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BEST 7

   읽는 시간 6 분

요즘은 유튜브나 브이로그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죠?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하도 잘 나와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인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추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BEST 7

1. 다빈치 리졸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초보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다빈치 리졸브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유튜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으며 국민 프로그램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 색 보정과 오디오를 잘 살려주는 프로그램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과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 총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라고 해서 기능이 없거나 별로 일거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무료 버전을 써도 편집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자막 넣기나 오디오 수정, 색 보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순위에서는 1위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2. 프리미어 프로

프로

프로 2

영상편집 프로그램 추천 프리미어 프로는 전문가 용으로 여러가지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 용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무료가 아닌 유료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금액은 한 달에 24,000원 정도이며 처음에는 일주일 무료 체험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  프로크리에이트 3D 모델링 만들기 방법

처음부터 결제를 하지 말고 먼저 체험을 하고 나서 결제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프로 버전의 경우 전문적인 도구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윈도우 사용자를 위해 고품질 옵션 제공 또한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틱톡을 전업으로 하고 계시는 분, 동영상 편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리미어 프로를 꼭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유료이지만 그만큼 기능이 많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파워디렉터 365

365

365 2

초보 영상편집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파워디렉터 365 프로그램도 타 프로그램과 같이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요. 차이점은 그다지 크지 않으니 굳이 유료 버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모든 기능을 완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버전과의 차이점은 렌더링 시 일부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밖에 없으며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기능 자체가 어렵지 않아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능 자체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곰믹스 맥스

맥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곰믹스 맥스는 따끈따끈한 신상 프로그램인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다들 곰믹스를 추천 해주는데요. 곰믹스보다 더 높은 버전이 바로 곰믹스 맥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멀티 트랙을 제공하고 이 멀티트랙으로 여러가지를 작업할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를 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편집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곰믹스 맥스는 무료 버전과 정품이 있는데요. 무료 버전과 정품의 차이는 영상 워터 마크 삽입 유무와 인코딩 시간 제한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기종상관 X 가계부 어플 추천 BEST 7

이 외에도 PIP, 화면 분할 등 자주 써야 하는 기능이 다 제공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필모라

 

1

2 1

해외 유튜버들 사이에서 아주 핫 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필모라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엄 프로의 대안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능이 많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사용 방법이 장점이며 결과도 나쁘지 않게 전문가 급으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사용 방법을 모르더라도 쉽게 기능 사용이 가능하며 윈도우와 맥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색 보정 및 자막, 컷 편집, 스티커 추가, 음악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저도 굉장히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6. 브루

1

2 1

 

셀카 어플인 B612 개발자가 만든 브루 프로그램은 컷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영상 속 음성을 추출하여 음성 인식을 하기 때문에 자막을 굳이 넣지 않아도 텍스트로 변환된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문서 편집하듯 쉽고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하며 빠른 자막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 전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막 스타일링까지 가능한데요. 원하는 자막 스타일과 테두리, 그림자까지 섬세한 것 하나하나 다 만질 수 있습니다.

7. 뱁믹스

2

워터마크 없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뱁믹스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사실 무료 버전 만으로도 충분히 영상 편집 하는 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저는 무료 버전을 사용하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관련글 :  성형 견적 어플 추천 BEST 4

만약 영상 내 자막을 많이 넣는 분이라면 캡션을 따로 유료로 구매할 수 있어 자막만 유료로 넣을 수 있고 영상 내 모자이크 처리도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처음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이라면 약간 어려울 수 있으니 사용 방법을 꼭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선택에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사실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중요한 부분이라 하면 바로 퀄리티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따져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무리 유료 버전이고 퀄리티가 좋은 프로그램이어도 나와 맞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면 손이 덜 가게 되겠죠.

거의 모든 편집 프로그램이 유료여도 체험 기간이 있기 때문에 꼭 먼저 무료로 체험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의 유튜버는 비디오를 편집할 때 무엇을 사용합니까?

요즘은 일반인들도 브이로그를 찍고 유튜브 영상을 올리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어떤 프로그램을 쓰는 지 궁금하실텐데요. 이것 또한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자막을 위주로 많이 넣는 분이라면 자막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 위주로 쓰고 음성을 위주로 넣는 분들이라면 음성 위주의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영상 초보자라면 위에 설명 드린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을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러가지 최고의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7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상 편집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을 잘 읽으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