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읽는 시간 2 분

새로운 컴퓨터를 사거나 PC를 사용하다 보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스피커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오디오 출력 장치를 찾을 수 없는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하고 어떤 상태인지 점검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컴맹이라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재설치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란?

각 사운드 카드 제조사마다 해당 사운드 카드와 해당 사운드 카드가 실행되는 운영 체제에 적합한 특정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운영 체제에는 일반적으로 표준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그룹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운드 카드를 설치할 때 이미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6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 BEST12 - 실패없는, 후기참고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는 다른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운영 체제의 업데이트에 적응하고 개선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하기 위해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운영 체제 및 제조업체 웹사이트의 “지원 및 다운로드”와 같은 섹션에서 컴퓨터에 설치된 것보다 더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3DP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3DP 1

이제, 사운드 드라이버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았으니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야겠죠.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3DP chip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3DP chip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 하기 전 Language 탭에서 Korean 언어로 바꿔줘야 합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해도 좋습니다. )

3DP chip 프로그램 실행화면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 랜 카드의 사양과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에 빨간색 느낌표가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퀵서비스 이용 방법 5가지와 이용 요금

이 경우 드라이버가 오래되었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메시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를 하기 위해 접속했으니 ” 멀티미디어 ” 를 클릭해줍니다.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 멀티미디어 ” 를 클릭해주면 사운드와 호환되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아래에 있는 ” 다른 버전 ” 카테고리는 무시하고 맨 위의 ” 드라이버 다운로드 ” 탭을 통해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DP chip Q&A

Q. 제가 프로그램을 실행했더니 ? 아이콘과 + 표시가 나타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아이콘은 드라이버가 아예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 표시는 드라이버가 버전에 맞게 제대로 설치되어있으며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의미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