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위해 알아두는 벚꽃 명소 BEST 8 개화 시기

   읽는 시간 5 분

슬슬 날씨가 풀리면서 점점 겨울 옷보단 얇은 가디건을 입게 되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인 봄은 벚꽃과 진달래, 개나리 등 이쁜 꽃들이 피어나는 시기인데요. 벚꽃 놀이를 하기 위해선 개화 시기와 전국의 벚꽃 명소를 잘 체크해야 하는데 명소 8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 명소 BEST 8

1. 진해

출처 – 창원시청
  • 진해 벚꽃 개화 시기 : 3월 24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벚꽃이 빨리 피는 곳은 바로 진해가 아닐까 싶은데요. 진해는 창원시에 위치해 있으며 벚꽃 놀이를 하려면 진해 유명한 3곳이 있습니다.

경화역과 드림로드, 여좌천 세 곳 에서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 곳 중에서 가장 빨리 벚꽃이 만개하는 곳은 여좌천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진해에서 벚꽃 축제 예상은 3월 25일~4월 3일로 예정 되어 있다고 하니 이 기간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강릉

  • 강릉 벚꽃 개화 시기 : 3월 31일

강원도 벚꽃 명소로 유명한 강릉에는 벚꽃이 만개하는 경포대가 있는데요. 호수 길을 따라가다 보면 벚꽃이 만개 되어 있고 자전거를 대여하면 자전거를 타면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초간단 BEST7

올해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는 4월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경포 호수 한 바퀴 돌면 벚꽃 충분히 볼 수 있으니 운동화 신고 쭉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낮에 가는 것 보단 저녁에 은은한 불빛을 보면서 걷는 것이 낭만적이니 참고하세요.

3. 경주

  • 경주 벚꽃 개화 시기 : 3월 25일

우리나라 벚꽃 명소 중 가장 대표가 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경주인데요. 너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벚꽃 시즌이 되면 항상 몰리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문화재 구경도 가능하고 숙박 시설도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차 없이도 갈 수 있는 곳인데요.

올해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축제가 진행 된다고 하며 우거진 숲 들 사이에서 벚꽃을 구경하면서 사진을 찍으면 최고의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서울 석촌호수

석촌호수

  • 서울 벚꽃 개화 시기 : 3월 28일

서울 벚꽃 명소 하면 석촌호수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호수를 걷다가 야외 공연장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거나 좀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산책으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SNS에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근처에 롯데타워와 롯데월드 등 다양한 구경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서울 근교로 벚꽃 볼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석촌호수를 추천 드립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 일정은 4월 초부터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정확하게는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았네요.

관련글 :  반드시 사와야 할 코스트코 추천 상품 BEST 10

5. 여의도

벚꽃 명소 여의도

  • 서울 벚꽃 개화 시기 : 3월 28일

서울 벚꽃 축제 중 가장 크게 하는 곳은 바로 여의도 벚꽃축제인데요. 워낙 몰리는 인파가 많아 추천 명소에 넣을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가장 행사를 크게 하는 곳이라서 추천 명소에 넣긴 했지만 사람이 많은 곳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여의도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벚꽃 길이 엄청 이쁘게 되어 있지만 여유롭게 사진을 찍고 싶다면 주말보단 평일에 방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서울 벚꽃 개화시기가 지방보다는 느리기 때문에 여의도 또한 축제는 4월 초~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6. 부산

  • 부산 벚꽃 개화 시기 : 3월 24일

부산에서도 벚꽃 축제를 올해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예정은 3월 말로 되어 있지만 아직 정확하게 잡힌 일정은 없다고 합니다.

부산은 광안리와 삼락벚꽃축제, 해둔대 달맞이길, 강서낙동강 30리 벚꽃 축제 등 다양한 곳에서 축제를 진행한다고 하니 정확한 정보는 부산 광역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어려운 상식 퀴즈 모음 50개

7. 대구 이월드

이월드
벚꽃 명소 이월드
  • 대구 이월드 행사 기간 : 3월 18일~4월 9일

대구에는 유명한 놀이공원인 이월드가 있는데요. 이월드 내에서 벚꽃이 만발한 83타워와 이월드 전역을 무대로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을 개최합니다. 야간에도 벚꽃을 즐길 수 있고 여의도보다 3배가 더 많은 벚꽃 나무를 볼 수 있으니 인생샷을 찍고 싶은 분들은 대구 이월드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월드 인스타그램을 참조하면 되고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8. 보성

  • 보성 벚꽃축제 행사 기간 : 4월 초

전남분들을 위한 장소 바로 보성인데요. 보성에서도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안에 든 대원사 벚꽃 터널부터 득량역까지 곳곳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대원사 벚꽃 터널의 경우에는 진입로부터 벚꽃이 만발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찍기도 좋은데요.

입구에서부터 대원사 가는 길까지 총 5.5KM정도 천천히 여유롭게 거닐면 봄의 향기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벚꽃 명소 8군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다가오는 봄이 느껴지는 요즘. 저도 꽃 놀이를 할 생각에 굉장히 마음이 들떠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즐거운 추억을 쌓고 오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