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오버레이를 켜고 끄는 방법

   읽는 시간 4 분

디스코드 오버레이는 게임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기능은 아닙니다. 알림과 메시지가 계속 수신되면 게임 플레이가 산만해지고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빠르고 간단한 단계를 따라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실행되는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끄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란?

디스코드 오버레이는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에도 디스코드를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디스코드 창이 게임 위에 투명한 창으로 표시되어 채팅을 계속 확인할 수 있으며, 채팅을 고정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단축키를 사용하여 오버레이를 트리거하고 원하는 대로 오버레이의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해야 하나요?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하는 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이 기능이 산만해서 끄는 경우가 많지만 프레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은 오버레이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의 시각 처리 능력을 사용하고 GPU에 부하가 추가되므로 FPS가 떨어지는 등 약간의 성능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관련글 :  디스코드 화면공유 검은화면 문제 해결 가이드

따라서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하면 보다 원활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중에 팀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하는 사람이고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 기능을 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활성화하는 방법

디스코드 오버레이 기능을 비활성화하기 전에,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코드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자 설정이 열립니다.
  2. 여기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활동 설정 탭 아래의 게임 오버레이를 클릭합니다.
  3. 마지막으로 게임 내 오버레이 사용 옵션 옆에 있는 버튼을 켭니다.

오버레이를 활성화한 후에는 사용자 지정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하여 원할 때마다 오버레이를 트리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바타 크기, 표시 이름, 표시 사용자, 알림 위치 등의 옵션으로 오버레이를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활성화하면 오버레이 잠금 토글을 사용하여 확장할 수 있는 알림을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오버레이가 게임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등록된 게임 탭으로 이동하여 옆에 있는 모니터를 클릭하여 오버레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옵션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게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이제 디스코드 오버레이가 어떤 기능인지와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할 때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체 비활성화와 두 번째는 특정 게임에 대해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을 개별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관련글 :  디스코드 모바일 화면공유 방법

1. 모든 곳에서 전체적으로 디스코드 비활성화하기

디스코드 전반으로 인해 게임 플레이 시 성능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게임 오버레이를 클릭합니다.
  2. 여기에서 ‘게임 내 오버레이 사용’ 옆의 버튼을 끄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2. 특정 게임에 대해 전체적으로 디스코드 비활성화

특정 게임에 대해 디스코드 전체를 비활성화하면 알림이 방해가 될 수 있는 게임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설정을 열고 등록된 게임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추가된 게임 섹션에서 내 게임을 찾아 옆에 있는 모니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빨간색으로 바뀌면 이제 게임에서 오버레이가 비활성화된 것입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는 과정에서 디스코드 오버레이가 작동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몇 가지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로 디스코드 실행하기

관리자 권한으로 앱을 실행하면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앱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에 필요한 모든 설정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는 않지만,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한 번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디스코드 넷플릭스 화면 공유 방법

2. 디스코드 하드웨어 가속 끄기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면 앱이 컴퓨터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기능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형 컴퓨터에서는 오버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보다 원활한 환경을 위해 다음 단계에 따라 하드웨어 가속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자 설정이 열립니다.
  2. 여기에서 앱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고급을 클릭합니다.
  3. 마지막으로 하드웨어 가속 옆의 버튼을 끄면 디스코드가 빠른 재시작을 수행합니다.

3. 디스코드 앱을 다시 설치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디스코드 앱을 다시 설치하여 손상된 파일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디스코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는 다른 창으로 전환할 필요 없이 게이머가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일부 게이머에게는 다소 산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후, 이제 여러분의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하거나 활성화할 수 있는 충분한 준비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게임 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