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끊김, 렉, 멈춤 해결 방법

   읽는 시간 6 분

지난 몇 년 동안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정말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죠. 그리고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만큼, 일부 사용자들이 문제를 겪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도중 끊김, 렉,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 이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디스코드 끊김, 렉, 멈춤 해결 방법

디스코드가 갑자기 멈추는 것은 특정 문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디스코드를 재시작하여 멈춤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윈도우 운영 체제가 멈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디스코드로 인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디스코드가 멈추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드웨어 가속 – 디스코드 멈춤 현상을 경험하는 주된 이유는 하드웨어 가속 때문입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특정 앱이 일부 컴퓨팅 작업을 특수 하드웨어 구성 요소로 오프로드할 때 발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범용 CPU로 앱을 사용할 때보다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애플리케이션에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호환성 문제 – 이 오류는 호환성 오류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호환성 모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합니다.
  • 키 바인딩 – 키 바인딩 또는 단축키를 추가하면 사용자가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 바인딩은 명령을 완료하기 위해 키보드에 키 또는 키 조합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디스코드는 다른 수천 개의 프로그램과 함께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기능으로 인해 때때로 디스코드 앱이 멈출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디스코드 모바일 화면공유 방법

참고 : 디스코드가 멈춘 경우에는 아래 해결 방법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해결 방법을 진행하려면 디스코드를 종료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CTRL+SHIFT+Del 키를 누르고 디스코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종료를 선택합니다.

첫 번째 방법 – 하드웨어 가속 끄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하드웨어 가속은 특정 시간대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디스코드가 멈출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디스코드를 열고 아바타 오른쪽에 있는 사용자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왼쪽 창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고급 섹션 바로 아래에 있는 ‘하드웨어 가속’을 찾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을 끕니다.
  3. 이 설정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디스코드를 재부팅합니다.

두 번째 방법 – 호환 모드에서 디스코드 실행하기

호환성 문제는 디스코드가 멈추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다행히도 호환성 모드에서 디스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호환 모드로 윈도우 7을 선택하면 일반적으로 문제가 즉시 해결됩니다.

  1. CTRL+SHIFT+ESC 키를 누른 상태에서 디스코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여 디스코드를 닫습니다.
  2. 디스코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3. 속성을 선택합니다.
  4. 호환성 탭을 선택합니다.
  5. 윈도우 7용 호환성 모드에서 이 프로그램 실행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이제 디스코드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위의 단계를 다시 실행하고 윈도우8을 선택해 보세요.

세 번째 방법 – 키 바인딩 삭제

디스코드의 모든 버전에서 키 바인딩을 사용하는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전 키 바인딩을 삭제하는 것은 간단하며 오류는 금방 해결됩니다.

  1. 디스코드 열기
  2. 아바타 오른쪽에서 사용자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왼쪽 창에서 키 바인딩을 선택합니다.
  3. 그러면 오른쪽 창에 키 바인딩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키 바인딩을 삭제할 수 있는 빨간색 십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디스코드에서 설정한 기본 키 바인딩을 제외한 모든 키 바인딩을 삭제합니다.
  4. 디스코드를 종료하고 재부팅합니다.
관련글 :  디스코드 화면공유 검은화면 문제 해결 가이드

최종

디스코드는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쉽고 안정적인 프로그램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99%의 경우 디스코드는 문제 없이 작동하지만, 가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위의 수정 사항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채팅을 입력할 때 디스코드가 계속 멈추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대방이 채팅에 입력할 때 디스코드가 멈추는 것은 상대방의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결 속도가 느리거나 불안정한 경우, 데이터를 주고받으려고 시도하는 동안 디스코드 앱이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구형 또는 성능이 낮은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송수신되는 데이터의 양을 처리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또한 디스코드가 멈추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가 계속 멈추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전화를 받을 때 디스코드가 멈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중 하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하드웨어 리소스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앱이 올바르게 실행되려면 일정량의 RAM과 CPU 처리 능력이 필요하며, 사용 중인 컴퓨터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앱이 멈추거나 충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애플리케이션에 최신 패치 및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앱이 멈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멀웨어 또는 바이러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관련글 :  디스코드 높은 CPU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

디스코드 재설치는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파일을 열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디스코드를 설치합니다. 기존 버전의 디스코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새 버전이 이를 대체합니다.

화면 공유 시 디스코드가 멈추거나 끊기는 이유

화면 공유 시 디스코드가 멈추거나 끊기는 경우, 보통 디스코드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화면 공유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간의 충돌로 인해 발생합니다. 오래된 드라이버,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또는 부적절한 하드웨어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모든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사용 중인 하드웨어가 화면 공유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면 공유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디스코드 내에서 설정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코드가 계속 응답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디스코드가 계속 응답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오래된 그래픽 카드 또는 호환되지 않는 버전의 디스코드와 같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느리거나 불안정한 연결과 같은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인해 디스코드가 멈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사용자들은 컴퓨터의 메모리나 처리 능력이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멈추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엽니다. 그런 다음 애플리케이션의 왼쪽 하단에 있는 사용자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모양” 탭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 하단에는 “캐시 지우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캐시를 지웁니다. 끝입니다!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디스코드가 최신 정보로 실행되며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