하다고 도전하지 못했던 던 월 암벽을 친구와 함께 등반에 성공하는 실화 바탕 영화입니다.

본인과의 싸움에 좌절하고 불가능하다고 판단 했지만 결국은 성공해내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이니 현재 내 상황이 많이 힘들다고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던 월 영화를 보면서 용기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이 영화를 추천 드립니다.

2. 버킷리스트

  • 장르 : 모험, 코미디, 드라마
  • 러닝타임 : 97분

위로가 되는 영화 버킷리스트는 가난하지만 한 평생 가정을 위해 헌신을 하면서 살아온 카터와 자수성가한 백반장자이지만 괴팍한 성격으로 주변에 아무도 없는 사업가 잭이 말기 암에 걸려 병실에서 만나면서 이야기가 그려지는데요.

이 두 남자는 죽기 전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실행하기 위해 암 병동에서 탈출을 결심하게 되는데요. 꿈을 향해 노력하다 지친 현대인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영화로 가슴 먹먹한 줄거리와 결말로 저도 보면서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3. 세얼간이

인도의 유명한 영화로 세 명의 천재 공학도가 공과 대학 무대로 성공과 좌절을 개그식으로 표현한 영화입니다. 부모님의 뜻대로 공부를 해서 상위 1% 명문대로 입학하였지만 점차 자신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어떻게 보면 공부 동기부여 영화이기도 하지만 인생이 힘들 때 영화로 보면 좋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감동적인 기독교 영화 추천 TOP 15

평점은 9.3점으로 꽤 높은 편이며 영화로 통한 교훈도 얻을 수 있지만 재미도 보장되어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혹시 안본 분이 계신다면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아주 강추!!드리는 영화!

4. 꾸뻬씨의 행복여행

행복여행

  • 장르 : 모험
  • 러닝타임 : 120분

런던의 정신과 의사 헥터는 매일 불행하다고 외치는 사람들을 만나다가 진정한 행복은 무엇인지 궁금해져서 모든 것을 제쳐두고 행복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여행지에서 만난 수많은 인연을 만나면서 진정한 행복의 리스트를 완성해나가는데..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우리는 궁금해 하곤 하는데요. 정답을 알려주는 영화로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과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불행하다고 느끼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5. 굿모닝 에브리원

에브리원
동기부여 영화 굿모닝 에브리원
  • 장르 : 코미디
  • 러닝타임 : 107분

뉴욕 아침 방송에 신입 pd가 들어오면서 생방송을 흔드는데..지방 방송국 PD였던 베키 플러는 해고된 뒤 어렵게 메이저 방송국에 취직하는데..하지만 그녀가 맡은 프로그램은 시청률 최저 모닝쇼이며 베키는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전설의 앵커 마이크 포메로이를 영입하지만 그 선택은 일생 최악의 선택이 되고 일도 사랑도 위기에 빠지는데..

이 영화는 열정을 심어주고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 넣어주는 영화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넣어주고 나의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힐링 영화 종류입니다. 지금 내 상황이 너무 지쳤고 힘들 때 이 영화를 보면 도움이 됩니다.

6. 행복을 찾아서

동기부여 영화 행복을 찾아서

  • 장르 : 드라마
  • 러닝타임 : 117분

행복을 찾아서라는 영화는 실화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한물 간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는 물건을 팔기 위해 항상 노력을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데요. 결국 아내까지 가난을 이기 못하고 집을 떠나고 길거리로 나앉는 신세로 갑니다.

관련글 :  올타임 베스트 역대 최고의 전쟁 영화 드라마 TOP 10

하지만 하나 뿐인 아들 크리스 토퍼를 위해서라면 살아 남아야 하는 그에게 인생 마지막 기회가 다가오는데….노력해서 성공하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봐야 하는데 엄청 재밌다거나 흥미 있는 줄거리는 아니지만 직장인이라면, 가장이라면 누구나 공감이 되는 영화!

7. 조이

  • 장르 : 코미디
  • 러닝타임 : 124분

아이 둘을 키우면서 겨우 살아가는 싱글맘 조이. 자신이 꿈꿨던 인생과는 너무 다른 현실에 지쳐가던 어느 날 깨진 와인잔을 키우다가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면서 상품 제작에 돌입하지만 사업 경험이 전무한 조이는 투자자로부터 외면 받으면서 매번 좌절하게 된다.

그러다가 전 남편 토니의 소개로 홈쇼핑 방송 기회를 얻게 되면서 5만개의 상품을 제작하게 되는데..가난한 싱글맘에서 미국 최고 여성 CEO가 된 조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며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하는 젊은이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8. 세컨드 액트

액트

  • 장르 : 코미디, 멜로/로맨스
  • 러닝타임 : 103분

뛰어난 업무 능력에도 불구하고 고졸이라는 초라한 학력 때문에 무시 당하던 마야가 가짜 학력과 경력으로 대기업에 입사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편견으로 인해 제대로 된 능력을 펼치지 못해 안타까웠지만 결국은 사이다 전개로 마음 편하게 봤던 영화. 사회의 문제점을 톡톡히 찝어낸 영화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9. 포레스트 검프

검프

1994년 개봉한 < 포레스트 검프 > 는 동기부여를 제대로 자극할 만한 영화 입니다. 이 영화는 남들보다 조금 지능이 떨어지는 외톨이 소년 ” 포레스트 검프 ” 의 한 남자의 인생을 영화로 녹아 넣은 이야기 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포레스트 검프라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숱한 위기를 맞게 되고 그 과정에서 묵묵히 자신이 해야 하는 일들을 해나가자

관련글 :  네이버 웹툰 추천 BEST 45 몰입감 좋은 숨은 명작들

기어코 성공을 이뤄내는 장면들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는데, 그저 포레스트 검프 라는 남자의 인생사를 듣고만 있어도 나도 모르게 응원받게 되고 힘을 얻게 되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를 다 보고 나면 진한 감동과 함께 자신의 숨어있는 도전 정신을 일깨워 줄 수 있지 않을까요? 포레스트 검프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고 도전하는 용기를 가져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죠.

10. 허슬

영화 ” 허슬 “ 은 우연히 천재 유망주를 만난 NBA 농구 스카우터가, 불가능할 것만 같은 NBA 입단을 꿈꾸며 극한의 도전을 이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르브론 제임스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NBA 선수들이 출연하기도 해서 NBA 팬들에게 강추드리고 싶네요.

두 남자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극한의 노력과 열정을 다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관객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있습니다. ” 땀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 라는 옛말처럼, 이들이 흘린 땀방울의 결과를 직접 경험하며 자신의 꿈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되죠.

또,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표현인 ” Never Back Down ” 은 절대로 물러서지 말라는 의미로 이 말을 계속해서 듣고 있자니 나도 모르게 힘을 얻게 되는 동기부여 영화 입니다.

11. 라스트 홀리데이

홀리데이

” 라스트 홀리데이 “ 는 주방용품 가게 점원 조지아 버드가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자, 그동안 해보지 못한 것들을 하나씩 도전하면서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 조지아가 도전하는 과정에서 오는 뿌듯함과 희열을 느껴보면서, 우리도 자신만의 도전을 통해 행복을 찾아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죠.

현자타임이 오거나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다면 여러분도 이 영화에서처럼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