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TOP 5

   읽는 시간 3 분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등 우리 삶 속에 큰 변화를 가져올 기술들이 발전하면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코딩을 배우고 싶지만 전문 교육기관에서의 수업료가 부담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료로 코딩 배울 수 있는 사이트 TOP 5

1. 생활코딩

” 생활코딩 홈페이지 “

생활코딩은 코딩의 다양한 언어들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텍스트 데이터만 있는것이 아니라 영상 자료들이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되고 있고 파이썬과 루비하고 같이 묶여져 있는게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는데. 두 가지 언어를 함께 배운다면 바로 비교하면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  저작권 프리 무료 PNG 사이트 BEST 10

2. TCP 스쿨

TCP스쿨
” 무료로 코딩 배울 수 있는 사이트 TCP 스쿨 홈페이지 “

TCP스쿨도 굉장히 잘 나와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영상강의 등의 경우에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상강의처럼 원하는 부분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것이 아닌 필요한 자료들을 금방 금방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텍스트 자료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3. WWW 스쿨

W3Schools
” W3Schools 홈페이지 “

WWW스쿨에선 HTML, CSS, 자바스크립트, SQL, 파이썬등 대부분의 언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중에 환산 튜토리얼등이 있고 이 사이트는 내용이 좀 다양하게 있는데 영어로 되어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 번역을 돌리셔도 되고 번역기를 돌린것과 영어랑 같이 보는것도 좋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배운것을 바로 실습해볼 수 있습니다. 코드를 바로 실습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웹만 이용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면 긍정적이지만 직접 코드를 입력해보고 실습하기 위해선 직접 파이썬을 설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  무설치 온라인 체스 사이트 BEST 5

4. 프로그래머스

강의
”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 “

국내에서 굉장히 유명한 코딩 사이트 프래그래머스 입니다. 굉장히 많은 강의들이 유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제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이 쓸만한 강의들이 많습니다. 언어 기초 부분에서 ” 파이썬 입문 ” 등 왠만한건 있을만한건 다 있습니다.

그런데, 앞서 소개해드렸던 생활코딩 분량에 비해 1/3 정도로 생활코딩은 14시간 가량 분량이 되는데 프래그래머스 입문은 5시간 분량으로 좀 더 세밀하게 배우기 위해선 생활코딩이 더 낫겠지만, 어느정도 할 줄 안다면 영상을 보면서 바로 실습을 진행해볼 수 있는 프로그래머스도 괜찮습니다.

5. 인프런

무료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 인프런 무료강의 목록 “

인프런에서도 다양한 코딩 강의가 있습니다. ” 파이썬을 배워보세요 ” 같은 로드맵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파이썬 강의들이 있고 2주 무료 혹은 완전 무료 강의도 있습니다. 초절정 파이썬 강좌, 입문자를 위한 파이썬 기초 따라잡기, 김왼손의 파이썬 예제 뽀개기 등 단계별로 진행을 한다면 어느정도듸 실력을 갖추는데까지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