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티눈 셀프 제거 방법 4가지 티눈 예방법

   읽는 시간 2 분

우리 몸에서 발은 매우 중요하며 많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서 있는 업무를 하게 되면 발바닥에 안 좋은 영향이 가면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그중 하나가 티눈입니다. 티눈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발바닥 티눈 셀프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티눈 원인

발바닥 티눈 원인

1. 꽉 조이는 신발

티눈은 10대 청소년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신체 성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발도 계속 크는데 신발을 잘 바꾸지 않아 조이게 될 경우 티눈이 발생하게 되는데 신발을 살 때 한 치수 큰 것을 사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하이힐

관련글 :  공통적으로 보이는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 8가지

티눈은 남성보단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이유는 높은 하이힐을 신어 앞꿈치에 체중이 많이 실리다 보니 피부 마찰이 심해져 티눈이 생기는데 새끼발가락이나 발바닥 앞쪽에 티눈이 많이 생깁니다.

발바닥 티눈

3. 양말 미착용

양말을 신지 않고 신발을 신게 되면 신발과 발에 마찰이 심해져 티눈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4. 걸음걸이

몸을 앞쪽이나 뒤쪽으로 기울여서 걷는 경우나 뒤꿈치를 들고 걷는 경우에는 발바닥 마찰로 인해 티눈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발바닥 티눈 셀프 제거 방법 4가지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

1. 티눈 밴드

티눈 밴드에는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살이 연해지면서 티눈 핵이 같이 떨어지는 치료법인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액상형 약

바르는 티눈 약도 요즘은 많이 이용합니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편리성이 좋아 많이 이용합니다.

관련글 :  사랑니 발치 후 얼굴형 변화 생길까?

3. 냉동치료

액화 질소를 이용해 핵을 급성으로 얼려 없애는 방법으로 병원에서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4. 레이저 치료

레이저로 핵을 태워 제거하는 시술 방법으로 통증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발바닥 티눈 예방법

발바닥 티눈 예방법

티눈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평상시 신발을 맞는 걸 신는 게 좋습니다. 양말을 꼭 착용해서 발바닥 마찰을 줄여주는 게 좋고 발을 많이 쓴 날에는 족욕을 통해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티눈은 방치하면 피부궤양이나 혈관염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니 티눈이 생겼다면 치료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발바닥 티눈 셀프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눈이 자주 발생한다면 평상시엔 슬리퍼와 같이 환기가 잘 되는 신발을 신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