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적으로 보이는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 8가지

   읽는 시간 3 분

높은 자존감을 가진 사람들은 인생 전반적으로 삶의 모든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타인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은 무엇일까요? 공통된 8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 8가지

1. 원칙을 가지고 있다

자존감 높은 사람들은 삶에서 일련의 강력한 원칙과 가치를 따르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러한 원칙에는 정직, 신뢰, 개방성, 친절, 투명성, 성실성등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 지식을 제공하는것과 같은 여러 가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는 전반적으로 인생을 지탱하는 원동력이 되며 인생의 로드맵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렌즈끼면 안되는 눈 필수 주의사항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 원칙을 가지고 있다

2. 나르시즘

높은 자존감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신을 존중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자신을 격려합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거울 속의 자신을 보며 남과 대화를 하듯 자신감과 행복을 느끼라고 격려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듯이 행동합니다.

3. 성공지향적이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은 성공하려는 욕구가 강합니다. 설사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며 그 안에서 배울 점이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추진력을 가지고 행동합니다. 미래는 욕망의 산물입니다. 강력한 성공의 욕구만이 내가 가진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게 만들며 남다른 노력과 인내가 뒤따라야 합니다.

[sc name=”gflix” ][/sc]

4. 변화에 익숙하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은 변화에 익숙합니다. 열정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하는데 생각이 열려 있습니다. 자신이 모르는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데 익숙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구분보다는 할 수 없는 것이라 해도 언젠가는 이루어질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관련글 :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8가지

변화에 익숙하다

5. 상처받지 않는다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좋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게되고 건설적인 비판도 잘 수용할 수 있습니다. 자존감과 자신감에 상처를 받지 않습니다. 설사 자신에게 모욕적인 발언을 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덜 예민하고 덜 상처받으며 쉽게 극복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6. 자신을 비웃을줄 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실수하고 어리석은 선택을 하며 인생을 살아가기 때문에 자신의 실수나 어리석은 선택에도 쿨하게 웃어넘길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이 망가지면서 남을 즐겁게 하기도 하고 자신의 어리석은 선택을 개그 소재로 써먹기도 합니다.

자신을 비웃을줄 안다

7. 자기 인식이 잘 되어있다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으로는 “자기 인식이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누군지를 정확히 알고 있으며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것을 싫어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 인식이 잘 되어있다”는 말은 내가 어떤 일을 할때 집중과 몰입감을 나타내는지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일에 집요하게 파고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글 :  꼭 먹어야 할 위와 장에 좋은음식 10가지

[sc name=”gflix” ][/sc]

8. 스스로 생각한다

자존감 높은 사람 특징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존재를 온전히 책임지는 것은 자기 자신이며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행복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한다는 것은 자신의 삶을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고된 가시밭길이라 하더라도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주어진 인생을 능동적으로 살아갑니다.

스스로 생각한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