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배경으로 한 공상 과학 SF 게임 추천 18선

   읽는 시간 12 분

공상과학과 롤플레잉은 땅콩버터와 젤리처럼 찰떡궁합인 게임 입니다. SF 게임을 좋아하거나 우주를 배경으로 한 공상 과학의 팬이라면 누구나 사라 코너 같은 캐릭터가 되고 싶다는 상상을 해봤을 거예요. 그런데 이따금씩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상 과학 SF 게임들이 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의 공상 과학 SF 게임 중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 목록을 소개합니다. 이 장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라도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만한 게임들이 잔뜩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게임을 찾아보세요!

우주를 배경으로 한 공상 과학 SF 게임 추천 18선

1.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크로니클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는 바이오니스와 메코니스라는 두 거대한 친구들의 몸을 무대로 모험을 떠나는 턴제/액션 RPG 입니다. 이 두 거인은 싸움에서 서로를 쓰러뜨릴 때까지 갇혀있었고 서로를 쓰러뜨리는데 열중한 나머지 거대한 시체만 남아버렸습니다.

그래서 바이오니스 타이탄에는 생기 넘치는 유기 생명체들이 살고, 반대편 타이탄인 메코니스에는 메콘이라는 불리는 로봇 생물들이 나타났죠. 평범한 JRPG 처럼 보이지만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파고들 부분은 많은 그런 게임으로 전체적인 퀄리티는 굉장히 높은 편이라 JPRG를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랍니다.

2. 스타워즈 : 구 공화국의 기사단

구 공화국의 기사단

최근에 나오고 있는 스타워즈 영화들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타워즈 팬들을 뭉치게 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스타워즈 :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2003년 7월 15일에 출시된 이래로, 최고의 공상 과학 SF 게임으로 여겨지고 있죠.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게임플레이는 굉장히 탄탄하고, 멋진 스토리텔링과 깊이 있는 메커니즘이 더해져 더 몰입하게 만들어주는 게임이죠. 그리고 분명히, 이 게임의 스토리는 스타워즈 팬들에게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3. 어스 바운드

바운드

어스 바운드는 역사상 가장 독특하고 사랑받는 SF RPG로 잘 알려져 있어요. 게임의 광고도 90년대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독특한 면이 있고, 출시 26년 후에야 밝혀진 비밀로 가득 차 있답니다. 이런 광고와는 달리 어스바운드는 역대 최고의 게임 목록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어요.

SNES의 고전적인 턴제 RPG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추천해요. 처음에야 내가 이 게임을 왜 하고 있지? 싶을테지만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푹 빠져드는 걸 알 수 있을테니까요!

4. 데이어스 엑스 : 휴먼 레볼루션

엑스 휴먼 레볼루션

데이어스 엑스 : 휴먼 레볼루션은 다양한 장르가 아주 멋지게 어우러져 있는 공상 과학 SF 게임 이에요. 성우 연기와 대본이 좀 거칠기는 하지만, 근미래 공상 과학 세계를 만들기 위한 열정이 게이머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주죠.

블레이드 러너 팬이든, 사이버 펑크 소설을 좋아하든, 미술을 전공한 사람이든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에요. 데이어스 엑스 : 휴먼 레볼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관련글 :  무자본 거상 반자사 사냥터 및 세팅 가이드

게임을 시작하면 정말 자유로운 자유도에 만족하게 될 거예요. 겉보기엔 단순히 슈팅 게임 같지만, 실제로는 정말 깊이 있는 공상 과학 RPG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5. 폴아웃2

2

공상과학 SF 게임 중 최고의 게임 시리즈를 꼽아보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폴아웃 시리즈가 아닐까요? 폴아웃2는 폴아웃 시리즈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픽도 다른 게임들처럼 그나마 노후화되지 않았고 하드코어한 아이소메트릭 RPG 경험을 제공하죠.

폴아웃 시리즈의 대표작 중 하나인 폴아웃2는 많은 팬들이 베데스다의 게임들도 이 게임의 스토리나 분기점을 따라잡지 못한다고 평가하고 있죠. 폴아웃 세계관의 인터플레이 시대는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할 분위기지만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모드를 통해서 시작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죠.

6. 호라이즌 제로 던

공상 과학 SF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

호라이즌 제로 던에서 플레이어는 기계들이 지배하는 멋진 세계에서 알로이라는 여성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이 게임의 주요 이야기는 알로이가 자신과 그녀가 사는 세계에 대해 점점 더 깊이 파고들면서 진행되는데, 게임 내내 정말 흥미진진한 미스터리가 펼쳐지죠.

그렇다고 해서 스토리만 재밌는 것이 아니라 전투도 정말 화려한데요. 플레이어난 다양한 종류의 기계 몬스터들과 싸워야 하고, 그들을 무찌르기 위해 각각의 특별한 약점을 찾아내고 공략해야 하죠. 그래서 전략적인 사고가 필요하고 모든 적을 같은 방식으로 이길 수 없으니 유연한 사고와 적응력이 중요하답니다.

7. 니어 : 오토마타

오토마타

니어 : 오토마타는 엄밀히 말하면 RPG 장르라고 말할 수 있지만, 핵 앤 슬래시라고도 말할 수 있어요. 두 장르가 정말 잘 섞인 공상 과학 SF 게임으로 전투가 엄청 독특하고 재밌다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게다가 이 게임에는 다양한 형태의 독특한 장비와 피스들이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니어 : 오토마타는 전투만 재미있는게 아니라, 깊이 있는 스토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토리는 주로 안드로이드와 기계들 간의 전쟁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더 깊이 들어가보면 훨씬 더 복잡한 내용인 걸 알 수 있답니다. 사실, 짜증날 만큼 복잡할 수 있지만 그래도 몰입하기에는 손색이 없어요.

8. 아우터 월드

월드

폴아웃 뉴 베가스 개발진이 만든 아우터 월드는 정말 재밌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인간들이 새로운 행성을 식민지로 삼은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SF 게임인데요. 그런데,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고향에 도착한 건 아닌데, 플레이어는 그런 불운한 그룹에 속하게 되죠.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이상한 과학자가 플레이어를 깨우고 나머지 사람들을 깨우는데 필요한 물건을 구하라고 임무를 주며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재치 있는 대화로 가득한 매력적인 이야기의 기본 설정일 뿐이죠.

스토리의 퀄리티는 게임을 관통하는 핵심 재미라서 은밀하게 플레이하든, 눈에 보이는 모든 사람을 때려잡든 엄청난 재미를 자랑하죠. 마치, 공상 과학 SF 장르의 GTA라고 할까요? GTA를 재밌게 즐겼다면 아우터 월드도 정말 재미있게 즐기실 겁니다.

9. 플래닛 베이스

베이스

플래닛 베이스는 3개의 행성 중 한 곳을 선택해서 소수의 우주 개척자들을 이용해 생존부터 식민지 건설까지 이끌어 나가는 건설 경영 기반의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각 행성마다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 나만의 정착지를 만들 수 있죠.

관련글 :  더 잘 사는 법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모드 BEST 10

일꾼, 식물학자, 기술자, 의사, 경비원 등의 여러 직업들을 유저의 판단에 따라 둘 수 있어 두뇌 게임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행성에서 건물 건설에 필요한 여러 재료를 수집하거나 전력 건물을 건설해서 전기를 얻는 등의 수집요소도 매우 뛰어나죠.

하지만, 지을 수 있는 건물의 종류가 비교적 한정적이고 샌드박스 게임의 특성상 컨텐츠 부족과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 하던 같은 최종 목표로 플레이하게 되어 다소 지루해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10. 노 맨즈 스카이

SF 게임 추천 - 노 맨즈 스카이

노 맨즈 스카이는 자신의 우주 탐사선을 이끌며 행성을 발견하고 그 행성에서 여러 생물들을 수집하는 샌드박스 형식의 SF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강렬한 색감으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그래픽과 잘 표현된 자연환경을 볼 수 있으며 우주의 신비를 담은 BGM으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우주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자원을 얻고 함선과 무기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각 행성이 특유의 고유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죠. 그리고 별도의 퀘스트나 미션이 존재하지 않으며 AI 팩션들이 존재하고 평판을 쌓으면서 전투를 도와주는 AI 윙맨을 부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성 게임 플레이의 지루함과 콘텐츠 부족 문제 및 인벤토리 및 물품 관리와 그래픽 최적화 문제로 많은 불편함을 가지고 있고 알기 힘든 정보와 불친절한 시스템 덕분에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 단점입니다.

11. 이브 온라인

온라인
” SF 게임 추천 – 이브 온라인 “

이브 온라인은 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그에 걸맞은 높은 자유도를 보여주고 있는 SF MMORPG 게임이죠. 타 온라인 게임들과는 다르게 모든 유저가 단일 서버에서 게임을 진행하며 타 RPG 게임들과는 달리 레벨제가 아닌 스킬 훈련을 통해 습득해나갈 수 있어 독특한 게임성을 보여주죠.

거기에 높은 자유도와 훌륭한 그래픽 캐릭터 및 우주선 커스터마이징 및 플렉스 리크루트 시스템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더 재밌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취향을 심하게 타는 정적인 플레이 방식을 비롯하여 전 세계 유저들과의 어려운 소통 문제 및 하드코어한 게임 난이도가 진입장벽을 형성하고 있죠.

12. 스텔라리스

” SF 게임 추천 – 스텔라리스 “

스텔라리스는 4X 게임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행성을 여행하며 주변 행성계를 탐험하고 자원 기지와 식민지들을 수용하여 영역을 넓히는 SF 대전략 게임 입니다. 튜토리얼이 매우 간단해 쉽게 입문할 수 있고 종족마다 정치나 윤리관이 다양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종족을 선택한 후 플레이하거나 새로운 종족을 만들어낼 수 있죠.

또, 정치와 윤리에 따른 사회제도도 결정할 수 있으며 한 종족만의 여러 특성을 살리면서 내게 맞는 컨셉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상의 내적 디테일의 결여와 단조로운 섹터 AI 그리고 단순한 승리 조건으로 인한 지루함과 기술 연구, 전투, 경제 및 기타 버그 등의 문제점들이 아쉽긴 합니다.

13. 아스트로니어

아스트로니어는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지형변환기를 사용해서 지표면 및 지하의 자원을 채취하여 발전해나가는 SF 생존게임 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은 물론 간단한 감정표현으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죠.

관련글 :  모든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코드 및 사용 방법

기지를 확장하거나 구멍에 맞춰서 정착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행성이 자전하는것을 느끼거나 각 행성에 따른 서로 다른 중력 차이 등의 다양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멀티플레이도 가능해서 친구들과 행성을 함께 탐험할 수 있죠.

14. 60파섹

60파섹
” 전략 생존 SF 게임 – 60파섹 “

60파섹은 60초의 후속작이자 지구에서 벌어진 핵 전쟁의 마수가 우주까지 와버렸다는 설정을 가진 뉴클리어 아포칼립스풍의 전략 생존게임 입니다. 아기자기하고 만화같은 그래픽과 우주라는 분위기에 맞는 BGM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죠.

게임 내 컴퓨터를 이용해 원하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고 전작에 비해 식량과 물을 동시에 관리하는 자원 관리가 다소 쉬워졌다는 평도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제작 기능도 추가되어 아이템이나 식량을 만들 수 있고 시설을 강화하여 탐험 가능 지역을 늘릴수도 있죠.

15. 스타 바운드

바운드 1
” 인디 SF 게임 – 스타 바운드 “

인디 게임 회사인 처컬피쉬에서 제작한 횡스크롤 형식의 샌드박스 인디게임 스타 바운드 입니다. 7개의 종족중 하나를 골라 얼굴이나 스타일을 만들고 죽으면 발생하는 패널티도 조절할 수 있어서 여러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이죠. 도트 게임 치고 디테일함이 잘 살아있으며 독창적인 종족들과 넓은 맵 그리고 여러 모드 지원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6. 매스 이펙트

이펙트
” 액션 RPG SF 게임 추천 – 매스 이펙트 “

매스 이펙트는 스타워즈 : 구 공화국의 기사단과 같은 액션 롤플레잉 스타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페이스 오페라풍의 액션 RPG 게임 입니다. 2007년도에 만들어진 게임임을 고려함에도 좋은 그래픽을 가지고 있으며 잘 짜인 설정과 스토리 덕분에 게임에 몰입하기 쉬운 환경을 가지고 있죠.

거기에 더해 성우들의 풀 보이스와 좋은 연기력 및 연애 시스템은 물론 맵 네비게이션 지원덕분에 유저들에게 아직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게임 입니다.

17. 플래닛터리 어나힐레이션

어나힐레이션
” 전략 시뮬레이션 SF 게임 추천 – 플래닛터리 어나힐레이션 “

거대한 군대를 지휘하여 여러 유닛들로 하여금 적들과 행성을 섬멸하는 RTS 장르의 게임 입니다. 슈퍼 서브 샘플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렌더링 되는 화려판 그래픽 덕분에 어떠한 화면에서도 움직임이 자연스럽죠. 슈프림 커맨더와 비슷한 실시간 전략 시스템 플레이 덕분에 몰입감이 장난 아닌 게임입니다.

거기에 더해 최대 10인까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레이 시스템 덕분에 더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죠. 살짝 불편한 인터페스와 여러 잔버그들이 있긴 하지만 정말 재밌는 게임입니다.

18. 렐릭 헌터즈 제로

헌터즈 제로
” 로그 라이크 장르의 SF 게임 – 렐릭 헌터즈 제로 “

로그 스네일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형식의 액션 슈팅게임 렐릭 헌터즈 제로입니다. 게임 자체가 매우 단순하지만 우주를 배경으로 하기도 했고 각 스테이지마다 일정한 난이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타 로그라이크 게임들과는 다르게 캐릭터의 장비와 스테이지가 초기화되지 않아서 편하게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또, 사용할 수 있는 총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며 특정 목적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여러 캐릭터들은 물론 각 개성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죠. 또, 스테이지 중간에 나오는 상점에서 무기, 장비, 추가 버프등을 받고 더 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