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서비스 이용 방법 5가지와 이용 요금

   읽는 시간 4 분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급하게 물건이나 서류를 보내야 하는 것을 까먹곤 합니다. 택배로 보내면 너무 늦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퀵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물건을 보낼 수 있는데요. 퀵서비스 이용 방법 5가지와 요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퀵서비스 이용 방법 5가지

1. 지하철 퀵서비스

지하철 퀵서비스
퀵서비스 이용 방법

지하철이 있는 수도권, 부산, 서울에서 가능한 퀵서비스 방법으로는 지하철 퀵서비스 방법이 있는데요. 5KG 미만 물품을 지하철을 통해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몇몇 분들은 지하철이라서 느리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하철 1대 당 1 서비스를 하고 있어 배송이 빠르고 파손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지하철 퀵서비스를 일하시는 분 연령대가 60대 이상이기 때문에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급할 경우에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때 대처방법

지하철 퀵서비스 이용을 원한다면 전화 접수/카카오톡 접수/인터넷 접수 중 골라서 접수를 하면 되고 보통은 각종 서류, 문서, 기업체 중요 문서, 상품권, 인터넷 쇼핑몰 상품, 취급 주의 품목 등의 물건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T 퀵서비스

퀵서비스 이용 방법

카카오 T 퀵서비스는 어플를 깔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한 마디로 택시를 통해 물건을 전달하고 받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승용차부터 카니발까지 차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부피가 좀 있는 물건이라면 아무래도 카니발을 통해서 보내는 게 좋겠죠?

카카오 T 어플을 들어가면 배송지와 픽업지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함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건 크기에 따라 배송료가 약간 차이가 있으며, 픽업 장소에서 빠르게 픽업이 이루어져야 추가금이 붙지 않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퀵을 불러 놓고 취소를 할 경우 15% 수수료가 발생되며 기사님의 이동 경로가 실시간으로 지도에 뜨기 때문에 안심하고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중등 인강 밀크티 중학 가격 6, 12, 18, 24개월

3. 오토바이 퀵서비스

퀵서비스 1

 

큰 물품이 아니고 소형 물품이라면 오토바이 퀵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케이크나 핸드폰, 작은 선물, 꽃다발 등 무게가 20KG 이하, 세 변의 길이 합이 120cm이하면 오토바이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퀵 관련된 어플도 많이 나와 있으며, 사이트도 검색하면 손 쉽게 찾을 수 있어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요금은 대략 1km당 1천 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다마스 퀵서비스

퀵서비스

  • 다마스 퀵서비스 요금 : 20,000원 ~ 35,000원 (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짐 )

오토바이로 보내기엔 무리가 있는 물건의 경우 다마스 퀵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데요. 최대 중량 450kg까지 싣는 것이 가능하며 가로 길이 170cm, 세로 길이 120cm, 높이 110cm 까지의 물건을 퀵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토바이 보단 중량이 나가는 물건을 보낼 수 있어 소형 가전제품, 소형 가구 등을 옮길 경우에는 다마스를 이용하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내신 대비 가능한 중등 인강 추천 TOP 6

5. KTX 퀵서비스

KTX 퀵서비스

장거리인데 빠르게 물건을 보내야 한다면 KTX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집 근처에 KTX역이 있을 경우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방법은 굉장히 간편한데요.

기사님이 집에 방문해서 짐을 체크한 후 KTX역으로 가지고 가서 짐을 태웁니다. 그럼 받는 곳에서 다른 기사님이 짐을 받아 목적지까지 배송을 해주는 시스템인데요. 주말, 공휴일에 휴무인 역이 있으니 이 점 알아보고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송료를 줄이려면 직접 내가 짐을 들고 KTX역에 짐을 싣고 받는 곳에서도 사람이 나와 있어서 직접 짐을 받는다면 운송비를 조금 절약할 수 있고 무게가 30kg 이상이면 운송이 불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퀵서비스 이용 방법 5가지와 이용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한 물건인데 택배로 보내면 굉장히 오래 걸리게 되죠. 그럴 때 간편하게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으니 저도 종종 이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