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초간단 BEST7

   읽는 시간 3 분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BEST7. 집에 있는 묵은때를 청소하다보면 가구나 가전제품의 라벨이 떨어져서 깨끗한 미관을 방해하고 보기 흉한 경우가 많습니다. 칼로 긁으면 흉이날까 긁기도 애매하고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만들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엣가시처럼 보고 있으면서도 안보이는척하려니 못견딜정도죠. 따라서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깔끔하게 하면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티커 끈적이를 제거하는 방법

스티커 끈적이를 제거하기 전에 손으로 최대한 많이 떼어낸 후에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남아있는 스티커 잔여물을 제거하세요.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을 사용할 때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서 표면을 테스트하여 얼룩이 지거나 스크래치 혹은 다른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BEST7

1. 땅콩잼

스티커를 땅콩잼으로 덮고 5분 이상 그대로 두세요. 스티커의 두께에 따라 스며드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10분 정도 둔 다음 플라스틱 밥 주걱이나 숟가락을 활용해 스티커를 긁어내세요. 그런 다음 따뜻한 물로 행궈주세요.

관련글 :  웹 그림판 사이트 무설치 무로그인

2. 식초

휴지나 타월에 식초를 적셔 스티커 위에 잘 올려놓습니다. 그런 다음 15분 이상 그대로 두었다가 스티커를 떼어내면 됩니다. 스티커가 매우 쉽게 떨어지고 끈적끈적한 잔여물도 잘 떨어집니다. 스티커의 두께에 따라 시간을 추가하시면 되고 식초를 사용해 스티커 끈적이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3. 살충제

끈적이 제거방법 살충제

유리, 단단한 부분, 벽 등에 살충제 스프레이(일명 **Killa) 등을 살포하는 경우 액체 성분이 묻기 쉬우니 옷에 사용 시 주의하세요. 관건은 냄새가 남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손이나 칼로 스티커를 살살 뜯어내면 끈적한 부분만 남습니다. 그 위에 흰색 액체가 나타날 때까지 살충 스프레이(**Killa)를 해당 부위에 바릅니다.

짧은 거리에서 살살 뿌려주면 킬라액이 스티커 자국을 녹여줍니다. 충분히 녹은 후 물티슈 등으로 부드럽게 닦아내십시오. 흔적없이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흔적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조금 힘주어 닦아내주거나 다시 한번 분사해 부드럽게 닦아내줍니다. 냄새에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적당량 사용을 권장합니다.

관련글 :  가족 행복의 첫 걸음 가훈 추천 60가지

4. 드라이기

드라이기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 두번째, 드라이기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리 번거롭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드라이기를 코드에 연결하고 종이에서 떼어낸 스티커의 끈끈한 부분에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세요. 4~5분간 뜨거운 바람을 넣어준뒤 손으로 긁어내기만 해도 끈적끈적한 부분이 딱딱하게 굳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딱지처럼 딱딱해진 부분을 손으로 재빨리 떼어내면 쉽게 떨어져요. 끈적끈적한 잔여물이 더 있으면 집에서 물티슈를 꺼내 선크림과 같은 로션을 바른 후 슥슥 문질러주기만 하면 지워집니다. 한번에 잘 지워지지 않는 초강력스티커라면 두가지 방법을 동시에 병행하면 잘 지워낼 수 있습니다.

5. 지우개

지우개

가정을 꾸리신 분이 아니라면 집에 지우개가 있을 일이 별로 없죠~ 지우개는 스티커 끈적이 제거에 아주 좋은데요, 다만 유리같이 마음껏 문지를 수 있는곳만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우개로 문지르다 보면 어느 순간 끈끈이가 밀리고 밀려서 한쪽부분부터 제거되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중고폰 구매시 주의사항 체크리스트 5가지

6. 식용유

기름 혹은 식용유를 사용해도 스티커 끈적이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살충제를 사용했던것처럼 조금만 발라 녹이면 되는데요, 끈적이 부분에 묻힌다음 2분정도 방치하면 스티커가 녹으면서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잘 제거되지 않는 스티커라면 철수세미로 문질러주고 잘제거되는 끈적이라면 물티슈 정도면 충분합니다.

7. 선크림

선크림

선크림은 스티커 끈적이 제거방법중 가장 괜찮은 방법이에요. 냄새가 덜하고, 부스러기가 떨어지지 않고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명확한 시각 효과와 사용한 선크림을 버릴 수 있다는 장점은 덤! 나쁜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거 효과는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선크림을 바르면 미끌거리는 느낌때문에 잘 지워지고 있는것 같지만 막상 닦아보면 많이 제거되지 않는데요, 선크림을 바른채로 바로 문지르면 겉도는 느낌이 드니 선크림을 바른 후 5분정도 스며들기를 기다렸다가 클렌징 티슈로 닦아내고 키친타올로 박박 문지르면 손쉽게 제거된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