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자인 패턴 만들기 사이트 6곳

   읽는 시간 4 분

평소 디자인 작업을 하거나 포토샵, 일러스트를 자주 하는 분들 중 자료 또는 발표, 제안서 등을 만들기 위해 패턴 디자인을 알아두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개성 넘치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패턴 만들기 사이트 6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턴 만들기 사이트 Top 6

1. Patternpad

Patternpad

다양한 패턴 종류가 많고 공유 및 다운이 가능한 Patternpad 사이트는 패턴을 무제한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든 패턴은 다운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이트 접속 후 패턴을 선택 후 편집 페이지로 이동하면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오는데요. 내가 원하는 컬러, 행/열을 직접 선택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패턴 초보자도 손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패턴 입문자라면 패턴패드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관련글 :  안정적인 웹 호스팅 추천 TOP 7

2. Tabbied

패턴 만들기 사이트 Tabbied

11가지 패턴 종류 제공이 가능한 Tabbied 사이트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대로 색상 지정 및 디자인 설정이 가능한 사이트로 모든 수정 후에는 무료로 다운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열과 행, 빈도, 색상 모두 수정이 가능하며 저도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수정 시 사이트 자체가 버퍼링 걸리듯 버벅거리긴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기엔 이만한 사이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만든 패턴 어떤가요? 여러분들도 쉽게 할 수 있으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3. Magic Pattern

Magic Pattern

웹 사이트에서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CSS 배경 패턴이 있는 Magic Pattern 사이트는 CSS 코드를 복사하여 코딩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 상단에 고정 시키고 기본 편집 도구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편집을 하면 되는데요. 원하는 패턴 배경을 만든 후에는 패턴 CSS코드를 복사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배경 패턴 기능을 제공도 하고 있으니 안 써볼 이유가 없는 사이트죠!

색상 및 전면 색상, 불투명도, 간격까지 모두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패턴도 타 사이트에 비해 종류가 많습니다.

관련글 :  2023년 무료 만세력 해석 사이트 TOP7

4. Subtle Patterns

Subtle Patterns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패턴 공유가 가능한 Subtle Patterns 사이트는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지만 사용 방법이 굉장히 단순해서 영어를 모르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웹사이트나 PPT 자료를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패턴을 선택 하면 패턴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을 받으면 되는데요. 다운 받은 패턴 종류들은 개인적으로, 사업적으로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봄의 패턴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을 해보았는데 어떤가요? 싱그러운 봄날의 햇살이 떠오르게 되는 패턴 모양이네요. 여러분은 어떤 패턴이 마음에 드시나요?

5. Dinpattern

Dinpattern

펑키한 디자인 패턴 종류가 많은 Dinpattern 사이트는 다채로운 패턴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패턴 제작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어 패턴 디자인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개인적, 상업적 이용을 모두 허가하고 있어 과제가 많은 대학생부터 프로 디자이너들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패턴 만들기 사이트로 타 사이트와 다르게 단순한 패턴이 아니고 다소 정신 사납다고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한 패턴 제공이 장점이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GIF 사이트 BEST 9

6. Patterncooler

Patterncooler

그래픽을 디자인 하거나 영상을 제작할 때 도움이 되는 패턴 디자인 사이트 Patterncooler는 700 여 가지의 디자인 패턴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패턴 픽셀 조절 및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우선 이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비해 많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ppt 제작을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모던한 스타일부터 조잡한 스타일까지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 디자인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저는 하트 이미지가 마음에 들어서 클릭을 해보았는데요. 픽셀 조절이 가능해서 그런지 내 마음대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패턴 디자인을 골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다양한 패턴이 있는 패턴 디자인 사이트 추천 6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디자인을 하거나 ppt 자료를 많이 만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