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듬 게임 추천 엄선작 14선

   읽는 시간 9 분

모바일 리듬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기도 편하고 강한 중독성 때문입니다. 그저 스마트폰을 꺼내서 화면을 탭하기만 하면 노래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리듬 게임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있습니다.

많은 리듬 게임에는 고유한 스토리가 있지만 다른 놀라운 음악을 위해 떠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은 일렉트로닉에서 힙합, 팝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 리듬 게임은 플레이하는 동안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모바일 리듬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서로 경쟁 할 수 있는 온라인 리더 보드와 같은 소셜 기능도 있습니다.

모바일 리듬 게임 추천 엄선작 14선

1. 디모 (iOS/Android)

리듬 게임 추천 디모

디모는 단순한 모바일 리듬 게임이 아니라 디모와 앨리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현대 동화입니다. 플레이어는 신비한 그림자 인물인 디모가 하늘에 나타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지 못하는 소녀 앨리스를 도와주려는 과정을 따라가게 됩니다.

디모는 오프라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스토리 중심의 리듬 게임으로,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로 구성된 테마 곡을 추가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를 테마로 한 음악이 강조되어 있어 피아니스트 애호가라면 이 매력적인 게임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2. 아르케아 (iOS/Android)

아르케아는 플레이 세션에서 스카이 노트와 아크를 치는 기능 등 다른 리듬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오프라인으로 플레이하거나 온라인에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모바일 리듬 게임 치고는 훌륭하지만(대부분의 리듬 게임이 내러티브와 세계관 구축에 중점을 두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업데이트된 스토리를 얻으려면 몇 달러를 지불하고 팩을 더 구매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콘텐츠는 무료 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르케아는 매우 세련되고 미학적으로도 만족스러운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3. 라노타 (iOS/Android)

라노타의 무료 다운로드는 평가판 일 뿐이므로 이 게임을 완전히 무료로 플레이할 계획이라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노타가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서 얼마나 좋은지에 비하면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라노타는 고전적인 리듬 게임 플레이를 루프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그리는 그림책으로 가장 잘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FM 2024 최고의 유망주 11인

라노타에서 세계는 (색과 노래가 고갈되어) 단색이 되고, 그 색을 복원하려면 수많은 노래 레벨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라노타 에서는 진부한 리듬 게임 플레이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음표에 반응하며 기다리는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각 음표가 원 안에 있는 모든 방향으로 착지하고 회전할 수 있는 원형 나침반을 사용해야 합니다. 라노타는 스토리텔링이 정말 예술적이지만, 완전한 경험을 원한다면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합니다.

4. 얼불춤 (iOS/Android)

많은 모바일 리듬 게임이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추구하지만, 결국에는 시각적인 화려함 없이 단순한 리듬 게임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얼불춤이 그런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궤도를 도는 두 행성을 완벽한 균형으로 안내해야 하지만, 이번에는 리듬을 맞추기 위해 시각보다는 청각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조작은 정말 간단하지만 모바일 리듬 게임 팬들에게는 분명히 도전적인 게임입니다.

5. 비트스타 (iOS/Android)

현대 음악과 역대 클래식 음악에 맞춰 잼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비트스타를 추천합니다. 비트스타는 기타 히어로/락밴드와 비슷해 보이지만, 악기를 잡는 대신 기기 화면을 두드리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온라인에 연결해야 하지만, 항상 온라인 상태이기 때문에 앱을 사용해 친구의 점수에 도전하고 순위표에서 자신의 순위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비트스타는 친목을 위한 게임으로 사용하기에 완벽한 리듬 게임으로, 모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거실에서 파티 게임을 즐기던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먼저 획득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6. 사이터스2 (iOS/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잘 알려진 리듬 게임인 디모, 보에즈, 최초의 사이터스를 개발한 팀이 사이터스의 정신적 후속작인 사이터스 II를 개발했습니다. 사이터스 2는 내러티브와 게임 플레이의 강도를 높인 또 다른 시각적 중심의 스토리 모바일 리듬 게임입니다.

100곡이 넘는 노래와 300개 이상의 차트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미적 감각을 좋아하고 추상적인 스토리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사이터스2 를 한 번 시도해 보세요. 구글 플레이 패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7. 뮤즈 대쉬 (iOS/Android)

모바일 리듬 게임에서 음악을 즐기긴 하지만, 화면을 터치하거나 추상적인 스토리를 플레이하는 것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활기찬 일본 음악에 맞춰 횡스크롤 비뎀업/파쿠르 게임은 어떠세요? 그렇다면 뮤즈 대쉬를 추천합니다. 매력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색감으로 가득하며, 화면에서 손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속도감 있는 게임입니다.

관련글 :  2023 플스5 게임 추천 순위 TOP 12

8. 크립토 오브 더 네크로댄서 (iOS/Android)

리듬 게임에 로그 라이크 요소를 섞으면 어떨지 궁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에서 그 조합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의 힘은 음악에 있으며, 마지막 레벨에서 빛을 보고 싶다면 음악이 여러분을 한계까지 밀어붙일 것입니다.

대니 바라노프스키의 환상적인 사운드트랙이 기본 제공되지만, 그것만 으로는 부족하다면 개인 컬렉션에서 노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에 맞춰 움직이며 적을 물리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셨나요?

9. 하츠네 미쿠 : 컬러풀 스테이지 (iOS/Android)

하츠네 미쿠 게임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플레이스테이션, PC, 닌텐도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려한 비주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보컬로이드 곡, 새로운 곡을 잠금 해제하는 난이도는 수년 동안 리듬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왔습니다. 컬러풀 스테이지 역시 하츠네 미쿠 게임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곡 티켓과 퀘스트를 통해 곡을 잠금 해제하고 캐릭터, 밴드, 뮤직 비디오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용기가 생기셨나요? 친구 4명을 초대하여 함께 즐겨보세요. 컬러풀 스테이지에서는 앱을 통해 가상 콘서트에 참석하여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하츠네 미쿠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이 게임을 꼭 한 번 플레이해 보세요.

10. 오버래피드 (Android)

스토리 중심의 리듬 게임과 화려한 애니메이션은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대신 단순함을 원하신다면 오버래피드에서 두 개의 레인을 관리하여 점수를 극대화하는 아케이드와 같은 경험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기타 모바일 리듬 게임에서처럼 화면의 안내에 따라 탭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대부분이며, 오버래피드의 유일한 단점은 단순함입니다. 리듬 게임에서 가장 친숙한 UX 디자인은 아니며, 탭 선택이 항상 노래와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취향에 따라 좋아할 수도 있고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11. 비트 블레이드 : 대시 댄스 (iOS/Android)

비트 블레이드: 대시 댄스는 음악 러닝 게임으로, 끝없는 달리기처럼 장애물과 함정을 피하면서 음표를 통과하는 게임입니다. 화면 속 캐릭터의 컨트롤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캐릭터는 항상 달리고 있습니다) 러너는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이 메커니즘은 리듬 게임에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관련글 :  최고의 아크 서바이벌 모드 추천 BEST 24

또한, 비트 블레이드 : 대시 댄스는 네온 컬러와 날렵한 라이트 세이버 슬래시 효과, 그리고 EDM에서 힙합에 이르는 2022년의 최신 음악이 어우러져 한 차원 더 화려한 스타일링을 제공합니다. 리듬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충족하는 비트 블레이드가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 배지를 획득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12. Tiles Hop : EDM Rush! (iOS/Android)

친구와 대결하거나 좋아하는 트랙을 업로드하여 자동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등 캐주얼한 재미를 찾고 있다면 Tiles Hop: EDM Rush! 가 더 적합할 것입니다. 이 게임의 전제는 간단합니다. 튀어 오르는 공이 떨어지지 않도록 노트를 쳐야 합니다. 공을 탭하고 드래그하여 타일에 착지시키면 비트가 계속 이어집니다.

기본 곡은 팝 기반이지만, 직접 곡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곡 목록이 타일 넘기기 리듬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공 스타일은 배경 테마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대로 변경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전체 (컬러풀한) 경험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공을 굴리기 시작하면 멈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13. 로테이노 (iOS/Android)

로테이노는 대부분의 모바일 리듬 게임에서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리듬 요소를 추가합니다. 대신, 이 게임은 기기의 자이로스코프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처음에는 스마트폰을 스티어링 휠로 돌려 비트를 두드리는 것이 악몽처럼 보일 수 있지만, 로테이노는 이 활동을 짧고 정확하게 유지합니다. 그 결과, 로테이노를 플레이하는 것은 마치 오락기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로테이노의 노래 선택은 이 목록의 다른 항목에 비해 볼륨이 높지 않을 수 있지만 EDM에서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이 낮은 수를 보완합니다. 또한 2022년 중반 에야 출시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곡을 추가하여 업데이트할 여지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대체로 로테이노는 이미 모바일 기기에서 매우 잘 재생되며 앞으로 더 좋아질 것입니다.

14. 리듬스타 (iOS/Android)

리듬스타는 리듬게임과 리듬을 결합한 인기 게임인 씨어트리듬 파이널 판타지를 차용하여 캐릭터 수집, 레벨업, 몬스터 처치 등 탭핑 연습과 함께 작동하는 사이드 메카닉을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초코보와 무글을 불러들여 하루를 구하는 대신 모차르트와 베토벤 같은 유명 작곡가들이 악당을 물리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듬스타는 많은 인기 앱이 집중하는 전형적인 바닐라 리듬 게임 플레이에 지루하거나 불만이 있다면 시도해 볼 만한 앱입니다. 이 장르에 대한 흥미를 다시 불러일으키려면 영웅주의와 서사시로 가득한 음악적 모험을 시작하는 것이 처방약이 될 수 있으므로 리듬스타를 시도하여 템포를 맞춰보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