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를 위한 돈스타브 투게더 필수 모드 19가지

   읽는 시간 9 분

돈스타브 투게더는 클레이 엔터테인먼트의 2013년 인디 히트작인 돈 스타브의 멀티플레이어 버전입니다. 게임 출시 이후 수많은 업데이트를 거쳐 멀티플레이어 버전이 출시되기까지 개발자들은 팬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였지만, 아직까지도 오리지널 게임에서는 아직 할 수 없는 몇 가지 기능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드가 없는 게임 커뮤니티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의 스팀 창작마당을 살펴보고 자동화, 패션, 게임플레이, UI 등 최고의 모드를 엄선해보았습니다.

18. 아키텍트 팩

팩 모드

잘 모르시겠지만, 돈스타브 투게더 시리즈는 “이렇게나 많은 DLC가 있는 줄 몰랐던 게임”의 대열에 빠르게 올라서고 있습니다. 새로운 구조물을 포함하여 농장 전체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Shipwrecked와 햄릿과 같은 대형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 모든 새로운 디자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놀랍도록 아키텍트 팩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로직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다양한 DLC에 등장하는 모든 종류의 구조물을 같은 장소에 건설할 수 있으므로 항상 꿈꿔왔던 건축가가 될 수 있습니다.

17. 하드모드 리밸런스

리밸런스 모드

돈스타브 투게더가 어려운 게임이라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셨다면, 이 게임이 어렵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하지만 더 어려움을 위한 하드모드도 있습니다. 하드모드 리밸런스 모드는 게임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유해한 행동을 줄이고 각 캐릭터가 다른 팀원만큼이나 중요한 팀원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16. 모든 스킨 잠금 해제

스킨 잠금 해제 모드

팀 버튼 특유의 우울한 아트 스타일로 인해 돈스타브 투게더는 암울하고 거친 느낌의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곳곳에 유머와 색채를 가미한 요소들이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입니다. 캐릭터와 특정 소지품을 다양한 스타일로 꾸밀 수 있지만, 여전히 손에 넣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여 게임 내 콘텐츠를 획득할 시간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래서 저희는 모든 스킨 잠금 해제 모드를 선물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이 모드는 모든 스킨을 잠금 해제하므로, 이 모드를 추가하고 친구들을 모아 어둠이 내려오는 동안 드레스업 파티를 열어보세요.

15. 글로벌 포지션

포지션

돈스타브 투게더는 인기 인디 타이틀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그 결과 전작보다 두 배 더 재미있지만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맵에서 팀원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관련글 :  콘텐츠 워닝 모드 추천 TOP 10

이 게임은 팀원을 만나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어렵기 때문에, 모더인 Sarcen과 Rezecib은 동료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든 찾을 수 있는 모드인 글로벌 포지션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4. 기하학적 배치

배치

돈스타브 투게더에는 매력적인 스타일이 많지만, 하향식 스타일과 약간 기울어진 시야는 아이템을 배치할 때, 특히 장기 생존에 필수적인 작물을 심을 때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모드 제작자 Rezecib은 아이템을 세심하게 매핑된 모양으로 제자리에 고정하는 기하학적 배치를 개발하여 순식간에 아름다운 구획과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13. 식품 값 표시

값 표시

자원 관리는 함께 굶주리지 말아요의 핵심입니다. 굶주림, 건강, 정신 상태에는 관리해야 할 미터가 있으며, 이러한 것들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혹독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안타깝게도 개발자들은 이러한 미터를 채우는 방법을 상당히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음식이 보충해 주는 가치는 종종 백엔드 데이터이지만, 한 교묘한 모더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식품 값 표시를 통해 특정 아이템이 얼마나 많은 체력, 정신력, 배고픔을 회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렉 감소 모드

감소 모드

돈스타브 투게더는 대부분의 경우 원활하게 실행되지만, 특정 서버의 플레이어 수에 따라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전투가 정확하고 타이밍이 중요한 게임에서 생사를 가를 수 있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모더 아스트로는 서버 소유자에게 랙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모드인 렉 감소 모드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여러 가지 설정이 있으며, 적절히 설정하면 모드가 서버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쓸모없는 아이템을 삭제하고, 멀리 떨어진 지역의 몬스터를 도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이 간소화되고 성능 문제를 일으키는 불필요한 렉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1. 간단한 체력 표시줄

체력 표시줄 모드

게임 UI가 제공하는 제한된 정보로 인해 적의 체력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투에서 매우 답답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적의 체력 손실량’을 기준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한 후 공격해야 합니다.

DYC의 간단한 체력 표시줄 모드는 몬스터, 동물, 그리고 게임 내에서 싸울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체력 바를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10. 자이언트 사이즈

사이즈 모드

돈스타브 투게더의 맵이 이미 충분히 인상적이었다면, 자이언트 사이즈 모드를 사용하면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 몇 배로 늘어납니다. 이 모드는 구현하는 방법만큼이나 이해하기 쉬우며, 전체적으로 더 큰 맵과 원하는 방식으로 세계를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사용자 지정 설정을 제공합니다.

관련글 :  몬스터헌터 라이즈 모드 추천 TOP 10

모드를 사용해 본 후 얻은 한 가지 팁은 추가 생물 군계를 추가하는 방법과 함께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기본 게임 생물 군계만 사용하면 맵이 빠르게 반복되어 추가 공간을 잘 활용하지 않으면 관리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9. 스킨 대기열

대기열 모드

스킨 대기열은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는 모드로, 열성적인 DST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풀거나 짜고 싶은 아이템을 대기열에 넣는 것은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지만, 이 모드는 그 지루함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중복 아이템 풀기” 옵션도 있습니다. 이 간단한 시간 절약 기능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지 상상해 보세요.

8. 자동 정원사

정원사 모드

모든 사람에게 정원을 가꾸는 것이 즐거운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돈스타브 투게더의 정원 가꾸기가 다른 인기 농업 시뮬레이션을 연상시키는 즐거운 오락거리이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작물을 돌보는 일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집안일일 수 있습니다.

후자에 속하는 분들을 위한 모드인 자동 정원사는 구하기 어렵지 않은 재료로 기계를 만들어 원예의 모든 부분을 대신해 주는 모드입니다. 씨앗을 넣고 기계가 작동할 영역을 선택하기만 하면 모든 성가신 작업이 거의 즉시 완료됩니다.

7. 비팔로 설정

설정

여러분이 공격하지 않는 한(또는 발정기에 접어들지 않는 한), 비팔로는 돈스타브 투게더의 친구이며, 몹을 물리치고 농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비료를 줄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이 온순한 거인을 게임플레이 취향에 맞게 비팔로의 모든 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오래 탈 수 있는 비팔로를 원하시나요? 가능합니다. 당신을 싫어하고 보기만 해도 공격하는 희귀한 비팔로를 원하시나요? 특이하지만 가능합니다.

6. 빠른 여행 (UI포함)

여행

맵의 넓은 지역을 워프하는 웜홀에 의존하지 않는다면(정신 건강을 위해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빠른 이동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모드는 게임 내 표지판과 유용한 UI를 함께 사용하여 먼 거리를 더 쉽고 지루하지 않게 횡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빠른 여행 모드의 한 가지 단점은 게임을 훨씬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 특히 도전적인 초반에 이 모드를 사용하면 언제든 건너뛸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앞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내는 데 두려움이 줄어듭니다.

5. 드롭 리셋 카운트다운

리셋 카운트다운

돈스타브 투게더에서는 생존을 위해 보고, 하고, 수집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에 자원 관리를 잘하려면 아이템을 안정적으로 파밍해야 하지만, DST는 다음 수확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  우주를 배경으로 한 공상 과학 SF 게임 추천 18선

다음과 같은 질문 “내가 어제, 전날, 아니면 일주일 전에 수확했나?” 이 간단하고 효과적인 모드를 사용하면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색상 표시기는 각각 방울이 없는지, 방울을 수집했는지, 방울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4. G10MM-3R

G10MM 3R

G10MM-3R은 자원 수집을 자동화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노동의 어려운 부분은 모두 제작하기 쉬운 로봇에 맡길 수 있는 이 모드는 스팀 창작마당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잘 디자인되고 세련된 모드 중 하나입니다. G10MM-3R에게 어떤 자원을 채집할지, 어떤 자원을 채집하지 말아야 할지 알려줄 수 있으며, 채집한 모든 자원은 준비되었을 때 가져갈 수 있도록 편리한 기지에 저장됩니다.

3. 빅토리아 시대 HUD

시대 HUD

모든 모드가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필요는 없으며, 일부 모드는 순전히 미적 효과를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돈스타브 투게더의 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사용된 고유의 텍스처를 협곡 이벤트에 사용된 빅토리아 시대 텍스처로 대체합니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 많은 사람들이 기본 HUD보다 빅토리아 시대 HUD가 게임의 주제에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이 모드를 만들어 게임플레이에 이 스타일화된 HUD를 영구적으로 구현했습니다.

2. 액션큐 매듭

매듭

액션큐 매듭은 돈스타브 투게더를 플레이할 때 반드시 사용해야 할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게임에서 가장 유용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사용하기 쉬운 모드입니다. 가장 간단한 형태로, 이 모드를 사용하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모드가 장착한 도구의 사용을 대기열에 추가하므로 반복해서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많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으므로 다른 중요한 생존 작업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모드

모드

개성 넘치는 캐릭터 덕분에 돈스타브 투게더의 여러 세션이 계속해서 흥미롭고 재미있게 진행됩니다. 기본 게임에는 흥미롭고 기발한 캐릭터가 많지만, 모드를 통해 게임의 이러한 측면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멋진 캐릭터 모드가 너무 많아서 한 가지를 꼽기는 어렵지만, 스팀 창작마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드 중 일부는 Jak, Wort, Sue-Shi의 작품입니다. 이 모드를 통해 여러분과 친구들은 거의 모든 캐릭터로 자신을 꾸밀 수 있으며, 함께 굶주리지 말자에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모드를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