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아크 서바이벌 모드 추천 BEST 24

   읽는 시간 13 분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살아 숨 쉬는 세계와 몰입감을 높여주는 공룡에 초점을 맞춘 덕분에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생존 기반 샌드박스 게임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이 게임은 수년에 걸쳐 다양한 모드가 개발되었고 모드 커뮤니티도 생겨났죠.

아크 서바이벌의 팬이지만 오리지널 게임만으로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모드를 추가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최고의 아크 서바이벌 모드 24가지를 소개합니다.

아크 서바이벌 모드 추천 BEST 24

1. 크리스탈 아일랜드

아일랜드

아크 서바이벌의 개발자들은 공룡을 길들이고 진화시킨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플레이하기로 결정했을 때,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개방했습니다. 아크 서바이벌의 핵심 세계에도 수많은 전설과 역사가 있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를 바꾸려는 모더들이 있습니다.

러브크래프트 신화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탐구되고 있는 가장 인기 있고 무시무시한 전설의 영역 중 하나입니다. 크리스탈 아일랜드 맵 팩을 설치하면 엄청난 위험을 감수하고 엄청난 자원을 얻을 수 있는 엘드리치 섬을 생성하여 러브크래프트 신화의 요소들을 아크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아포테오시스라는 섬 컬렉션과 벌과 곰으로 둘러쌓인 거대한 벌집 군도도 만들어 냅니다.

2. 라그나로크

활화산

인류 종말에 대한 생각은 인류가 존재해 온 만큼 오랫동안 묘사되고 논의되어 왔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문화마다 다르지만 라그나로크로 잘 알려진 북유럽 신화 버전은 모든 형태의 미디어를 통해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그 인기가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죠.

라그나로크 모드를 설치하면 라그나로크가 주기적으로 불을 내뿜는 활화산의 형태로 아크 서바이벌의 세계에 비를 내리게 할 것입니다. 그 이외에도 바이킹 유적과 비버 댐과 같은 새로운 환경 요소와 아이스 와이번은 물론 용암 정령과 같은 새로운 생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3. 더 센터

센터 모드의 떠다니는 섬

오랜 세월 동안 인간은 자신들이 우주의 중심이라고 믿었습니다. 모든 것의 중심에 있다는 생각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이지만 어떤 사람들에겐 호기심의 대상이죠. 섬으로 알려진 아크의 세계에는 중심이 있지만, 그다지 놀랍지는 않습니다.

더 센터 모드에서는 거대한 떠다니는 섬, 해골 모양의 섬, 유인원 조각으로 뒤덮인 산, 수중 돔등 새로운 지질학적 지형을 추가하여 여러 지역을 발견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4. 성과 요새 리마스터

성

친화적인 건축물 양식을 사랑한다면 이 CKAF:R 모드를 다운로드 하세요.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를 사용하면 소박한 재료로 호화로운 성이나 작은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드는 추측과 배치 문제를 없애기 위해 잘 완성 된 스냅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리지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적인 구조에서 크게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재능 있는 건축가의 손에서 여러분의 부족은 대규모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추가 조명

서바이벌 모드 추가 조명

아크 서바이벌에 적합한 조명 모드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추가 조명 모드는 최고의 조명 모드 중 하나입니다. 이 모드를 구현하면 아크 서바이벌의 공간에 감각을 더하는 역동적인 조명과 아크 서바이벌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심즈 같은 게임 추천 TOP 15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에는 특별한 건설 테이블로 만들 수 있는 91가지의 조절 가능한 조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해 완벽한 집을 만들거나 아크 서바이벌의 세계를 멋지게 횡단하세요.

6. 다이노 힐링 브루

힐링 브루

아크 서바이벌의 일부 공룡은 갑옷을 업그레이드 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레벨의 적과 전투가 벌어지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노 힐링 브루는 위급한 상황에서 공룡의 피부를 구할 수 있는 묘약을 도입하여 충돌의 충격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모드 입니다.

이 레시피에는 익힌 최상급 고기 10개, 의료용 양조주 2개, 희귀 꽃 5개가 필요하며 이 비약을 사용하면 공룡은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또한, 체력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이 약을 사용하므로 근접전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클래식 플라이어

비행 공룡

많은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의 플레이어가 게임 내 비행 생명체에 대한 강력한 너프가 적용된 업데이트로 인해 실망했습니다. 그래서 모더 제작자인 에르토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클래식 플라이어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죠.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속도 레벨 업 기능을 포함하여 비행 생물체의 모든 기능을 너프 이전 상태로 복원합니다.

8. 침몰한 세계

세계의 공룡

아크 서바이벌의 세계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탐험할 것이 많습니다. 세계관 자체가 섬이기 때문에 끝없이 펼쳐진 바다에 둘러싸여 있으며 용기를 내어 심해로 뛰어들면 더 다양한 자원과 다양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수중 탐험을 할 경우 별다르게 건지는 것이 없기 때문에 육지에서 머무르는 것을 선소합니다. 그래서 개발팀이 모여 새로운 탐험 환경과 독특한 생물을 만날 수 있는 수중 세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9. 데스 인벤토리 키퍼

인벤토리 키퍼 모드

죽은 시체에서 전리품을 회수하기 위해 황야로 나가야 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짜증나는 일입니다. 데스 인벤토리 키퍼 모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죠.

사망하면 아이템이 시신과 함께 부활하므로 높은 레벨의 전리품을 얻기 위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서바이벌 애호가 ( 사디스트..? ) 라면 이런 도전을 선호할 수도 있지만, 그 외의 모든 분들에게는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낭비되는 시간과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업그레이드 스테이션 V1.8i

스테이션 모드

아크 서바이벌에서 최고급 아이템을 찾기 위해 환경을 샅샅이 뒤지며 제작 기술 레벨을 올리는 것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업그레이드 스테이션 V1.8I를 통해 게임에 약간의 편의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아크 서바이발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올바른 자원만 있다면 무기, 방어구, 도구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테이블을 제작할 수 있죠.

하지만, 이 모드에는 위험 요소도 있습니다. 모든 업그레이드가 반드시 되는것은 아니며 실패해서 귀중한 자원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비를 어센던트 등급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사소한 단점이죠.

11. 슈퍼 구조물

구조물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정말 최고의 모드 중 하나입니다. 더군다나 건설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모드 입니다. 이 슈퍼 구조물은 아크 서바이벌에서 건물의 제약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해결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모든 아이템을 만료 기간이 지난 후에도 획득할 수 있으며 더 이상 건물 높이에 제한을 없게 만들어주죠. 천천히 기초를 쌓을 수 있으며, 삼각형 조각을 포함한 새로운 아이템도 도입되었습니다. 스냅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으며, 동력 구조물의 활용도도 아주 높아졌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모드는 아크 서바이벌의 엄격한 건설 시스템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풀어줍니다.

관련글 :  유니크한 소울 라이크 게임 추천작 15선

12. 글라시우스

모드의 얼음 공룡

공룡과 기타 환경적인 위험 요소로 가득한 세계에서도 기후는 가장 위험할 수 있습니다. 기지에 있거나 탐험 중에 악천후를 만나면 탐험은 물론 기지까지 망가질 수 있죠. 모든 기상 조건 중에서 추위는 가장 파괴적이지만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오는 기상 조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추위로 인해 얼음으로 뒤덮인 영역에서는 이 모드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운 식물과 야생 동물이 많이 탄생하며, 다양한 추위와 관련된 날씨 이벤트도 추가 됩니다.

13. 에코의 RP 장식

RP 장식 모드의 장식들

자연친화적인 사람들은 에코의 RP 장식 모드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자연 친화적입니다. 또한, 오리지널 게임의 다소 밋밋한 장식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에코의 RP 장식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깃발, 가구, 주방 용품, 탈것 등 많은 RP에서 영감을 받은 수많은 애셋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험으로 가득찬 환경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하루를 마무리할 때 피난할 수 있는 멋진 집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14. 몬테 스택

스택 모드

스팀 창작마당에는 아크 서바이벌용 스태킹 모드가 많이 있지만, 몬테 스택은 가장 쉽게 설치하여 실행할 수 있는 모드 중 하나입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다양한 아이템의 스택 크기와 무게를 수정하는 것 외에도 스포일 타이머를 변경하여 사실감을 더합니다.

이 모드를 다운로드 하면 자신의 인벤토리는 말할 것도 없고 캐비닛과 상자의 저장 공간이 부족한 문제를 아주 효율적으로 해결하죠. 이는, 특히 많은 자원을 수확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보다 효율적인 인벤토리 시스템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5. 나무에 매달린 다리

매달린 다리 모드

단순하고 불필요한 모드처럼 보일 수 있지만, 나무에 매달린 다리 모드는 아크 서바이벌에 다른 모드로는 구현할 수 없는 수준의 몰입감과 편의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다리는 이 세계에서 참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여행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경우가 많죠.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플레이어가 최대 20,000 유닛까지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독특합니다. 따라서, 복잡하고 어색한 빌드로 번거로울 필요가 없으며 설정만 하면 끝이죠.

16. 동굴

심해의 공룡들

인간은 하늘을 날아오르고 그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에 쉽게 매료되지만, 발 아래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생각도 그에 못지않게 호기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땅 속을 탐사한다는 것은 땅 속에 갇힐 수도 있는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두려움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호기심은 강력한 힘이며 우리가 위험을 감수하도록 만드는 감정 중 하나입니다. 이 동굴이라는 아크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파괴된 동굴에서 시작하여 완전히 새로운 생물군과 특이한 생물로 가득 찬 동굴을 탐험하도록 기회가 주어집니다.

17. 핌프 마이 다이노

입은 티라노사우르스

모든 아크 서바이벌의 공룡들은 가능한 한 멋진 갑옷을 입혀야 합니다! 핌프 마이 다이노는 이러한 점을 잘 파악한 모드로 이를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여러 공룡을 위한 가죽, 키틴, 금속 갑옷과 염색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모드는 기존 게임의 분위기와 미학에 잘 어울리면서 대체로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기존의 평범한 공룡 안장에 지친 게이머라면 이 모드로 플레이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죠.

18. 스팀펑크

모드

스팀펑크라는 세계관으로 인해 많은 토론과 창의성이 탄생했습니다. 산업시대에는 증기가 실용적인 동력원으로 여겨졌지만 곧 연료를 연소시키는 대체 에너지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증기로 움직이는 세계라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모든 설화가 만들어지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관련글 :  1탄 거상 송어인 대체 사냥터 - 광기의 혼돈

스팀펑크 모드는 흥미로운 콘셉트, 관련 문화, 캐릭터 디자인으로 인해 여전히 인기 있는 모드 입니다. 이 모드를 통해 이 모든 것을 아크 서바이벌의 세계로 가지고 와  함께 제작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자원으로 구조물, 시설, 갑옷을 제작하고 섬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19. 몰입형 테이밍

당하는 랩터

어떤 사람들은 공룡을 진정시킨 후 입에 음식과 나르코 열매를 넣고 시간을 기다렸다가 길들이는 방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룡을 테이밍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몰입을 원하는 게이머에게는 몰입형 테이밍이 가장 인기 있는 모드 입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손으로 먹이 주기, 쓰다듬기, 선물하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룡을 길들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플레이어의 행동은 해당 공룡에게 영향을 미치며,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수록 더 많은 신뢰를 얻게 됩니다. 테이밍에 있어선 오리지널 게임보다 훨씬 더 흥미롭죠.

20. 마니모드 야생동물

서바이벌에서 서로를 핥아주는 숫사자와 암사자

아크 서바이벌의 다양한 야생동물 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마니모드 야생동물 모드에서 몇 가지 종을 더 추가하여 지역의 동물군을 더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사자, 소, 고양이, 부엉이, 코끼리는 게임에 등장할 수 있는 몇 가지 야생동물을 추가하고 아크 서바이벌에 현지 야생 동물의 다양성을 더하고 훨씬 더 이국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21. 탑승 가능한 알파 도도

도도새를 탑승한 플레이어

도도새를 보고 저걸 타고 싶다고 생각해 본적이 있나요? 비단 당신뿐만이 아닐 겁니다. 탑승 가능한 알파 도도 모드를 사용하면 이제 도도새를 탈 수 있습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다른 모드보단 우스꽝스럽지만, 단순하고 큰 도도새를 탈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모드는 오리지날 버전 대신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알파 도도를 추가합니다. 이 커다란 새는 안장 없이도 탈 수 있으며 함께 헤엄칠 수도 있죠!

22. 헤일로 컴뱃 이볼브드 모드

서바이벌의 헤일로

헤일로란 게임에 대해 다들 익숙하시겠지만 헤일로 컴뱃 이볼브드 모드에 대해선 알고 계신가요? 이 간단한 아크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아크 서바이벌과 헤일로를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모드는 아크 서바이벌의 모든 메커니즘을 갖춘 헤일로식 레벨링 디자인에 플레이어를 배치합니다.

이 모드는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래되었으며 2015년 이후로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이 모드는 헤일로 팬에게는 상당히 재밌지만 아크 서바이벌 본연의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23. 디노 스토리지 V2

포켓볼

공룡은 기본적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수십 마리의 공룡을 길들이려고 한다면 기지 벽 안에 모두 보관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죠. 이제 디노 스토리지 V2 모드를 사용하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에는 포켓몬스터의 포켓볼 사용과 유사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공룡을 포획하여 작은 캡슐에 저장할 수 있으며 캡슐에서 캡슐 안에 있는 공룡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공룡을 사육하는 경우에도 새끼공룡을 위한 자동 트랩 기능도 있습니다.

24. 자동 엔그램

엔그램 모드

마지막으로 자동 엔그램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유용한 모드죠. 이 모드를 사용하면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엔그램이 자동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새 게임을 시작하고 특정 엔그램을 우선순위로 지정하는 대신,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가 모든 수고를 대신해줍니다.

거기에 더해 특정 엔그램을 숨기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레벨을 올릴 때, 이 모드는 숨겨진 엔그램을 건너뛰어서 우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모드는 게임을 천천히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